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요리 맛집 BEST5
- 영탁이 서울 1등이라고 극찬한 건대 ‘동대문곱창’
-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는, 서울 신림동 ‘덕봉식당’
- 일부러 찾아가는 기사식당 맛집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 40년 내공의 불 오징어 맛집 연신내 ‘두꺼비집’
- 매콤한 맛의 두부두루치기 대전 ‘진로집’
한식에서 볶음요리는 다양한 매력이 있다. 어떤 재료를 넣는지, 어떤 양념을 하는지에 따라서 같은 방법으로 볶아도 맛이 천차만별인데.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곱창볶음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육볶음, 화끈한 오징어볶음, 이색적인 두부 볶음요리까지!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볶음요리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영탁이 서울 1등이라고 극찬한 건대 ‘동대문곱창’
미스터트롯 출연자들과 방문했다는 건대 ‘동대문곱창’. 여러 연예인들과 영탁의 단골 맛집이라고 이미 소문난 곳이다. 1차로 볶아져 나오는 곱창볶음은 양배추, 깻잎, 양파, 당면, 곱창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양념은 맵지 않고 달달한 맛으로 참깨가루의 고소함이 그대로 느껴진다. 얇은 당면에 양념이 쏙 배어있는 것도 장점. 기본찬으로 나오는 상추에 싸 먹으면 조합이 좋다. 곱창볶음을 먹은 후 볶아 먹는 볶음밥은 김치와 양념장을 추가해 볶는데 아삭한 김치의 식감과 적당하게 배어든 간으로 꼭 먹어봐야하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16:00-새벽01:00 / 매달 1,3번째 월요일 휴무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 ✔가격
곱창 12,000원 오돌뼈 12,000원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는, 서울 신림동 ‘덕봉식당’
원목 인테리어로 꾸민 매장 내외부가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덕봉식당’. 달짝지근한 양념에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 당근을 볶아 돌판 위에 수북하게 담아낸 ‘제육볶음’이 대표 메뉴다. 잡내 없이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에 아삭하게 숨이 살아있는 채소가 씹는 맛을 더한다. 차돌과 치즈를 넣어 풍미를 살린 순두부찌개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3:00
- ✔가격
제육볶음 (소) 10,500원, 김치두루치기 14,500원, 치즈제육볶음 14,500원
일부러 찾아가는 기사식당 맛집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다양한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강원도 원주 ‘미가일식당’. 대표 메뉴는 상호를 딴 정식인 미가일 정식. 미가일 정식을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제육볶음, 간장게장, 생선구이, 각종 밑반찬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맵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도는 제육볶음은 쌈을 싸먹으면 잘 어울린다. 두부와 채소를 아낌없이 넣어 끓인 된장찌개와 바싹 구워 맛있는 생선구이, 짜지 않은 간장게장까지 백반집을 방불케한다. 여기에 하나하나 버릴 게 없는 밑반찬까지 더해지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양념게장정식 11,000원 간장게장정식 11,000원
40년 내공의 불 오징어 맛집 연신내 ‘두꺼비집’
줄 서는 맛집 연신내 ‘두꺼비집’. 언제나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 집은 한번 맛을 보면 왜 줄 서는 맛집인지를 알 수 있단다. 생물 오징어에 양배추, 부추, 대파 등의 야채를 넣고 매콤한 비법 소스를 넣어 볶아 먹는 불 오징어는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자랑한다. 수입산 오징어를 사용하지만 통통하게 살이 오른 오징어는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양념과 잘 어우러진다. 오징어가 조금 남았을 때 볶음밥을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 오징어와 채소, 달콤 매콤한 양념의 진국이 밥에 볶아져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2:00-22:00 / 토,일 12:00-21:30
- ✔가격
불오징어 20,000원 오징어+삼겹살 28,000원 볶음밥 2,000원
매콤한 맛의 두부두루치기 대전 ‘진로집’
매콤한 두부두루치기가 맛있는 대전 ‘진로집’. 오픈런을 해야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인기맛집이다. 밑반찬으로는 상추쌈, 무김치와 무절이, 새우젓, 마늘, 쌈장 등이 나오는데 두부두루치기와 함께 쌈 싸 먹기 딱 좋은 조합이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조절이 가능한데 중간맛도 충분히 매콤하다. 두부두루치기에 나오는 두부는 일정한 모양이 아닌 제각각인 모양이지만 덕분에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있다. 두부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남은 앙념에 칼국수사리를 비벼먹는게 필수라니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가격
두부두루치기(소) 1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