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곰탕 맛집 BEST5
-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 노계를 푹고아 맛을 낸 닭곰탕, 남대문 시장 ‘닭진미 강원집’
- 살코기가 가득 들어간 닭곰탕, 충무로 ‘황평집닭곰탕’
- 푸짐하고 담백한 국물의 닭곰탕, 영등포 ‘진미닭곰탕’
- 다양한 닭요리를 만날 수 있는, 경기 성남시 ‘왕십리 닭곰탕’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닭살이 만난 한 그릇 ‘닭곰탕’. 닭을 넣고 푹 고아 만든 육수는 닭 본연의 고소하고 깊은 맛을 간직하고 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닭곰탕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여기서 밥만 먹을 순 없을 걸? 술안주 맛집 BEST5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일원동에 위치해 있는 ‘서평기사식당’. 뜨끈한 닭곰탕으로 유명한 곳이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 메인 메뉴는 닭곰탕이고 뽀얀 국물에 닭고기가 찢어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항상 비치되어 있는 다대기와 청양고추를 곁들이면 더욱 취향 껏 즐길 수 있는 곳. 닭칼국수나 닭계장도 유명하다고 하니 궁금하면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9:30 – 22:00, 토 09:30 – 15:00 일요일 휴무
- ✔메뉴
닭곰탕 8,000원, 닭칼국수 9,000원
노계를 푹고아 맛을 낸 닭곰탕, 남대문 시장 ‘닭진미 강원집’
1962년부터 영업을 이어온 전통의 닭곰탕 전문점으로서 닭진미라고도 부르고 강원집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노계로 푹 끓여 내는 닭곰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닭곰탕은 영계보다는 노계로 끓여 내야 국물이 제대로 난다. 찬은 깍두기와 김치, 편마늘과 닭을 찍어 먹을 간장 양념을 내어준다. 닭살을 찢어 이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매우 잘 어우러진다.
- ✔위치
- ✔영업시간
07:0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 ✔가격
닭곰탕 9,000원, 고기백반 10,000원
살코기가 가득 들어간 닭곰탕, 충무로 ‘황평집닭곰탕’
닭찜, 닭전골, 닭내장탕 등 다양한 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황평집’. 대표 메뉴 ‘닭곰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을 자랑한다. 닭 뼈에 통마늘을 넣고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는 닭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쫄깃한 닭고기와 닭 껍질을 매콤새콤한 양념에 버무려 주는 ‘닭무침’은 주당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안주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일 휴무
- ✔메뉴
닭곰탕(특) 11,000원, 닭곰탕 9,000원, 닭찜 23,000원
푸짐하고 담백한 국물의 닭곰탕, 영등포 ‘진미닭곰탕’
영등포역 5분 거리에 위치한 ‘진미닭곰탕’은 영등포에서 20년간 운영하며 단골손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선불제이며 주문 후 잘 익혀진 파김치와 깍두기, 고추 장아찌 등의 셀프 반찬을 준비하다 보면 뽀얀 국물에 송송 썬 파와 찢어 담은 닭고기가 뚝배기에 말아져 나온다. 다진 마늘과 대파를 올려 통째로 찐 닭 한마리도 인기 메뉴다.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메뉴
닭곰탕 6,000원, 닭한마리 15,000원
다양한 닭요리를 만날 수 있는, 경기 성남시 ‘왕십리 닭곰탕’
성남에 위치한 ‘왕십리 닭곰탕’은 국물 색깔이 뽀얀 닭곰탕으로 유명하다. 국내산 닭과 한약재, 각종 채소를 넣고 하루 이상 끓여서 만든 닭곰탕. 매콤한 걸 좋아한다면 닭개장이나 칼국수를 먹어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운영
- ✔가격
닭곰탕 10,000원, 닭개장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