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 맛집 BEST5
- 진한 고기 국물의 칼국수 맛집 대학로 ‘명륜손칼국수’
- 정성이 담긴 흑미 칼국수 검단 ‘두손칼국수’
- 가격은 저렴하지만 인심은 푸짐한, 부산 ‘인화칼국수’
- 진한 닭 육수의 진수,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 이렇게 퍼줘도 되는지 궁금한 대전 ‘오씨칼국수’
매섭게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맞고 있으면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난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국물에 탱글탱글한 면발이 어우러진 ‘칼국수’ 한 그릇이라면 다가오는 강추위에 맞서 싸울 수 있을 것 같다. 칼국수의 정석이라 불리는 해물 칼국수부터 된장의 구수함이 퍼지는 장칼국수, 닭고기의 풍미가 담겨 있는 닭칼국수 등 종류도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오늘은 찬 바람이 불어올 때 속까지 뜨끈하게 채워주는 칼국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식에 술만 있다면 무한으로 마실 수 있는 술꾼이 인정한 한식주점 5곳
진한 고기 국물의 칼국수 맛집 대학로 ‘명륜손칼국수’
영업시간은 단 두 시간, 오픈런 하지 않으면 무조건 웨이팅이라는 손칼국수 맛집 대학로 ‘명륜손칼국수’. 두께가 제각각인 면발의 매력적인 손칼국수가 유명한 집이다. 고명으로는 양념간장과 고기가 올라가있고 진하고 느끼하지 않은 국물의 맛이 아주 훌륭하다. 큼지막하게 썰려 식감이 좋은 수육은 잡내가 하나도 없고 결대로 찢어질 정도로 부드러워 밑반찬으로 나오는 마늘쫑을 초고추장에 찍어 함께 먹으면 환장 조합을 자랑한다. 또한 칼국수에 넣어 쫄깃한 면발의 국수와 진한 국물을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진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1:30-13:30 /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칼국수 10,000원 수육(소) 30,000원
정성이 담긴 흑미 칼국수 검단 ‘두손칼국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흑미 칼국수 맛집 검단 ‘두손칼국수’. 10년 전 가격과 동일한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 훌륭한 맛으로 늘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메뉴는 칼국수 단일 메뉴로 칼국수를 시키면 정갈하게 담긴 수육이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흑미로 만든 쫄깃한 면발에 천연재료로 만드는 깔끔한 국물이 더 해져 좋은 맛을 낸다. 부드러운 수육은 제철 꽃으로 모양을 낸 플레이팅부터 맛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건강을 생각한 흑미밥 또한 무료로 무한 제공한다니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1:00-1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두손칼국수(보쌈무료) 7,000원
가격은 저렴하지만 인심은 푸짐한, 부산 ‘인화칼국수’
푸짐한 칼국수를 단돈 3,000원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 부산 ‘인화칼국수’. 깔끔한 국물과 적당히 탱글 하면서 부드러운 면발은 3,000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 맛이 훌륭하고 부추와 김가루 고명이 올라가 더욱 감칠맛을 살렸다. 칼국수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면 한 줄에 2,000원인 김밥을 시켜 함께 먹어볼 것. 든든함은 물론이고 그 조화로운 맛에 한 번 더 감탄하게 될 것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0:00 (라스트오더 19:30)
- ✔가격
칼국수 3,000원 매운칼국수 3,000원 칼수제비 5,000원
진한 닭 육수의 진수,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담백하고 깔끔한 닭 육수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닭칼국수 맛집 경인 대표 일산 ‘일산칼국수’. 오직 닭칼국수 하나로 전국구 맛집으로 거듭났다. 묵직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국물은 개운하면서 시원하고 매끈한 칼국수 면발에 아삭하고 맵싹한 겉절이까지 함께 곁들이면 보양식 못지않다고. 부드럽고 담백한 닭 살코기도 넉넉히 들어가 있어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0:00-19:30 / 토,일 10:00-19:00
- ✔가격
닭칼국수 10,000원
이렇게 퍼줘도 되는지 궁금한 대전 ‘오씨칼국수’
대전 동구에 위치한 ‘오씨칼국수’. 이 곳의 매력은 산처럼 쌓여 나오는 ‘물총’이다. 주 재료는 ‘동죽조개’ 인데, 물총 쏘듯이 물을 뿜어낸다고 하여 물총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칼칼하면서 진한 육수가 일품이라 속을 개운하게 풀어주는 매력을 가졌다. 칼국수는 물총보다 마일드하게 즐길 수 있으며 조개의 감칠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 오씨칼국수의 김치는 매콤하여 칼국수와 조합이 잘 어우러진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5:00 월 휴무
- ✔메뉴
손칼국수 8,000원, 물총 13,000원, 해물파전 11,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