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맛집 5곳
- 순천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라는 ‘장수촌참숯굴’
- 3초 삼겹살이 유명하다는 용인 ‘운배마루숯가마’
- 황토로 만든 숯가마 찜질방 ‘장흥참숯가마’
- 제주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양산 ‘통도참숯가마’
- 땀빼고 고기까지 먹을 수 있는 칠곡 ‘솔밭에온가마’
추운 날씨.. 땀을 쫙! 내면서 피로를 푸는 숯가마 찜질방은 참기 어렵다. 집 근처 부터 공기좋은 찜질방까지, 취향 저격하는 곳들이 많은데. 찜질방 가면 반드시 먹어야하는 식혜, 맥반석 계란은 더이상 지겹다! 하는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았다. 구운 고구마부터 3초 삼겹살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찜질방 맛집 BEST5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바삭한 껍질, 촉촉한 속살! 정신없이 먹게 되는 생선구이 맛집 BEST5
순천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라는 ‘장수촌참숯굴’
‘장수촌참숯굴’은 저렴한 가격에 숙박까지 가능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찜질하는 온도가 다양하여, 취향에 맞게 찜질이 가능한 것이 특징. 매점에서는 간단하게 라면과 계란 등을 먹을 수 있고 식당에서는 제대로 차려진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삼겹살 외에도 다양한 식사 메뉴가 있기 때문에 피로도 풀고, 든든하게 배도 채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3:00
- ✔메뉴
삼겹살 14,000원, 대인 11,000원, 소인 6,000원
3초 삼겹살이 유명하다는 용인 ‘운배마루숯가마’
‘운배마루숯가마’는 서울 인근에 위치한 숯가마 찜질방으로 숯가마에 직접 구워낸 3초 삼겹살이 유명한 곳이다. 1500도 숯가마에 넣었다가 빼는 것 만으로도 초벌이 되고 기름기가 빠져 담백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떡을 구워 먹거나 고구마를 구워 먹는 것도 별미이니 방문하면 다양하게 즐겨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3:55
- ✔메뉴
소인 8,000원, 대인 16,000원
황토로 만든 숯가마 찜질방 ‘장흥참숯가마’
장흥에 위치한 ‘장흥참숯가마’는 인체에 좋다는 황토로 만들어진 찜질방이다. 유명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어 사람들이 언제나 끊이질 않는 곳이며 10개의 찜질방 앞에 평상이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베큐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숯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으며, 직접 고기와 반찬은 챙겨와야 한다. 하지만 매점이 마련되어 있어서 감자나 고구마, 햇반, 그릴, 장갑 등을 따로 구매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메뉴
대인 17,000원, 소인 13,000원
제주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양산 ‘통도참숯가마’
경남 양산에 위치한 ‘통도참숯가마’는 찜질을 비롯하여 3초 삽구이 제주흑돼지, 양념돼지갈비 등을 맛볼 수 있는 찜질방이다. 참숯에 구워먹는 삼겹살은 미리 초벌이 되어서 나오며 껍데기가 붙어 있어서 놀라운 식감을 자랑한다. 숯가마는 저온, 중온, 고온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찜질을 할 수 있고 피로 풀기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22:00 목요일 휴무
- ✔메뉴
성인 14,000원, 유아 6,000원, 초등학생 10,000원
땀빼고 고기까지 먹을 수 있는 칠곡 ‘솔밭에온가마’
‘솔밭에온가마’는 저온부터 초고온까지 뜨끈뜨끈한 숯가마를 즐길 수 있는 찜질방에서 땀을 빼낸 후, 삼겹살, 오리, 백숙 등의 음식으로 몸보신까지 할 수 있는 곳이다. 공기 좋은 곳에서 숯가마까지 즐기면 당연히 배가 고플 터. 다채로운 반찬과 함게 두툼한 삼겹살을 구워내면 힐링 그 자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메뉴
대인 12,000원, 회원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