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모밀 맛집 BEST5
- 전통의 살아있는 메밀의 맛, 시청 ‘송옥’
- 만두와 메밀 듀오에 KO 패 되는 맛, 분당서현 ‘그집’
- 정통 일본식 소바를 맛보고 싶다면, 역삼 ‘오무라안’
- 시원한 냉모밀과 우동이 인기인 곳, 울산 ‘본여우&본정’
- 진한 육수의 국내산 메밀 전문점, 청주 ‘중앙모밀’
탱글한 메밀면과 짭조름한 감칠맛의 소바육수를 곁들여 먹는 냉모밀!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맛은 덥고 습한 여름철 입맛을 다시 되찾기에 제격이다. 시큼하고 짭조름하게 간이 된 시원한 면발은 참으로 맛있다. 끊임없이 먹을 수 있을 듯하다. 때문에 여름철 냉모밀집에서는 마치 회전 초밥집에 온 것마냥 메밀판을 쌓아놓고 식사를 하는 풍경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번 주는 무더위를 이기는 최고의 별미 냉모밀 맛집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두 번 먹는 브런치 맛집 BEST5
전통의 살아있는 메밀의 맛, 시청 ‘송옥’
북창동에 위치한 냉메밀국수 요리 전문점. 광화문의 미진과 더불어 서울에서 손꼽히는 인기 맛집이다. 단아하게 똬리를 튼 큼직한 두덩이의 메밀국수는 비교적 연한 빛깔이 인상적이다. 쫄깃하면서도 구수한 면발의 맛이 인상적인데, 이곳의 면은 구수한 메밀의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첫 반죽에서 숙성까지 약 반나절 정도만 쓴다고. 육수는 가을에 잡히는 여수산 멸치와 가쓰오부시, 다시마를 사용해 만들어 짜지 않고 구수하다. 농도가 진한 편이라 면과 잘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가 좋다. 달큼한 맛이 도는 육수에 간 무와 파, 고추냉이를 넣어 섞으면 개운한 맛이 추가된다. 오랜 전통의 맛을 찾아 참새방앗간처럼 이곳을 찾는 단골손님들이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 ✔가격
메밀국수 9,000원, 메밀비빔국수 10,000원, 송옥우동 9,500원
만두와 메밀 듀오에 KO 패 되는 맛, 분당서현 ‘그집’
여름철이면 늘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메밀국수 전문점. 다른 곳과 비교해 살짝 얇은 메밀면은 가볍게 호로록 딸려오면서도 입안에서는 찰진 식감을 자랑한다. 이곳은 메밀국수에 만두를 꼭 곁들여야 하는데, 한 입 크기의 10개들이 찐만두가 동그란 찜기째 올려진 채 나온다. 만두를 초간장에 살짝 찍어 먹으면 터져 나오는 육즙이 일품이다. 고기 육즙이 풍부한 만두와 개운한 메밀국수를 번갈아가며 계속 먹다 보면 몇 판씩 추가하게 되는 것이 예사가 되는 곳. 마지막까지 뜨끈함이 유지되는 ‘돌냄비 우동’도 찾는 손님이 많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가격
판모밀국수 10,000원, 찐만두 6,000원, 우동 9,000원
정통 일본식 소바를 맛보고 싶다면, 역삼 ‘오무라안’
일본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도쿄식 소바를 맛볼 수 있는 곳. 한자리에서 오랜 영업을 이어온 만큼 단골손님들도 많이 자리를 채우고 있는 것이 특징. 다양한 소바와 텐동, 사시미, 일본식 튀김과 안주들이 메뉴판을 꽉꽉 채우고 있다. 이곳의 소바는 봉평에서 공수한 메밀을 갈아 메밀과 밀가루의 비율을 7대 3정도로 제면한 메밀면을 사용한다. 인기 있는 메뉴인 ‘텐모리소바’는 소바와 튀김이 세트로 제공된다. 세 가지의 맛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삼미소바’는 소바의 다양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메뉴. 곱게 간 마를 올린 ‘도로로’소바, 명란 소바, 튀김이 올라간 텐모리소바가 아담한 그릇에 각각 제공된다. 정통 일본식 소바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가게.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30-22:00(B·T 14:00-17:30) 주말 휴무
- ✔가격
모리소바 7000원, 텐모리소바 1만3000원, 삼미소바 1만3000원
시원한 냉모밀과 우동이 인기인 곳, 울산 ‘본여우&본정’
50년 전통의 냉모밀,우동 맛집. 분점을 낼정도로 울산에서는 유명한 곳이다. 가츠오부시로 우려낸 육수를 붓고 면, 유부, 파, 김을 넣어 먹는 우동과 멸치와 다시마로 끓인 육수로 맛을 낸 시원한 냉모밀이 대표적인 메뉴이며, 치즈 및 고구마가 들어간 돈까스와 바삭한 군만두도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일 휴무
- ✔메뉴
여우소바(온) 보통 11,000원, 군만두(7개) 6,000원
진한 육수의 국내산 메밀 전문점, 청주 ‘중앙모밀’
모밀국수, 모밀우동, 모밀짜장 단 세가지 메뉴만 판매하며 모밀 전문점으로 명성을 자랑하는 곳이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더위를 식혀주는 판모밀의 인기가 가장 좋으며, 겨울에는 뜨끈한 우동과 짜장을 찾는 손님이 많다. 이전에는 밀가루와 메밀면을 모두 사용했지만, 소화와 건강에 좋은 메밀면만 사용하기로 하면서 다른 음식점과 차별화된 메밀 전문점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메밀면 반죽을 위한 제빵 기술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현재 대표자는국내 유명한 메밀면 제조 장인으로 정평이 나 있어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메뉴
모밀국수 8,000원, 모밀우동 8,000원, 모밀짜장 8,000원
댓글2
까꿍
판모밀은 연신내 쌋뽀로도 가격도 착하고 맛있어요!!!
판모밀은 연신내 쌋뽀로도 가격도 착하고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