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맛집 BEST5
- 가성비 좋은 청국장 백반, 노량진 ‘다래식당’
- 쫄깃쫄깃한 벌교참꼬막이 생각날 때 노량진 ‘순천집’
- 사르르 녹는 양고기 수육, 노량진 ‘운봉산장’
- 흑산도 산지직송한 소라가 맛있는 포차, 노량진 ‘흑산도소라’
- 자연산 제철 횟감으로 인기 많은 ‘전라상회’
서울에서 유명한 수산시장을 꼽으라면 자연스럽게 ‘노량진’이 생각이 날 것이다. 전국 각지에서 들여온 수산물과 해산물로 언제나 시장의 활기참을 느낄 수 있다. 시장이니만큼 싱싱한 해산물을 살 수도 있지만 노량진수산시장에는 맛 좋기로 유명한 식당들도 많다는 사실! 갓 잡아 싱싱한 모둠회나 바로 쪄내 달달함이 살아있는 킹크랩, 각종 제철 해산물까지 해산물과 수산물에 관해서라면 없는 게 없다는 노량진 수산시장! 오늘은 노량진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가성비 좋은 청국장 백반, 노량진 ‘다래식당’

노량진 수험생들에게 집밥 같은 푸근함을 주는 ‘다래식당’. 단일 메뉴로 인원 수에 따라 주문을 받는 곳이다. ‘주물럭 청국장’은 청국장과 함께 돼지고기 주물럭이 나오는 백반이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가성비가 좋아 수험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곳이다. 청국장은 배추가 들어가 구수하지만 시원한 맛이 나서 해장으로도 좋다. 제공되는 밥에 청국장을 비벼 매콤한 주물럭과 함께 쌈을 싸 먹는 것도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0:10 브레이크타임 14:30 – 17:30 월, 일 휴무
- ✔가격
주물럭 청국장 9,000원
쫄깃쫄깃한 벌교참꼬막이 생각날 때 노량진 ‘순천집’


남도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노량진 ‘순천집’. 새조개샤브샤브와 벌교참꼬막이 유명한 이 집은 남도 요리의 진수를 보여준다. 솜씨 좋은 직원이 한 알 한 알 직접 까주는 꼬막은 쫄깃한 식감에 꼬막 자체의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져 다른 양념이 없이도 맛이 좋다. 쫄깃한 꼬막을 막걸리 식초로 무쳐 독특한 감칠맛이 나는 간재미회무침과 함께 먹어도 별미. 남도의 손맛으로 무친 꼬막무침은 적당히 매콤하고 짭짤한 맛으로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 ✔위치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80 노량진큐브스테이트 오피스텔 2층
-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벌교참꼬막 40,000원
사르르 녹는 양고기 수육, 노량진 ‘운봉산장’

8개월 미만의 호주산 램만 사용하는 ‘운봉산장’. 대표 메뉴 ‘수육’은 양의 배 갈비 위에 향긋함이 감도는 부추를 가득 얹어 찜기에서 푹 쪄냈다. 갈빗대에서 부드럽게 분리되는 살코기는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을 선사한다. 양고기를 듬뿍 넣어 칼칼하게 끓여 낸 ‘뚝배기탕’으로 식사를 마무리하기 좋다.
-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단순한 식사 이상의 섬세한 마리아주, 와인 다이닝바 BEST5
- ✔영업시간
평일 17:00 – 21:40, 주말 15:00 – 21:40 일 휴무
- ✔메뉴
양갈비 25,000원, 수육 25,000원
흑산도 산지직송한 소라가 맛있는 포차, 노량진 ‘흑산도소라’

노량진에 있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흑산도소라’. 허름한 외관이지만 싱싱한 해산물 덕에 수많은 단골을 가지고 있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 ‘소라’는 흑산도 소라만을 사용하며 큼지막한 소라가 내장과 함께 알맞게 삶아져 나온다. 야들야들하면서도 쫄깃한 소라는 씹을수록 단맛이 은은하게 올라온다. 직접 반죽한 손 수제비가 가득 들어간 ‘낙지 수제비’도 인기.
- ✔위치
- ✔메뉴
북어국 10,000원, 닭똥집 10,000원, 오돌뼈 10,000원
자연산 제철 횟감으로 인기 많은 ‘전라상회’

겨울철 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전라상회’. 10kg 이상의 대방어 중 살 두께가 잘 오른 방어를 돼지 방어라고 하는데 전라상회에서는 돼지 방어를 전문으로 한다. 두툼하게 써는 방어 회는 입안 가득 싱싱함과 눅진한 방어 기름의 풍성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두툼한 회의 식감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미리 요청하면 얇게 써는 것도 가능하다. 방어 회를 주문하면 김과 초밥양념을 함께 주는데 김에 방어 회를 싸먹어도 좋고 밥을 주문해 초밥 양념을 섞어 초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 ✔위치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시장 1층 활어 160, 161호
- ✔영업시간
09:00-21:00
- ✔가격
전라 오마카세(2인~5인) 9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