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맛집 BEST5
- 해가 지는 무렵부터 잠이 들기 전까지 인천 ‘밤, 나의 작업실’
- LP 음악 매니아들에겐 이미 소문난 곳, 홍대 만평
- 로맨틱한 느낌이 솔솔, 서울 청담동 ‘르챔버’
-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잔, 서울 한남동 ‘푸시풋살룬’
- 낮술하기에도 좋은 한국적 공간, 북촌 ‘공간’
‘칵테일’은 도수가 높은 보드카를 주로 사용하지만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넣을 수 있어 소주보다 낮은 도수에 달달한 음료와 섞어 마실 수도 있어 술꾼들은 물론이고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알쓰’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가볍게 마실 수 있어 혼술족들에게도 사랑받고 있고 데이트 코스로도 좋기에 술을 잘 못 마시는 분들도 찾아 나선다는데. 오늘은 술 못 먹어도 여긴 좋아한다는 다채로운 매력의 칵테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해가 지는 무렵부터 잠이 들기 전까지 인천 ‘밤, 나의 작업실’
조용하게 밤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인천 ‘밤, 나의 작업실’. 저녁 6시에 문을 열어 자정 전까지 조용하고 잔잔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혼술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아늑한 공간에 인테리어도 편안한 분위기로 나에게 집중하거나 친구와 속 깊은 이야기를 하기에도 좋다. 와인이나 맥주, 칵테일 등을 마실 수 있는데 와인을 주문하면 치즈를, 맥주는 넛츠, 위스키는 초콜릿을 기본으로 내어준다. 여기에 얼린 청포도, 그린 올리브, 나쵸 등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어 간단한 술을 즐기기에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8:00-23:30 / 매주 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칵테일 8,000원 Glass Wine 8,000원 맥주 7,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LP 음악 매니아들에겐 이미 소문난 곳, 홍대 만평
이미 LP음악 매니아들에겐 유명한 홍대에 위치한 만평. 이곳이 맞나 싶은 건물의 계단을 올라가면 대문 앞에 만평이라고 무심하게 적힌 두 글자를 만날 수 있다. 어두운 공간 속 디제잉 부스와 돌아가는 미러볼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매일매일 디제이 라인업이 달라져 매일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음악 취향이 있다면 만평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
- ✔위치
- ✔영업시간
일 – 목 19:30 – 01:00 금,토 19:30 – 02:00 월, 화 휴무
로맨틱한 느낌이 솔솔, 서울 청담동 ‘르챔버’
2009, 2010년 월드클래스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한 임재진, 엄도환 바텐더와 2013, 2014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한 박성민 바텐더가 함께 오픈한 청담동 바 ‘르챔버’. 입구부터 독특한데 문이 서재로 되어 있으며 책을 누르면 입구가 열리는 방식으로 프라이빗하면서 고급스러운 곳이다. 멋진 술병들과 인테리어들이 마치 영화 세트장 같은 느낌이 들며 다양한 싱글몰트 위스키와 칵테일을 선보인다. 프라이빗한 좌석은 멤버만 이용 가능하며 개런티를 지불해야 착석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일-목 19:00 – 03:00, 금,토 19:00 – 04:00
- ✔가격
입장료 10,000원, 칵테일 23,000~30,000원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잔, 서울 한남동 ‘푸시풋살룬’
한남동에 다양한 몰트바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인기가 좋은 곳. 럭셔리 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따분하지 않고 기차 컨셉으로 흥미롭다. 분위기 좋은 바를 찾는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8:00 – 03:00
- ✔가격
베스트셀러 칵테일 22,000원, 브링 홈 더 베이컨 12,000원, 쉬림프 폰 19,000원
낮술하기에도 좋은 한국적 공간, 북촌 ‘공간’
가게 입구가 통유리로 되어있어 마치 카페 같은 느낌을 주는 바. 한옥을 개조한 공간이지만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밝고 세심한 인테리어가 모던하면서도 순백한 한국의 정서가 가득하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중정으로 햇살이 내리쬐는 것도 운치 있어서 낮에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 시그니처 칵테일들은 설명이 충분해 고르기 수월하고, 한 입 거리의 사이드 디쉬가 나와 곁들일 수 있게 배려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00 – 02:00, 월요일 휴무
- ✔가격
위스키, 칵테일 – 변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