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소박한 서민의 삶이 녹아있는 전통시장 맛집 BEST 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전통시장 맛집 BEST5

  • 60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온 돈까스 맛집 ‘미림돈까스’
  • 연탄 불맛이 살아있는 돼지갈비, ‘경동연탄돼지갈비’
  • 노계를 푹고아 맛을 낸 닭곰탕, 남대문 시장 ‘닭진미 강원집’
  • 서민의 사랑을 먹고 이어진 순댓국, 서대문 영천시장 ‘석교식당’
  • 칼국수에 알이 듬뿍?!! 신당중앙시장 ‘하니칼국수’

이른 아침부터 시장 골목을 채우는 여러가게들이 좌판에 깔아놓은 음식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되는 전통시장. 전 부치는 기름냄새와 수증기가 폴폴 올라오는 만두 등 먹거리의 천국인 전통시장은 그야말로 최고의 식도락 테마파크다. 서민과 함께 숨 쉬며 세월을 이어온 다양한 전통 시장, 그 속에 숨어있는 맛을 찾아 가보자. 전통시장 맛집 BEST5


60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온 돈까스 맛집 서문시장 ‘미림돈까스’

kbs_bab님의-인스타그램
kbs_bab님의-인스타그램

세월이 지나도 그 맛 그대로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미림돈까스’. 일본식 돈까스와는 차별된 옛날 경양식 돈까스를 그대로 지키고 있는 집으로 케찹 맛이 많이 나는 달달한 소스가 매력적이다. 육즙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한 튀김, 50년 전통의 비법 소스까지 더해져 환상의 맛을 내는 돈까스가 대표 메뉴. 유리병으로 두드려 고기를 손질하고 손으로 채에 쳐서 만드는 빵가루에 깨끗한 튀김 기름까지 전통을 그대로 지켜 옛 맛을 그대로 간직해 계속해서 찾게 되는 맛집이다. 

ㅣ식신에서 ‘미림돈까스’ 더보기

✔위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93길 6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브레이크타임 16:30 – 17:30 일 휴무

✔가격 

돈까스(보통) 10,000원 

연탄 불맛이 살아있는 돼지갈비, ‘경동연탄돼지갈비’

yummy_yamii님 인스타그램
yummy_yamii님 인스타그램

경동시장 골목 깊숙이 자리한 돼지갈비 전문점. 고기는 주문 즉시 연탄불에 돼지갈비를 구워 철판에 담아 손님상에 제공한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갈비를 상추에 올리고 밥, 부추무침, 마늘 등의 반찬과 함께 싸서 먹는다. 연탄불 특유의 불맛이 깊게 배어있는 맛이 특징. 따끈한 잔치국수도 맛있는데, 고기를 먹었다면 후식용 작은 사이즈도 판매하니 참고하면 좋다.

ㅣ식신에서 ‘경동연탄돼지갈비’ 더보기

✔위치

서울시 동대문구 약령서1길 34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달 1,3번째 일요일 & 2,4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돼지갈비 15,000원, 비빔국수 8,000원, 잔치국수 7,000원

노계를 푹고아 맛을 낸 닭곰탕, 남대문 시장 ‘닭진미 강원집’

heezinkim님 인스타그램
heezinkim님 인스타그램

1962년부터 영업을 이어온 전통의 닭곰탕 전문점으로서 닭진미라고도 부르고 강원집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노계로 푹 끓여 내는 닭곰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닭곰탕은 영계보다는 노계로 끓여 내야 국물이 제대로 난다. 찬은 깍두기와 김치, 편마늘과 닭을 찍어 먹을 간장 양념을 내어준다. 닭살을 찢어 이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매우 잘 어우러진다.

ㅣ식신에서 ‘닭진미 강원집’ 후기 더보기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22-20

✔영업시간

07:0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가격

닭곰탕 9,000원, 고기백반 10,000원

서민의 사랑을 먹고 이어진 순댓국, 서대문 영천시장 ‘석교식당’

engel_coefficient_50님 인스타그램
tkh01님 인스타그램

영천시장 상인들과 직장인들이 애정 하는 순댓국집. 세월을 증명하듯 식당 내부엔 빛바랜 유명인들의 싸인이 벽을 메우고 있다. 돼지 내장과 머리고기, 사골로 우려내는 육수는 잡내 없이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편. 펄펄 끓으며 나오는 온도감도 좋다. 아삭한 맛의 깍두기와 김치, 삭힌 고추가 순댓국과 아주 잘 어우러진다.

ㅣ식신에서 ‘석교식당’ 후기 더보기

✔위치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185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수요일 휴무)

✔가격

순대국 10,000원, 내장탕 11,000원, 순두부 8,000원

칼국수에 알이 듬뿍?!! 신당중앙시장 ‘하니칼국수’

dolicoli님 인스타그램
dolicoli님 인스타그램

‘하니칼국수’는 요즘 신당중앙시장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알곤이 칼국수’는 얼큰한 칼국수 안에 알이 듬뿍 들어 있어서 시선을 사로 잡는다. 3가지 고춧가루와 명태간기름을 넣어서 진하게 끓여낸 비법 육수가 이집의 맛 비결이다. 진한 육수는 다소 매콤하여 매운 맛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에겐 힘겨울 수 있지만 또다른 메뉴인 ‘물총 칼국수’도 별미 중의 별미이니 걱정말고 방문해보자.

ㅣ식신에서 ‘하니칼국수’ 더보기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411-15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메뉴

알곤이 칼국수 12,000원, 물총 칼국수 10,000원, 수육 9,000원

관련기사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content@hotplacehunter.co.kr

댓글2

300

댓글2

  • 글쓴이가 업체 대표한테 돈 먹었나요?석교식당 저거 뭔데?

  • ㅇㅇ

    ㅋㅋ대구하나넣고 다 서울이네 전통시장으로 치면 뭐있지도않은 곳에 어거지 맛집

[SNS핫플] 랭킹 뉴스

  •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갈비탕 맛집 BEST5
  • 김밥계의 스테디셀러 No.1, 참치 김밥 맛집 BEST5
  • '제과 명인의 손 맛' 빵 덕후의 빵심을 흔드는 제과 명장 빵집 5곳
  • 태국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태국 음식 맛집 BEST5
  • 밥보단 술이 생각나는 고추장찌개 맛집 BEST5
  • 바쁜 현대인의 완벽한 식사, 샌드위치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문가영, 모던&세련 화이트 미니드레스룩
    문가영, 모던&세련 화이트 미니드레스룩
  • 지속 가능한 스타일의 혁신: MCM x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컬렉션’ 출시
    지속 가능한 스타일의 혁신: MCM x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컬렉션’ 출시
  • 8월국내여행지추천 강원도 강릉 여행코스 풍호마을 외4
    8월국내여행지추천 강원도 강릉 여행코스 풍호마을 외4
  • 댕댕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여행 가볼까?
    댕댕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여행 가볼까?
  • 남 부럽지 않은 사모님에서 파프리카 농부로 변신…‘가야여신’의 정체
    남 부럽지 않은 사모님에서 파프리카 농부로 변신…‘가야여신’의 정체
  • 우영우가 사랑하는 고래가 무려 45종 있다는 이 나라
    우영우가 사랑하는 고래가 무려 45종 있다는 이 나라
  •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 발리에서 비밀결혼하더니 연예계 잠적했던 여배우
    발리에서 비밀결혼하더니 연예계 잠적했던 여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문가영, 모던&세련 화이트 미니드레스룩
    문가영, 모던&세련 화이트 미니드레스룩
  • 지속 가능한 스타일의 혁신: MCM x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컬렉션’ 출시
    지속 가능한 스타일의 혁신: MCM x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컬렉션’ 출시
  • 8월국내여행지추천 강원도 강릉 여행코스 풍호마을 외4
    8월국내여행지추천 강원도 강릉 여행코스 풍호마을 외4
  • 댕댕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여행 가볼까?
    댕댕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여행 가볼까?
  • 남 부럽지 않은 사모님에서 파프리카 농부로 변신…‘가야여신’의 정체
    남 부럽지 않은 사모님에서 파프리카 농부로 변신…‘가야여신’의 정체
  • 우영우가 사랑하는 고래가 무려 45종 있다는 이 나라
    우영우가 사랑하는 고래가 무려 45종 있다는 이 나라
  •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 발리에서 비밀결혼하더니 연예계 잠적했던 여배우
    발리에서 비밀결혼하더니 연예계 잠적했던 여배우

추천 뉴스

  • 1
    생고기 본연의 육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생갈비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백반 메뉴, 이거 하나로 통일하자" 돼지 불고기 백반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다양하게 먹는 묘미가 있는 순대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다가오는 '복날' 제대로 원기 회복하자! 닭한마리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장마기간 내내 생각 날 파전 맛집 BEST5

    테마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맵지만 멈출 수 없는 맛, 매운 갈비찜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꼬치로 구워 기름 싹 빼낸 육즙가득 양꼬치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잘 익은 김치에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데이트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압구정 데이트코스 5곳

    서울맛집 

  • 5
    진한 향 덕분에 호불호 갈리지만 중독성 있는 청국장 맛집 BEST5

    테마맛집 

공유하기

2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