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맛집 BEST5
- 웨이팅 감수할만한 굴찜의 맛, 왕십리 ‘굴과찜사랑’
- 시장 맛집에서 즐기는 고흥 석굴, 청량리 ‘고흥아줌매’
- 터프하게 구워먹는 구이가 매력, 여수 돌산읍 ‘정우굴구이’
- 겨울만 기다리게 하는 라인업, 오류동 ‘계절별미’
- 신선한 굴과 함께 먹는 보쌈, 강남 ‘유장원보쌈’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절로 생각나는 해산물이 있다. 탱글탱글한 속살과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짙은 바다 내음을 선사하는 ‘굴’이 주인공이다. 굴은 과거 카사노바, 비스마르크, 클레오파트라, 나폴레옹 역사적인 인물들도 겨울철 보양식으로 즐겨 먹던 식품으로 잘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선사시대 조개더미 화석에서 굴을 먹었던 흔적을 보고 꽤 오랜 시간 식용을 해왔던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굴 철의 시작을 알리는 이때! 지금 아니면 먹기 힘든 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기억에 남을 특별한 기념일을 위한, 양식 다이닝 맛집 BEST5
웨이팅 감수할만한 굴찜의 맛, 왕십리 ‘굴과찜사랑’


굴시즌이 시작되면 늘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 손바닥에 꽉 차는 크기의 석화를 즉석에서 쪄내는 굴찜이 대표메뉴다. 명태껍질 튀김과 생굴을 맛보고 있으면 어느새 굴 익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육즙이 가득하게 익은 굴에 초장이나 무생채를 올려 먹어도 맛있다. 토실토실하게 튀겨내는 굴전과, 속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굴죽도 사이드 메뉴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5:00 – 24:00, 일요일 14:00 – 22:00, 월요일 휴무
- ✔가격
굴찜 대 53,000원, 해물찜 대 62,000원, 활전복죽 15,000원
시장 맛집에서 즐기는 고흥 석굴, 청량리 ‘고흥아줌매’


고흥에서 공수하는 녹진한 맛과 실한 사이즈의 석굴이 맛있는 집. 석화 중에서도 고흥산은 짠 맛이 과하지 않고 유독 크기로 유명한 만큼, 별다른 처리 없이 투박하게 쪄내는 석굴찜인데도 특출난 맛을 자랑한다. 굴찜만 먹어도 좋고, 한우육회와 홍어찜 등의 요리류도 몇 가지 곁들여 같이 먹으면 마지막까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생선구이와 순두부 등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점심 시간 간단히 밥집으로 이용도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요일 휴무
- ✔가격
석굴찜 30,000원, 한우육회 25,000원, 홍어찜 소 15,000원, 생선구이 9000원, 순두부 8000원
터프하게 구워먹는 구이가 매력, 여수 돌산읍 ‘정우굴구이’


직화 불판 위에 굴들을 빈자리 없이 차곡차곡 넣고, 혹시라도 껍질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껑을 덮어준다. 잘 익힌 굴 껍질을 톡 까보면 촉촉하게 익은 통통한 제철의 굴이 드러난다. 갓김치, 미역, 동치미 등 여수 특산물로 만든 반찬은 대부분 새콤한 맛으로 느끼하지 않게 도움을 준다.
- ✔위치
- ✔운영시간
10:00~유동 / 10월 중순~ 3월 말까지 영업
- ✔가격
굴구이 (대) 60,000원
겨울만 기다리게 하는 라인업, 오류동 ‘계절별미’


찬 바람 부는 굴철이면 돌아오는 시즌 굴 메뉴로 근처 주민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이미 명성이 자자한 맛집. 껍데기 속 빈 공간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알찬 사이즈의 굴만 넉넉히 담아 쪄내는데, 제철 굴의 크리미하면서도 오묘한 감칠맛이 상당하다. 싱싱한 굴 잔뜩 품은 굴보쌈도 추가해 식탁 전체를 굴로 채우고 잔치를 벌여도 좋다. 자연스레 굴 진국처럼 변한 국물이 일품인 굴떡국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24:00, 일요일 휴무
- ✔가격
굴찜 60,000원, 굴보쌈 30,000원, 굴떡국 10,000원
신선한 굴과 함께 먹는 보쌈, 강남 ‘유장원보쌈’


20년 전통의 논현 학동 맛집 유장원보쌈. 겨울철에는 굴보쌈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다.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조리하여 요리의 맛이 더욱 좋다. 다양하고 신선한 식재료들만을 사용해서 보양식이 따로 없는 훌륭한 요리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가격
굴보쌈 57,000원, 쭈꾸미보쌈 47,000원, 보쌈 4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