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파인다이닝 맛집 BEST5
- 제철 재료로 담아낸 계절의 맛, 도산공원 ‘옳음(OLH EUM)’
-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익어가는 레스토랑, 청담 ‘플럭스’
- 우영미 작가의 문화를 담은 식문화 공간, 삼청동 ‘규방도감집’
- 조선팰리스의 뉴컨템포러리코리안 퀴진, 역삼 ‘이타닉가든’
- 눈이 즐거운 고급스러운 분위기, 한남동 ‘소설한남’
물회나 삼계탕 등 도저히 파인다이닝에서 볼 수 없으리라고 생각한 요리들이 쉐프의 손에서 재탄생되어 테이블 위에 올려질 때면 도저히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또 쉐프 자신의 경험과 추억을 요리에 녹여내기도 하고, 명인의 도자기에서 영감을 받아 그릇에 맞는 요리를 완성하는 등의 스토리도 흥미롭다. 한국의 파인다이닝 신에서는 단순히 요리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서 스토리가 담기고 있다. 오늘은 한식 파인다이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제철 재료로 담아낸 계절의 맛, 도산공원 ‘옳음(OLH EUM)’
르꼬르동 블루를 수료한 뒤, 호주, 일본, 영국 등 세계 각국의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배운 서호영 셰프가 문을 연 ‘옳음(OLH EUM)’.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음식을 추구하여 전체적으로 간이 자극적이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메뉴는 단품 없이 코스로만 준비되어 있으며 제철 재료를 이용하여 계절의 맛을 담아내고자 한다. 인기 메뉴는 카펠리니 면 위로 캐비어, 홍새우, 송어알, 토하젓, 우니 등의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새우 성게장과 육젓으로 맛을 낸 비빔면’. 얇은 면 사이사이 스며든 녹진한 소스와 갖은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짙은 바다 내음을 선사한다.
식신에서 ‘옳음(OLH EUM)’ 후기 더 자세히 보기
-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37 3층 옳음 OLH EUM
-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B/T 15:00 – 18:00
- ✔가격
변동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익어가는 레스토랑, 청담 ‘플럭스’
친숙한 제철 식재료들을 활용해 최대치의 맛을 끌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장진모 셰프의 새로운 업장. 기존 안티트러스트 자리를 새롭게 개편했다. 국내 식재료와 전통장을 활용해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창의적인 한식 베이스 요리들이 준비된다. 특히 메인 중 하나인 ‘메추리’는 메추리 살을 발라 수삼과 능이버섯으로 속을 채운 뒤 홍삼벌꿀 글레이즈를 발라 제공하는 요리. 1++ 한우 구이에는 밤우엉 퓨레, 더덕 도피누아즈, 취나물을 가니쉬로 제공해 익숙한 ‘반찬’들의 변신을 목도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글라스 와인과 페어링이 준비되는데, 좋은 와인들을 들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도 좋은 점수를 줄만한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8:00 – 22:00, 일·월요일 휴무
- ✔가격
디너코스 18만원
우영미 작가의 문화를 담은 식문화 공간, 삼청동 ‘규방도감집’
kyubangdogam_house님의 공식인스타그램
kyubangdogam_house님의 공식인스타그램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어떤 국물에도 잘 어우러지는 담백함, 두부전골 맛집 BEST5
쉴 틈 없이 돌아가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쉼의 공간. 수예 작업실이던 ‘규방도감’에서 손님들을 위한 식사 대접으로 시작해 요리클래스와 정식으로 식당을 오픈하기까지. 몇 인분 몫을 족히 해내는 우영미 작가의 날랜 손길이 만든 발자취다. 고즈넉한 한옥은 들어서는 것부터 따스하고 정겨운데, 자리에 앉으면 내어주는 무명 손수건에서부터 손님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코스 요리들로 마련된 메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수육상’은 막걸리와 도라지 생채로 가볍게 입가심 한 뒤 수육, 문어숙회, 잡채, 연잎밥과 함께 나물과 전이 나오는 코스다. 전반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슴슴한 간에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이끌어 낸 음식들이라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B·T 15:00 – 17:00)
- ✔가격
갈비상 12만원, 수육상 6만원
조선팰리스의 뉴컨템포러리코리안 퀴진, 역삼 ‘이타닉가든’
프렌치 베이스의 한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격조 있고 우아한 공간과 서비스로 오픈 때부터 인기가 높은 곳이다. 셰프의 조리과정을 구경할 수 있는 바와 홀, 통창을 바라보며 나란히 앉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창가 좌석으로 구분되어 있어 모임의 성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현재 21년 영업을 마감하고 22년 시즌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영업재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6:00 – 17:00 월, 화 휴무
- ✔가격
런치 190,000원, 디너 320,000원
눈이 즐거운 고급스러운 분위기, 한남동 ‘소설한남’
‘소설한남’은 ‘품서울’의 오픈 멤버이자 ‘모수서울’에서 수셰프로 지냈던 엄태철 셰프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깔끔하게 화이트 톤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예술 작품들이 곳곳에 놓여 있어 마치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광어회를 시작으로 임자수탕, 튀김 요리, 어만두, 전복밥, 옥돔구이, 입가심, 채끝 스테이크, 후식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디너 코스’. 특히, ‘광어회’는 김 장아찌, 청국장과 묵은지, 사과 샐러드를 곁들인 세 가지가 나오는데 각각의 다른 풍미와 맛으로 식욕을 자극하며 코스의 시작을 알린다. 음식의 맛을 더욱 살려줄 전통주 페어링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B/T 15:00 – 18:00, 일요일 휴무
- ✔가격
런치 코스 170,000원, 디너 코스 27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