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맛집 BEST 5
- 가성비도 구성도 완벽한 분식 맛집 ‘신혼부부’
- 숲 속으로 떠나는 힐링 ‘사니다카페’
- 이름부터 맛있을 것 같은 ‘꿀꿀순대’
- 전통의 막국수를 제대로 느끼자, 개운동 ‘매지리막국수’
- 몸보신 제대로 할 수 있는, 흥업 ‘밤골식당’
솔솔 불어오는 봄바람이 기분 좋은 요즘. 싱숭생숭한 가슴한 켠으로 여행을 떠나고싶은 마음이 깨어난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여행기분도 내며 새로운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원주! 원주맛집 BEST5를 소개한다.
가성비도 구성도 완벽한 분식 맛집 ‘신혼부부’


옛날 시장의 향수와 전통이 느껴지는 분식집. 내부는 의자테이블과 좌식테이블로 나뉘는데 특이하게도 좌식테이블은 1층,2층으로 나눠져 재미를 더한다. 찐 단골들의 픽은 ‘김치가스떡’으로 김치볶음밥+돈까스+쫄떡볶이다.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세가지를 모두 주문해도 2만원이 넘지 않으니 모두 시켜서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19:50 / 매주 일요일 휴무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봄바다 구경가자, 부산 맛집 리스트 BEST 5
- ✔가격
떡볶이 5,000원 , 돈까스 6,500원 , 김치볶음밥 6,000원
숲 속으로 떠나는 힐링 ‘사니다카페’


이름 그대로 산 속에 있는 대형카페 ‘사니다카페’. 찾아가는 길은 조금 힘들지만 카페에 올라 탁 트인 뷰를 보는 순간 모든 것이 괜찮아진다. 봄에는 벚꽃을, 여름에는 폭포 옆 나무그늘을, 가을에는 단풍을, 겨울에는 설경을 즐길 수 있는 자연힐링카페로 맛있는 베이커리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길 바란다. 카페 옆 쪽으로 카페와 연결되어있는 레스토랑이 있으니 식사와 커피를 한꺼번에 해결하기에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 ✔가격
아메리카노 6,000원 , 카페라떼 6,500원 , 산다래 요거트스무디 7,500원
이름부터 맛있을 것 같은 ‘꿀꿀순대’


원주에 사는 ‘원주’민들도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맛집 중의 맛집. 이름은 촌스럽지만 전혀 촌스럽지 않은 맛으로 간판에서부터 포스가 느껴진다. 특별한 것 없는 인테리어와 메뉴지만 가게에 들어서는 순간 풍겨져 나오는 고소한 순대냄새가 코끝을 먼저 자극한다. 찹쌀순대와 순대국밥이 인기메뉴로 같이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니 함께 먹어 보는 것이 어떨까.
- ✔위치
- ✔영업시간
11:30-20:30
- ✔가격
찹쌀순대 9,000원 순대국밥 9,000원
전통의 막국수를 제대로 느끼자, 개운동 ‘매지리막국수’


2대째 내려오고 있는 전통 있는 막국수집 개운동 ‘매지리막국수’. 메밀가루로 직접 반죽해서 매일 뽑는 신선한 메밀면과 직접 개발한 특제 비빔양념소스와 육수를 맛볼 수 있다.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막국수는 탱탱한 면발이 일품. 물막국수는 담백한 동치미 국물로 취향에 따라 겨자, 식초, 설탕을 넣고 계란 노른자를 국물에 풀어먹으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많이 맵지 않은 양념과 아삭한 채소가 들어간 비빔막국수 또한 단맛과 새콤한 맛의 양념이 좋은 조화를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물막국수 8,000원 비빔막국수 9,000원 수육(대) 23,000원
몸보신 제대로 할 수 있는, 흥업 ‘밤골식당’


부드러운 닭고기와 깊은 맛의 국물이 남다른 흥업 ‘밤골식당’. 가마솥에서 천연재료로만 우리는 육수는 깊은 맛이 일품이다. 잘 삶아진 닭은 살을 발라낼 필요 없이 살점이 뼈에서 잘 떨어진다. 찹쌀이 밑에 깔리고 위에 닭이 들어간 삼계탕은 간이 적당히 배어있고 걸쭉한 국물이 특징. 고기부터 죽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좀 더 진한 국물을 원한다면 황기삼계탕을,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을 원한다면 보양삼계탕을 추천한다. 옻오름이 없는 원주 참 옻을 사용해 끓이는 옻 삼계탕도 몸보신에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0: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보양삼계탕 15,000원 능이버섯삼계탕 20,000원
댓글1
4기4ㅣㅋ키기ㅣㅣㅣㅣㅣㅣㅣㅣ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