나주 맛집 BEST5
- 식객 허영만이 선택한 불고기 맛집 ‘송현불고기’
- 유명한 곳에 가려져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고향식육식당’
- 술이 술술 들어가는 ‘정자나무’
- 맛과 가성비까지 꽉 잡았다 ‘김삿갓통닭’
- 탕수육의 달인이 운영하는 ‘우남식당’
역사적, 건축학적 가치가 있는 문화재를 보유한 전라남도 ‘나주’는 역사적으로 의미 깊은 여행을 할 수 있다. 우리나라 3대 향교부터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진원지인 구 나주역사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나주 하면 제일 먼저 ‘곰탕’을 떠올리지만 곰탕 외에도 홍어와 같은 특색있는 음식들이 유명한 곳인데~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힐링 할 수 있는 도시인 나주. 과연 나주의 맛은 어떨까?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는 순대 맛집 BEST5
식객 허영만이 선택한 불고기 맛집 ‘송현불고기’
나주 동신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송현불고기’는 간장 양념에 버무려 연탄불에 구워내는 ‘돼지 불고기’가 유명한 곳이다. 얇은 돼지고기라 야들야들하면서 단짠의 조합이 매력적. 은은하게 나는 불향까지 맛있는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묵은지와 된장 시래깃국, 토하젓 등의 다양한 기본 찬들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맛으로 나주 여행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월요일 휴무
- ✔메뉴
불고기 1인분 14,000원
유명한 곳에 가려져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고향식육식당’
1993년부터 오랜 기간 운영해 온 노하우가 있는 ‘고향식육식당’. 국내산 소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곳. 이곳의 대표 메뉴인 ‘생고기’는 육질과 마블링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육질은 찰기가 넘치고 쫀득함이 일품. 육회비빔밥과 함께 먹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생고기가 떨어지면 맛보기 힘드니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 – 21:00
- ✔메뉴
생고기 16,000원, 육회비빔밥 10,000원
술이 술술 들어가는 ‘정자나무’
경현리 마을 입구에 위치한 ‘정자나무’는 작은 슈퍼를 개조하여 가맥집처럼 술과 안주를 판매하고 있다. 찌개류, 전류, 국수, 볶음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착한 가격으로 유명하다. 가장 인기 있는 ‘돼지연탄구이’, ‘해물파전’은 이곳에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하는 대표 메뉴로 꼽힌다. 하나를 맛보면 저절로 메뉴판으로 시선이 간다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0:00, 금요일 12:00 – 14:00
- ✔메뉴
돼지고기연탄불고기 25,000원, 해물파전 15,000원
맛과 가성비까지 꽉 잡았다 ‘김삿갓통닭’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김삿갓통닭’은 나주를 비롯하여 광주 인근에 위치한 치킨집이다. 100% 국내산 하림 냉장닭을 사용하여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며 바삭한 튀김 옷까지 세박자를 고루 갖춘 ‘조선통닭’이 인기 메뉴이다. ‘간장통닭’, ‘양파통닭’ 등으로 취향 껏 골라 먹을 수 있고 서비스로 고구마 튀김까지 내어주는 곳. 가성비 넘치는 치킨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4:00
- ✔메뉴
조선통닭 15,000원
탕수육의 달인이 운영하는 ‘우남식당’
노포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우남식당’은 푸짐한 ‘탕수육’으로 유명하다. 탕수육은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기름지지 않아서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 소스는 케찹 맛이 강하며 새콤 달달하니 조합이 뛰어난 편. 소스가 질린다면 간장 소스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다소 일찍 매장 문을 닫는 편이니 점심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16:00 월요일 휴무
- ✔메뉴
짜장면 5,000원, 탕수육(소) 2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