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 맛집
- 오랜 시간 변함없는 깔끔한 매운맛 인천 ‘신매운양푼갈비찜 부평본점’
- 맵부심도 울리는 매운맛 부산 ’60년광복동김치국수’
- 맛있게 매운 냉면 서울 ‘해주냉면’
- 알싸한 마늘의 매운맛 대구 ‘낙영찜갈비’
- 얼큰하고 깊은 맛의 국물 맛 대전 ‘온유네닭매운탕’
이래저래 스트레스 많은 요즘. 시간은 빠르게 지나 벌써 올해도 1분기가 다 지나가는데 아무것도 한 게 없는 것 같고 겨우내 찐 살은 아직 빠지지도 않았는데 날은 금세 따뜻해지고 높은 물가로 주머니 사정도 여의치 않다. 이렇듯 스트레스가 치솟을 때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음식으로 매운 음식이 제격이다. 한 입 먹으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고 나의 매운 입과 속만 생각나게 되는 불나는 매운 음식들! 오늘은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매운 음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오랜 시간 변함없는 깔끔한 매운맛 인천 ‘신매운양푼갈비찜 부평본점’
깊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인천 ‘신매운양푼갈비찜 부평본점’. 메뉴는 매운 양푼 갈비찜 한 가지에 매운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곁들임 메뉴로 해물 계란탕, 누룽지탕, 도시락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운 양푼 갈비찜은 총 3단계로 1단계도 충분히 맵다. 이 집의 갈비찜은 매우면서도 단맛이 도는데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 과일, 채소로 낸 단맛이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낸다. 뼈에서 쏙쏙 떨어지는 고기는 푹 삶겨져 부드럽다. 국물이 진득하지 않고 맑으면서 맵기 때문에 도시락을 주문해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꿀 조합을 자랑한다.
식신에서 ‘신매운양푼갈비찜 부평본점’ 더 자세히 보기▶
위치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가격
매운양푼갈비찜 1인분 12,000원 해물계란탕 7,000원
맵부심도 울리는 매운맛 부산 ’60년광복동김치국수’
생활의 달인에 나온 김치 국수의 달인 부산 ’60년광복동김치국수’. 정겨운 분위기의 가게에서는 소박한 국수를 맛볼 수 있다. 메뉴는 김치 국수와 열무국수 그리고 주말에만 판매하는 시한폭탄(비빔국수)뿐. 대표 메뉴는 김치 국수지만 매운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푹 빠진 메뉴는 바로 시한폭탄 비빔국수. 한 입만 먹어도 매운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국수는 웬만한 사람은 엄두도 못 낼 정도의 매운맛이지만 인위적이고 고통스러운 매운맛이 아닌 자꾸만 먹고 싶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다. 참깨가 듬뿍 들어있어 면과 면사이에서 톡톡 씹히는 고소한 맛도 매력이 넘친다.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영업시간
금~수 11:30-17:3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가격
김치국수 5,000원 시한폭탄(비빔국수) 6,000원
맛있게 매운 냉면 서울 ‘해주냉면’
매운 냉면 전문점인 서울 잠실 ‘해주냉면’. 먹다 보면 눈물, 콧물에 땀까지 흘리게 되는 매운맛이지만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이 계속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이다. 한 입만 먹어도 입안이 얼얼해지고 머리 위로 열이 다 빠져나가는 듯하지만 먹다 보면 스트레스가 한방에 풀린다고. 더욱 맛있게 먹는 팁으로는 설탕을 두 스푼, 식초와 겨자를 한 바퀴 둘러 먹는 것으로 매운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더욱 맛을 좋아지게 해준다. 너무 매울 때는 참기름을 둘러먹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30-21:00 (라스트오더 20: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물냉면 8,000원 비빔냉면 8,000원
알싸한 마늘의 매운맛 대구 ‘낙영찜갈비’
1972년 술대포집으로 시작해 대를 이어 전통을 이어나가는 찜 갈비 맛집 대구 ‘낙영찜갈비’, 대구의 명물 먹거리 중 하나인 찜 갈비를 판매하는 집으로 육질 좋은 소고기만을 엄선하여 독특한 양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찜갈비를 맛볼 수 있다. 마늘이 많이 들어간 양념은 매콤하면서 알싸한 마늘의 향이 가득해 부드러운 갈비와 함께 흰밥에 곁들여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은 후 김가루를 올려먹으면 마무리로 완벽하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가격
수입갈비찜 20,000원 한우갈비찜 30,000원
얼큰하고 깊은 맛의 국물 맛 대전 ‘온유네닭매운탕’
칼칼한 국물이 언제 먹어도 맛있는 닭매운탕 맛집 대전 ‘온유네닭매운탕’. 기본 국물도 칼칼하고 얼큰하지만 기본적으로 닭고기에 양념이 되어 있어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의 육즙과 양념이 배어 나와 국물이 더욱 맛있어진다. 매운맛 단계로는 덜 매운맛, 매운맛, 아주 매운맛 3단계로 덜 매운맛도 충분히 매콤하다. 한 단계씩 올라갈 때마다 거의 3단계는 매워진다고. 함께 들어가 있는 콩나물 또한 아삭한 식감으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7:00-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닭매운탕(2~3인) 39,000원
댓글1
카탈레아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