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맛집 BEST5
- 쫄깃 매콤 불족발, 공덕 ‘한방족발’
-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 손님 미어지는 불족의 맛, 동탄 ‘이서방왕족발보쌈 동탄점’
입안에 넣으면 느껴지는 탱글함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막국수나 주먹밥, 각종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족발’. 고지방, 고단백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취향저격 할 수 있는 음식이다. 쌈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매운 양념을 해서 먹어도 맛있는 족발! 내 마음에 쏙 드는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쫄깃 매콤 불족발, 공덕 ‘한방족발’
‘한방족발’은 한약재를 넣어 만들어진 족발이 유명한 족발 전문점이다. 10가지이상의 한약재를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 족발을 시키면 같이 서비스로 따라나오는 순대와 순대국은 무한리필을 할 수 있어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분위기는 서민적이며, 시끌벅적한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01:00
- ✔가격
족뱅이 45,000원, 반반족발 40,000원, 매운양념족발 40,000원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정선은 곤드레도 유명하지만 황기도 유명하다. 그래서 황기를 식자재로 쓰이는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서 동광식당은 이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이 유명한 맛집이다.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은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더 쫄깃쫄깃하다. 또한 먹기 좋게 직접 찢어서 내주어 남녀노소 누구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0년 넘게 운영되어지고 있는 식당으로 벽면은 온통 신문, 방송에 난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동광식당은 황기족발도 유명하지만 족발 먹은 후 후식으로 냉콧등치기로 입가심을 해보자. 강원도스럽다고 해야 할 정도로 메밀가루로 만든 면발이 투박스럽게 굵고 시원한 육수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1:00
- ✔메뉴
황기족발 (대) 38,000원 / 황기족발 (소) 35,000원 / 냉콧등치기 8,000원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푸짐한 시장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족발도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넉넉한 양이지만 족발을 주문하면 한 접시 푸짐하게 담긴 순대를 서비스로 주는 집으로도 유명하다. 쫄깃하고 잡내 없는 족발의 맛으로도 이미 젓가락을 멈출 수 없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고소한 머릿고기와 찰진 순대까지 어느 하나 섭섭한 것이 없다. 족발뿐 아니라 국밥을 시켜도 순대와 머릿고기가 서비스로 나온다니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마음 가득 느낄 수 있다고. 진정한 가성비와 맛집의 만남을 이 집에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왕족발 28,000원 곱창전골 30,000원 순대 15,000원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장충동 족발 골목에서도 인기 만점이라는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매운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족발을 판매하는 다른 족발집과는 달리 족발은 ‘족발’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윤기가 흐르는 족발은 껍데기는 탱글탱글하면서 쫀득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살코기는 부드러워 식감의 조화가 좋다. 기름기를 쫙 뺀 족발은 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하다. 여기에 곁들임 메뉴로 준비되어 있는 쟁반 막국수는 새콤 매콤한 양념이 담백한 족발과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0:00-23: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족발(대) 50,000원
손님 미어지는 불족의 맛, 동탄 ‘이서방왕족발보쌈 동탄점’
야들야들한 육질이 살아있는 족발, 보쌈 전문점. 인덕션이 있어서 음식을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집만의 비법으로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가격
매운 불족발 39,000원, 족발 3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