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맛집 BEST5
- 은은한 불 향이 입맛 살려주는, 서울 시청 ‘덕수정’
-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서울 대치동 ‘튀김아저씨’
- 남다른 신선함으로 승부하는, 서울 선릉역 ‘오징어풍경’
-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신사동 ‘뱃고동’
- 싱싱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면목동 ‘찡어찡어’
7월부터 11월 사이엔, 제철을 맞이하여 살이 한껏 오른 ‘오징어’를 만나볼 수 있다. 오징어는 DHA, EPA, 타우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이다.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덕에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한국인의 국민 밥 도둑 오징어 볶음을 시작으로 오징어를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오징어 회, 깨끗한 기름에서 매일 튀겨내는 오징어 튀김까지! 중독적인 쫄깃함에 반하는 오징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은은한 불 향이 입맛 살려주는, 서울 시청 ‘덕수정’
1970년대부터 덕수궁 인근에서 한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덕수정’. 대표 메뉴 ‘오징어 볶음’은 큼직하게 썬 오징어와 양파를 양념과 함께 빠르게 볶아 은근한 불 향이 살아있다. 물기 없이 오징어를 진득하게 감싸는 양념이 감칠맛을 살려주며 입안에 착 감긴다. 따끈따끈한 흰 쌀밥 위에 올려 먹으면 매콤한 오징어와 담백한 밥의 조화가 일품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5: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오징어 볶음 12,000원, 부대찌개 9,000원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서울 대치동 ‘튀김아저씨’
숙명여고 앞 트럭에서 분식을 판매하던 사장님이 대치동 은미상가로 자리를 옮긴 ‘튀김아저씨’. 매일 새로운 기름을 이용해 바삭바삭하게 튀겨 내는 10여 가지의 튀김을 맛볼 수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오징어와 고소한 튀김옷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오징어 튀김’ 가장 대표 메뉴다. 걸쭉한 떡볶이 국물에 튀김을 푹 적셔 먹는 조합도 인기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10 – 20:00, 일요일 휴무
✔가격
오징어 튀김 6,000원, 떡볶이 5,000원
남다른 신선함으로 승부하는, 서울 선릉역 ‘오징어풍경’
‘오징어풍경’은 불고기, 튀김, 숙회 등 오징어로 선보이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머리부터 다리까지 모든 부위를 생으로 맛볼 수 있는 ‘오징어 회’. 부위마다 굵기를 달리하여 썰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씹을수록 은은한 단맛이 퍼지는 오징어 회는 초장, 간장을 곁들여 즐기면 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 – 00:50, 일요일 휴무
✔가격
오불 SET 소 29,000원, 오징어튀김 19,000원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신사동 ‘뱃고동’
‘뱃고동’은 압구정에서 30년 넘게 장사를 이어오고 있는 해산물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큼직하게 썬 오징어를 미나리, 양파 등의 채소와 함께 매콤한 양념으로 볶아 먹는 ‘오징어 불고기’. 양파의 단맛이 은은하게 우러난 불고기는 중독적인 매콤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남은 양념에 밥과 김 가루를 넣어 즐기는 볶음밥도 별미다.
✔위치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주말 12:00 – 22:00
✔가격
오징어불고기백반 8,500원, 낙지불고기 17,000원, 산낙지불고기 30,000원
싱싱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면목동 ‘찡어찡어’
‘찡어찡어’는 오징어를 이용하여 회, 찜, 순대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 ‘산오징어’는 오징어 머리부터 몸통, 다리까지 부위 별로 모양을 살려 썰어 낸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적당한 두께감을 살린 산오징어는 은은한 단맛과 오독오독하게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먹물과 치즈로 고소함을 더한 ‘먹물 튀김’도 함께 즐기기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월요일 휴무
✔가격
산오징어 시가, 먹물 튀김 2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