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카세 맛집
- 가성비 넘치는 이모카세 한 상 광주 ‘옛날거그’
- 정겨운 동네 식당이지만 예약 필수인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 낮엔 순대국, 저녁엔 이모카세 익선동 ‘리치런치’
- 엄마 손맛의 따뜻한 밥 한 끼 인천 ‘신포소반’
- 찐 로컬들만 아는 이모카세 부산 ‘태평양횟집’
메뉴판이 따로 없이 그날의 음식을 셰프가 알아서 만들어 내놓는 일본식 코스 요리인 ‘오마카세’. 메뉴를 고민할 필요가 없고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멋진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오마카세는 초밥이나 회 같은 일식 요리에만 사용하는 단어였지만 일식을 넘어 한우, 디저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랜덤 메뉴를 아우르는 말이 되었다. 오마카세의 인기에 이어 또 하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이모카세’. 이모 맘대로 그날의 요리를 내어주는 이모카세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정겨운 분위기에서 개성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모카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가성비 넘치는 이모카세 한 상 광주 ‘옛날거그’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를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광주 ‘옛날거그’. 삼겹살, 두루치기, 백반 등 단품 메뉴도 판매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이마카세 메뉴인 마음대로 메뉴. 3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한 이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인기다. 제철에 따라 굴이나 문어가 나오는 보쌈은 그중에서도 별미 중에 별미. 여기에 식사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기 때문에 밥을 먹고 가지 않아도 든든한 식사와 즐거운 술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 격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마음대로 1인 25,000원
정겨운 동네 식당이지만 예약 필수인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식사를 포함해 2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는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주로 해산물로 이루어진 안주들이 코스처럼 나오는데 시원한 바지락탕이나 홍합탕을 비롯해 싱싱한 소라, 산낙지 등 제철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방송인 김나영이 본인의 유튜브에서 이 집을 방문해 전복 내장 버터구이를 극찬했는데 전복과 버섯이 내장과 크림소스와 잘 어울려 극찬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사부터 안주까지 마음을 뺏기지 않을 수 없는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5:00-22: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다찌(1인) 33,000원
낮엔 순대국, 저녁엔 이모카세 익선동 ‘리치런치’
2009년에 순대국으로 시작해 모밀집을 거쳐 지금의 순대국과 이모카세 식당인 리치런치로 자리 잡은 익선동 ‘리치런치’. 다양한 메뉴를 거쳐 지금의 식당이 되었지만 점심에는 순대국이나 모밀 등 이전의 메뉴도 먹을 수 있다. 이러한 사장님의 노하우를 총망라해 저녁에는 이모카세로 따로 정해진 메뉴 없이 인원수 대로 예약을 하면 생선구이를 비롯해 스테이크까지 푸짐한 안주를 먹을 수 있다고. 여기에 술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소주 무한까지 인당 4만 원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문의
가격
이모카세 1인 40,000원 (3인부터 예약가능)
엄마 손맛의 따뜻한 밥 한 끼 인천 ‘신포소반’
솜씨 좋은 사장님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제철 음식과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인천 ‘신포소반’. 제철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메뉴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선구이부터 회, 팔보채, 빈대떡, 갈비찜 등 요리 종류를 뛰어넘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양 또한 매우 푸짐하고 나오는 메뉴 모두 맛깔스럽고 알찬 구성으로 식사와 술자리 1차, 2차를 나눌 것 없이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당이다.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영업시간
월~금 16:00-21: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가격
김쉐프 맘대로 한상차림 30,000원
찐 로컬들만 아는 이모카세 부산 ‘태평양횟집’
이모카세의 진수를 볼 수 있는 부산 ‘태평양횟집’. 찐 로컬들만 아는 동네의 작은 횟집이지만 이모카세의 맛과 푸짐한 양, 신선한 재료로 소문이 나 단골들을 많이 보유한 인기 맛집이라고. 횟집인 만큼 회를 위주로 한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신선한 회는 물론이고 멘보샤와 미니 피자 등 횟집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친절한 사장님이 맛있게 먹는 방법과 재료 등 음식에 대한 설명도 잘 해주시기 때문에 설명에 따라 맛있게 조합해서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2:00-22: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편안한 이모카세 (1인) 5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