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맛집 BEST5
-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영월 하송리 ‘일미닭강정’
-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 국내산 닭으로 만드는, 양양 남문리 ‘송이닭강정’
- 한방 수제소스의 깊은 맛, 안양 안양동 ‘삼우닭강정’
튀긴 치킨에 졸인 양념을 함께 볶아내는 닭강정은 진득한 양념이 튀김옷에 잘 배어들어 양념의 풍부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은 후 먹어도 바삭하면서도 맛있는 양념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야식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매콤 달콤한 닭강정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진한 고기 국물로 든든하게 속을 채워주는 설렁탕 맛집 BEST5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영월 하송리 ‘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에 내에 있는 ‘일미닭강정’. 영월 주민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매체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닭강정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여 질기지 않고 매콤한 소스에 땅콩이 듬뿍 들어가 땅콩 향이 진하게 나는 것이 특징. 순한맛과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전국적으로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0:00
- ✔메뉴
일미닭강정 14,000원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대를 이어 40년 닭강정 맛을 지키고 있는 닭강정 맛집 인천 ‘김판조 닭강정’. 오로지 맛과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져 오픈부터 줄 서는 맛집이다. 여기에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은 또 다른 인기 요인이라고. 치킨을 튀겨내 양념을 한 번 더 입히는 과정으로 만드는데 바삭하고 촉촉함이 느껴져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땅콩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함을 더한다. 양념은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 중에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는데 중간 맛은 끝 맛에 매운맛이 슬슬 올라오는 정도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09:30-20: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뼈닭강정(2인) 10,000원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인천 ‘신포닭강정’. 닭강정을 논할 때 이 집의 닭강정을 빼고는 말하지 못할 정도로 닭강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큰 기름 솥에서 쉴 새 없이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끈적하면서 달달 매콤한 양념을 넣고 매운 고추를 넣고 볶아내는데 한번 맛보면 입맛이 절로 살아난다.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한번 먹으면 계속 주기적으로 생각난다고. 식으면 더욱 매콤한 맛이 살아나기 때문에 식은 후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월 휴무
- ✔가격
닭강정(대) 22,000원
국내산 닭으로 만드는, 양양 남문리 ‘송이닭강정’
양양에서 먹지 않을 수 없는 닭강정. 양양전통시장에 위치한 ‘송이닭강정’은 그중에서도 유명하다.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며, 뼈 있는 닭강정과 순살 닭강정, 순살파닭 강정 등을 포장, 판매하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브레이크타임 12:00 – 13:00
- ✔메뉴
순살닭강정 순한맛 20,000원, 순살닭강정 매운맛 21,000원
한방 수제소스의 깊은 맛, 안양 안양동 ‘삼우닭강정’
‘삼우닭강정’은 한방 수제 소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닭강정으로 유명하다. 한약재를 넣어 건강한 느낌이 들지만, 맛은 일반 닭강정과 다름이 없어 호불호 갈리지 않는 것이 특징. 오랜 시간이 지나서 먹어도 눅눅함 없이 바삭하며 새콤,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브레이크타임 13:00 – 14:00
- ✔메뉴
순살닭강정 (특대) 18,000원, 순살닭강정(소) 8,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