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 맛집 BEST5
- 면의 식감이 남다른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 화끈한 불맛이 확 풍기는,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 위엄이 느껴지는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소나무집
- 쫄깃한 면발와 얼큰한 국물의 육칼 맛집, 동동국수집
- 평화로운 자연의 뷰를 한눈에,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남양주 팔당댐 인근 맛집과 카페들은 북한강변에 위치하여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서울 근교 주말 데이트 및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도 아주 가까운 편이라 부담없이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것이 장점이다. 오늘은 드라이브하고 가기 좋은 팔당 맛집 5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떠오르는 신흥강자! 힙스터라면 꼭 가봐야 할 부산 맛집 5
면의 식감이 남다른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팔당 초계국수 본점은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씩은 들르는 자전거 라이더들의 종착지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식감 좋은 쫄깃한 면이 가득 들어간 새콤한 초계국수는 직접 담근 매실청과 사과 식초, 과일 등을 숙성시켜 만든 국물이 아주 별미이다. 식당 앞에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해 자전거 타고 방문해도 더할 나위 없는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21:30
- ▲메뉴
초계국수 12,000원 / 초계비빔국수 12,000원
화끈한 불맛이 확 풍기는, 온누리쭈꾸미 팔당 본점


불맛 가득한 매콤한 주꾸미가 땡길 때 꼭 들러야 하는 온누리 쭈꾸미 팔당 본점은 오동통하 주꾸미와 알찬 구성으로 팔당으로 드라이브 온 사람들로 늘 북새통을 이루는 곳이다. 철판 쭈꾸미 세트부터 쭈삼겹 세트, 그리고 도토리전, 도토리 묵사발 등 다양한 서브 메뉴도 있어 가족단위로 찾아 다양한 메뉴를 즐기기 좋은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 ▲메뉴
쭈꾸미 세트 16,000원 / 철판 쭈꾸미 셋트 18,000원
위엄이 느껴지는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소나무집


누룽지 백숙이 유명한 소나무집은 이미 미디어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검증된 맛집이다. 소나무집의 대표 메뉴인 누룽지 토종닭 백숙은 딱 봐도 푸짐한 크기의 토종닭 위에 고소하고 쫀득한 누룽지를 올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라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 곳이다. 백숙 다 먹고 마지막에 먹는 닭죽까지 맛있는 곳이니 이번 주말, 부모님 모시고 팔당으로 향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11:00-21: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메뉴
엄나무 누룽지 토종닭백숙 한마리 (2~3인) 70,000원
쫄깃한 면발와 얼큰한 국물의 육칼 맛집, 동동국수집


남양주 팔당댐 인근에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분들이 많다. 이들을 위한 쉼터이자 맛집인 동동국수집은 잔치국수와 비빔국수는 물론 육전, 육칼, 명태무침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육칼은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일품이다.육칼과 육전으로 유명하다. 얼큰한 육개장 국물에 칼국수 면사리를 넣어 먹는 육칼은 해장용으로도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20 – 16:30
- ▲메뉴
육개장 칼국수 13,000원, 잔치국수 9,000원, 비빔국수 11,000원
평화로운 자연의 뷰를 한눈에,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잔잔한 한강과 평화로운 분위기의 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남양주 ‘나인블럭뷰 팔당점’. 길게 이어진 창밖으로 흐르는 한강과 함께 시시때때로 변하는 산까지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층마다 분위기가 달라 원하는 분위기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커피는 물론이고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식사 메뉴까지 먹을 수 있어 데이트하기 딱 좋은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 ▲가격
하동 우전 녹차 11,000원, 아메리카노 7,500원, 핸드드립 9,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