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 맛집 BEST5
-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인기 우동집,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 우동, 보라매 ‘즉석우동짜장’
- 정석대로 끓여낸 기계식 우동 맛집, 안양 인덕원 ‘기계우동집’
- 깔끔하게 속까지 풀리는 우동 한 그릇, 수원 ‘우동일번가’
- 담백하고 정갈한 우동 맛집, 서대문 ‘가타쯔무리’
통통한 면발에 뜨끈한 국물을 부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우동. 튀김을 올려 튀김우동으로, 카레를 얹어 카레우동으로, 볶아서 먹는 볶음 우동 등 고명에 따라 조리 방법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다. 우동은 보통 일본식 우동이 주를 이루지만 김치와 단무지를 반찬으로 쑥갓과 고춧가루, 튀김 부스러기를 넣어 내는 한국식 우동의 맛은 우리나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별미. 해장으로 먹어도, 한 끼 식사로 먹어도, 밤늦은 시간 밤참으로 먹어도 맛있는 우동! 우동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스타일 우동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인기 우동집,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태양초 고춧가루와 매운 청량고추 양념으로 매우 매운 우동을 맛볼 수 있는 서울 망원동 ‘망원동즉석우동’. 매운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다데기를 빼달라고 주문하면 덜 맵게도 주문이 가능하다. 메뉴는 어묵우동, 즉석우동, 어묵, 돈까스 뿐이다. 양념으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이 집의 우동은 기본 국물도 꽤나 칼칼한 편. 쑥갓과 유부, 어묵이 들어간 옛날식 우동으로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바삭하게 튀겨낸 돈까스 또한 평범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먹기 힘든 맛으로 우동과 셋트로 먹으면 조합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 메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즉석우동 7,000원 돈까스 10,000원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 우동, 보라매 ‘즉석우동짜장’


24시간 영업으로 먹고 싶을 때 언제나 따뜻한 우동을 맛볼 수 있는 서울 보라매 ‘즉석우동짜장’. 1982년부터 영업한 40년 업력의 이 집은 이미 기계우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주문하면 바로 기계에서 면발을 뽑아 요리하는 즉석 우동이 대표 메뉴로 김가루, 쑥갓, 파, 고춧가루, 튀김가루가 고명으로 올려져 나온다. 얇지만 탱글탱글한 면발에 맑고 개운한 국물이 더해져 깔끔한 우동을 먹을 수 있다. 또한 이 집은 옛날 스타일의 짜장도 아주 인기인데 묽은 짜장 소스와 탱글한 면발의 조합이 옛날에 먹었던 그 맛을 떠올리게 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브레이크타임 07:00-09:00)
- ▲가격
우동 5,000원 짜장 5,000원
정석대로 끓여낸 기계식 우동 맛집, 안양 인덕원 ‘기계우동집’


화려함은 없지만 단순해서 맛있는 기계우동 맛집 안양 인덕원 ‘기계우동집’. 가게 이름도 그냥 단순한 ‘기계우동집’으로 기계우동, 옛날 짜장면, 즉석김밥 등을 파는 옛날 우동집 그대로다. 이 집 기계우동의 면발은 살짝 납작한 형태로 깊은 멸치 국물과 잘 어울린다. 짜지 않고 깔끔한 국물은 끝까지 마시고 싶어진다고. 여기에 오이가 들어간 상큼한 김밥 한 줄을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한 끼가 완성된다. 24시간 영업을 하던 집이지만 현재는 05:00-21:00 시까지 영업한다니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얼얼하지만 중독적인 맛으로 오랫동안 인기인, 마라 맛집 4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05:00-21:00 (라스트오더 20:3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기계우동 5,000원 옛날짜장면 5,000원
깔끔하게 속까지 풀리는 우동 한 그릇, 수원 ‘우동일번가’


이제껏 먹던 우동의 맛이 아닌 새로운 우동의 맛을 알게 된다는 수원 ‘우동일번가’. 고급 밀가루에 물과 천일염만으로 반죽을 하고 이틀에 걸쳐 고온과 저온숙성을 해 면을 만들어 면의 식감이 살아있는 우동을 맛볼 수 있다.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매끈한 면발은 목 넘김이 좋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속이 편안한 면 요리를 먹을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붓가케우동. 차가운 면발에 국물 없이 쯔유를 부어서 먹는 비빔우동으로 면이 맛있는 이 집의 면발의 장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20-15:2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가케우동 9,000원 붓가케우동 9,000원
담백하고 정갈한 우동 맛집, 서대문 ‘가타쯔무리’


일본인 오너 셰프의 제대로 된 우동을 맛볼 수 있는 서울 ‘가타쯔무리’. 일본에서 우동을 공부한 일본인 사장님이 매일 족타로 반죽을 해 정성껏 만든 쫄깃한 면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재료인 멸치와 다시마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 ‘가케우동’과 가쯔오의 풍미를 더해 약간 달콤한 맛이 첨가된 ‘붓가케우동’이 대표 메뉴. 영업시간은 짧고 웨이팅은 항상 있는 집이지만 일본식 우동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14:30 / 휴무일 페이스북에 공지
- ▲가격
가케우동 9,000원 붓가케우동 10,000원 가마타마우동 9,000원
댓글1
한국 가락국수와 일본 우동을 같은걸로 보다니 가락국수 진짜 맛집은 염창동 맛짜우다 유부와 쑥갓의 향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