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메뉴 맛집 4
- 광주 NO.1 애호박국밥 맛집 ‘명화식육식당’
- 가성비 좋은 두루치기 맛집, 제주시 ‘용이식당’
- 큼지막한 뼈가 인상적인 수원 ‘그집해장국’
- 등촌 칼국수의 원조라는 화곡동에 있는 ‘등촌 최월선 칼국수’
항상 식사 시간만 되면 어떤 걸 먹어야할지 선택이 어려운 경우가 생기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어렵게 가게에 들어가서도 종류가 많이 있으면 고민이 되는데. 이럴 때! 단일 메뉴의 가게를 찾아가면 고민은 해결된다. 메뉴가 하나만 있어도 인기를 얻는 곳이며, 매번 줄을 서게 만든다는 마성의 맛집들. 단일 메뉴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광주 NO.1 애호박국밥 맛집 ‘명화식육식당’
평동 ‘명화식육식당’ 은 1970년대에 개점을 하여 약 40여년 이상 이어온 곳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신경써서 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득 담은 외관을 하고 있다. 애호박 국밥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서 끓인 옛날식 국밥이다. 붉은 색깔과 다르게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고 양도 많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돼지고기를 넣은 후에 푹 끓여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식에 술만 있다면 무한으로 마실 수 있는 술꾼이 인정한 한식주점 5곳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메뉴
애호박 국밥 10,000원
가성비 좋은 두루치기 맛집, 제주시 ‘용이식당’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식당인 용이식당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식당이다. 메뉴는 오직 하나뿐이지만 밥과 국, 반찬이 무한리필이라 배불리 먹을 수 있다. 특히 이 집만의 비법 소스인 빨간 양념을 넣고 볶아먹는 두루치기는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8:30 – 22:00 매달 1,3번재 수요일 휴무
✔메뉴
두루치기 9,000원
큼지막한 뼈가 인상적인 수원 ‘그집해장국’
수원에 위치한 ‘그집해장국’은 허름한 외관이지만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이다. 가마솥에서 오랜 시간 뼈를 우려내어 진한 국물의 해장국으로 유명하며,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를 넣어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다른 곳보다 큼지막한 뼈가 인상적이며, 뼈마디에 붙어 있는 살코기도 알찬 곳. 프랜차이즈의 조미료 맛이 부담된다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영업시간
화-토 06:00 – 21:00, 일, 월 휴무
✔메뉴
해장국 7,000원, 공기밥 1,000원
등촌 칼국수의 원조라는 화곡동에 있는 ‘등촌 최월선 칼국수’
‘등촌 최월선 칼국수’는 버섯 매운탕 하나로 인기를 얻은 곳이다. 버섯 매운탕을 먼저 먹은 후에 칼국수, 볶음밥까지 3코스로 먹을 수 있으며, 버섯과 미나리 등이 있어서 상당히 풍부한 맛을 낸다. 팔팔 끓는 육수에 데쳐진 미나리와 버섯은 고기가 없어도 두 손으로 환영하게 되는 맛이다. 칼칼한 국물과 함께 술 한 잔 곁들여도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메뉴
버섯 매운탕(1인분) 10,000원, 버섯추가(1인) 9,000원, 미나리추가 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