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고기 맛집 BEST5
- 노릇노릇 구워먹는 양육포가 기가 막히다는 ‘아빠의양식당’
-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 분위기 좋은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 ‘판코네’
-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램랜드’
-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우리나라에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의 고기들이 유통이 되고 있지만 양고기는 상대적으로 다른 육류에 비해서 밀리는 면이 있다. 바로 양 특유의 냄새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라는데. 더군다나 예전에는 비싼 가격으로 접하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주변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소고기의 풍미와 돼지고기의 식감을 가지고 있다는 양고기.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진한 풍미의 양고기 맛집을 알아보았다.
노릇노릇 구워먹는 양육포가 기가 막히다는 ‘아빠의양식당’
합정동 양고기 전문점인 ‘아빠의양식당’은 생 양갈비로 유명하다. 이슬람 할랄 인증을 받은 생후 10개월 미만의 어린 생 양고기 특수 부위를 매일 손질하여 제공한다. 오직 생고기만 사용하고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양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야들야들해서 고기 냄새에 민감한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 ‘수제 생 육포’는 저염식 천연 양념을 직접 건조한 양육포에 입혀 구워 먹을 수 있는데, 제대로 별미라고 하니 꼭 먹어보자.
✔위치
✔영업시간
매일 15:00 – 22:30 연중뮤후
✔메뉴
생 양갈비 230g 29,500원, 생 양등심 180g 29,000원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정통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즈베키스탄 스타일의 양꼬치인 샤슬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중국식 양꼬치와는 다른 커다란 양고기가 끼워진 양꼬치를 먹을 수 있다. 고기가 큰 만큼 양고기 육즙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양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한국 사람이 힘들어하는 양냄새는 별로 나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되어있어 마치 스테이크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꼬치를 잘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가격
샤슬릭 8,000원
분위기 좋은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 ‘판코네’
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판코네’는 자가제면한 생면 파스타와 우드 파이어를 이용한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SNS에서 핫한 양고기 스테이크 맛집으로 조명과 분위기가 좋아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다. 식전 빵부터 메인 메뉴까지 퀄리티가 뛰어나며,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원하는 걸 선택해서 먹기 좋은 곳이다. 양고기 스테이크는 육즙이 가득하고 같이 제공되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메뉴
프렌치렉 59,000원, 캐비지 17,000원, 프로슈토 18,000원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램랜드’
‘램랜드’는 구이, 수육, 전골 등 한국식 양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삼각갈비’로 서버들이 직접 구워주어 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어린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잡내가 없고 육질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밀전병에 양고기용 겨자 소스,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으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마무리로 전골도 별미 중의 별미이며 라면 사리를 추가하면 든든하게 대미를 장식할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4:00 – 16:00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메뉴
삼각갈비(200g) 28,000원, 수육(200g) 28,000원, 전골 1인 15,000원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의정부 고산동에 위치한 ‘고산램’은 최상의 양갈비 스테이크와 파스타로 유명한 곳이다. 대표메뉴인 램마숄더는 숯불에 고워 잡내가 없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에 민감하더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 스프와 샐러드로 시작을 하고 메인을 먹고 나면 카레밥과 과일까지 제공되니 하나의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라면 커다란 통장에서 바라보는 정원뷰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메뉴
램마숄더 3조각 세트 4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