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보쌈 맛집 BEST 5
- 을지로에서도 즐기는 제대로 된 굴보쌈, ‘인천집’
- 4월까지만 영업하는, 안양 ‘굴따세’
- 감자탕까지 무한리필로 주는, 종로 ‘삼해집’
- 가브리살로 만드는 보쌈이 있다? 성남 ‘진선보쌈’
- 싱싱한 생굴이 함께하는, 목포 ‘양철지붕’
호불호 갈린다고는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은 없어서 못 먹는 굴. 굴은 국에도 넣고, 밥에도 넣고, 부쳐도 먹고, 다양하게 조리해 먹어도 맛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굴은 생굴이 최고다. 오늘은 찬바람 불 때 먹으면 더 맛있는 굴보쌈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을지로에서도 즐기는 제대로 된 굴보쌈, ‘인천집’

식당 이름만 들으면 인천 한 가운데 있을 것 같지만 굴보쌈 맛집 인천집은 인천이 아닌 을지로에 위치해 있다. 50년 전통 굴보쌈 맛집으로 보통 제육 굴보쌈을 먹고 조개 칼국수로 마무리하는 것이 이 곳의 국룰. 숭덩숭덩 투박하게 썰어 낸 제육과 굴과 김치의 조합이 아주 환상.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0:30-23:00 토 11: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제육 굴보쌈 중 50,000원 / 조개칼국수 10,000원
4월까지만 영업하는, 안양 ‘굴따세’


안양 굴따세는 겨울철에만 여는 굴보쌈 맛집이다. 맛있는 녀석을 257회 굴 요리 편에도 소개된 곳으로 안양 주민들에겐 이미 유명한 곳. 9월 초부터 4월 까지만 영업하는 것이 이곳의 특징. 한시적으로만 운영하기 때문에 운영기간엔 늘 북새통이다. 굴보쌈 외에도 생굴 매생이 떡국, 생굴덮밥, 생굴 순두부탕 등 다양한 생굴이 들어간 요리를 맛볼 수 있으니 굴 요리 좋아하는 분들에겐 천국인 이곳.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오래도록 이어온 맛을 그대로 간직한 30년 이상의 전통있는 식당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05:00
- ▲메뉴
생굴보쌈 중 52,000원 / 생굴찜 대 60,000원
감자탕까지 무한리필로 주는, 종로 ‘삼해집’


굴보쌈을 시키면 감자탕이 무한리필인 곳이 있다. 바로 종로 삼해집인데 이곳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으로 식사와 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문전성시를 이룬다. 적당히 달짝지근하며 매콤한 김치와 잘 삶은 촉촉한 수육, 거기에 싱싱하고 뽀얀 굴 조합도 술이 술술이지만 거기에 뜨끈한 감자탕까지 무한리필이라니 주당들에겐 천국인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02:00
- ▲메뉴
굴보쌈 대 42,000원
가브리살로 만드는 보쌈이 있다? 성남 ‘진선보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와 유명세를 탄 성남 진선보쌈. 40년 넘게 두 내외가 작게 운영하던 가게는 유명세와는 상관없이 여전히 정성스럽게 음식을 내고있다. 많은 양을 만들 수 없어 1일 200인분 한정판매를 한다. 평소에는 가성비 넘치는 보쌈정식이 인기지만 굴이 제철인 계절이 오면 굴 보쌈을 먹는 사람이 많다. 싱싱한 굴에 잘익어 부드러운 보쌈고기와 굴향이 가득하게 느껴지는 김치의 조합은 환상적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된장국도 맛에 단단히 한 몫을 차지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4;00-16: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굴보쌈(대) 42,000원 고기보쌈(대) 42,000원
싱싱한 생굴이 함께하는, 목포 ‘양철지붕’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로컬맛집 목포 ‘양철지붕’. 다양한 안주를 판매하고 있지만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이맘때쯤 먹는 굴보쌈. 싱싱한 생굴과 보쌈고기, 김치, 무말랭이 그리고 전복이 푸짐하게 담겨나온다. 고기 위에 김치를 올리고 굴과 전복을 넣어 한입에 넣으면 입 안 가득 굴의 풍미와 전복의 오독한 식감, 그리고 고기의 부드러움과 김치의 감칠맛이 하모니를 이룬다. 넉넉하게 나오는 보쌈김치는 짜계치를 시켜 함께 먹으면 더더욱 꿀맛이라니 굴보쌈과 짜계치의 조합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전화문의
- ▲가격
굴보쌈 싯가, 양푼갈비찜 30,000원 조기찜 3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