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맛집 BEST 5
- 전국5대빵집으로 불리는 70년 전통의, ‘코롬방제과점’
- 아삭한 김치와 야들한 수육, ‘야드레보쌈’
- 보양에 좋은 인삼과 낙지, ‘갯내음’
- 서비스로 짬뽕, 탕수육이 나온다고? ‘태동반점’
- 족발에 순대가 서비스로 나오는 대혜자 맛집, ‘원조찹쌀순대’
크기는 작지만 알찬 항구도시 목포. 전라남도에서 제일 작지만 수 많은 문화재와 맛집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다.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같은 유달산에서 다도해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목포 평화광장 앞 바다에는 음악에 맞춰 빛과 물이 어우러지는 세계 최대의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어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있다. 골목골목 아담한 맛집들이 즐비하고 역사를 간직한 건물들과 인심 후한 노포 맛집들까지 즐길거리 가득한 목포. 낭만이 가득한 목포맛집 5곳을 소개한다.
전국5대빵집으로 불리는 70년 전통의, ‘코롬방제과점’


1949년에 개업한이래 목포 시민들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코롬방제과점’. 빵순이들에게는 목포 빵지순례로 명소로도 유명하다. 목포에서 제일 오래된 제과점이기도 하다. 가장 인기메뉴는 바게트로 세 가지 종류의 바게트를 판매한다. 바로 새우바게트, 마늘바게트, 크림치즈바게트. 국산밀가루와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바게트는 깊고 진한맛을 뽐낸다. 반죽에 마른 새우를 갈아 넣어 구워낸 새우바게트는 오이피클과 머스터드소스를 섞은 크림이 채워져 있어 새우향이 물씬 풍기고 빵은 쫄깃하고 크림은 새콤,짭짤하다. 크림치즈바게트는 바삭한 바게트 식감에 담백하고 쫄깃한 빵과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맛이 일품이다. 달콤한 마늘소스가 듬뿍 들어간 마늘바게트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8:00-21:00
- ▲가격
새우바게트 6,000원 크림치즈바게트 6,000원 마늘바게트 6,000원
아삭한 김치와 야들한 수육, ‘야드레보쌈’


김치말이 보쌈이 유명한 목포 현지인 로컬맛집 ‘야드레보쌈’.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도 맛있지만 보기에도 좋고 먹기도 편한 김치말이가 특징하다. 김밥처럼 돌돌말려 한입 크기로 썰려나오는 김치말이는 안에 작게 썰린 보쌈무조각들이 들어가 있다. 너무 짜지거나 맵지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상추에 김치말이를 하나 올리고 고기를 얹어서 쌈장과 새우젓을 살짝 올려먹으면 환상궁합이라고. 기본찬으로 나오는 수제비 또한 별미로 보쌈과도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1:30-21:3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김치말이보쌈(소~특대) 31,000원~46,000원
보양에 좋은 인삼과 낙지, ‘갯내음’

목포 특산물인 싱싱한 낙지를 맛 볼 수 있는 낙지탕탕이 전문점 ‘갯내음’. 기본찬으로 조기, 간장게장, 미역국등 각종 밑반찬이 한상 푸짐하게 나온다. 게장집은 아니지만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장이 맛집 역할을 톡톡히 한다. 빛깔좋은 육회와 싱싱한 낙지가 들어가는 소고기낙지탕탕이가 메인메뉴. 골고루 밴 양념과 얼큰한 청양고추가 쫄깃하고 고소한 육회와 탱글탱글한 낙지와 잘 어울린다. 육회탕탕이를 조금 남겨 비빔밥을 해먹는 것이 팁. 비빔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니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1:30-21:30 / 2,4째주 월요일 휴무
- ▲가격
전복소고기낙지탕탕이(2인) 59,000원, 꽃게백반정식(1인) 25,000원
서비스로 짬뽕, 탕수육이 나온다고? ‘태동반점’


풍자의 ‘또간집’에 소개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죽동 ‘태동반점’. 목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중깐이라는 메뉴가 인기로 점심과 저녁 사이에 먹는 간단한 식사로 양이 많지 않고 얇은 면발에 양파와 각종 재료, 고기를 잘게 다져서 볶은 소스를 얹어서 나온다. 재료들의 아삭한 식감과 짭짤한 맛이 밥과도 매우 잘 어울린다. 이 집은 중깐을 시키면 짬뽕과 탕수육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퀄리티와 양에서 메인 메뉴에 밀리지 않는다. 깔끔한 맛의 짬뽕과 큼지막한 고기의 탕수육까지 먹다 보면 마치 세트메뉴를 먹는 듯하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매콤달콤 어른도 아이도 즐겨먹는 서울 떡볶이 맛집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브레이크타임 14:50-15:40) / 매달 1,3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 재료 소진시 마감
- ▲가격
중깐 8,000원 삼선간짜장 11,000원
족발에 순대가 서비스로 나오는 대혜자 맛집, ‘원조찹쌀순대’


푸짐한 시장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족발도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넉넉한 양이지만 족발을 주문하면 한 접시 푸짐하게 담긴 순대를 서비스로 주는 집으로도 유명하다. 쫄깃하고 잡내 없는 족발의 맛으로도 이미 젓가락을 멈출 수 없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고소한 머릿고기와 찰진 순대까지 어느 하나 섭섭한 것이 없다. 족발뿐 아니라 국밥을 시켜도 순대와 머릿고기가 서비스로 나온다니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마음 가득 느낄 수 있다고. 진정한 가성비와 맛집의 만남을 이 집에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왕족발 30,000원 곱창전골 33,000원 순대 15,000원
댓글1
ㆍㄹᆢ2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