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메뉴 맛집 BEST5
- 광주 1등 애호박국밥 맛집, 광주 ‘명화식육식당’
- 직장인에게 인기있는 북어 해장국집, 을지로 ‘무교동북어국집’
- 푸짐한 두루치기 맛집, 제주시 ‘용이식당’
- 칼국수를 시키면 보쌈이 공짜? 검단 ‘두손칼국수’
- 돼지찌개 하나로 승부하는, ‘엄마네돼지찌개’
여러 메뉴 대신 하나에 집중한 식당이 있다. 오직 한 가지 메뉴만으로 수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그곳. 단출하지만 강렬한 맛으로 승부하는 이들 맛집은 메뉴 선택의 고민조차 필요 없다. 오랜 시간 한 메뉴만을 고집하며 완성도 높은 맛을 내는 집들. ‘이 집은 이거다’라는 확신을 주는 단일메뉴 맛집들. 지금부터 단일메뉴 맛집 5곳을 알아보자.
광주 1등 애호박국밥 맛집, 광주 ‘명화식육식당’


평동 ‘명화식육식당’ 은 1970년대에 개점을 하여 약 40여년 이상 이어온 곳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신경써서 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득 담은 외관을 하고 있다. 애호박 국밥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서 끓인 옛날식 국밥이다. 붉은 색깔과 다르게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고 양도 많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돼지고기를 넣은 후에 푹 끓여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애호박 국밥 11,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이것만 있으면 밥 두공기는 기본으로 뚝딱! 돼지불백 맛집 5
직장인에게 인기있는 북어 해장국집, 을지로 ‘무교동북어국집’


을지로에 위치한 ‘무교동북어국집’은 점심시간이 되면 인근 직장인들로 붐비는 곳이다. 단일 메뉴인 북어해장국을 취급하며, 국물과 밥이 무한인 것이 특징. 푹 고아진 북어국물에 탱글거리는 두부와 깊고 진한 감칠맛이 있는 국물이 잘 어우러진다. 국물 안에는 두부와 파, 계란이 풀어져 있으며 해장으로도 좋고,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하기에도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07:00 – 20:00, 주말 07:00 – 15:00
- ✔메뉴
북어해장국 10,000원
푸짐한 두루치기 맛집, 제주시 ‘용이식당’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식당인 용이식당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식당이다. 메뉴는 오직 하나뿐이지만 밥과 국, 반찬이 무한리필이라 배불리 먹을 수 있다. 특히 이 집만의 비법 소스인 빨간 양념을 넣고 볶아먹는 두루치기는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22:00 매달 1,3번재 수요일 휴무
- ✔메뉴
두루치기 9,000원
칼국수를 시키면 보쌈이 공짜? 검단 ‘두손칼국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흑미 칼국수 맛집 검단 ‘두손칼국수’. 10년 전 가격과 동일한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 훌륭한 맛으로 늘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메뉴는 칼국수 단일 메뉴로 칼국수를 시키면 정갈하게 담긴 수육이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흑미로 만든 쫄깃한 면발에 천연재료로 만드는 깔끔한 국물이 더 해져 좋은 맛을 낸다. 부드러운 수육은 제철 꽃으로 모양을 낸 플레이팅부터 맛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건강을 생각한 흑미밥 또한 무료로 무한 제공한다니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1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두손칼국수(보쌈무료) 7,000원
돼지찌개 하나로 승부하는, ‘엄마네돼지찌개’


‘엄마네돼지찌개’는 찌개와 짜글이의 중간 느낌으로, 돼지고기, 파, 양파, 두부 등이 들어 있는 매콤한 찌개이다. 단일 메뉴 하나로 유명해진 곳이며 한 입 먹으면 혀 끝부터 얼얼함이 밀려온다는데. 매운 맛 조절이 불가한 곳이지만 밥에 참기름과 콩나물 등을 넣어서 비벼 먹으면 어느정도 가감된다. 두툼한 계란 부침과 함께 먹으면 고소함이 더해지지만 그래도 매운 돼지찌개. 매운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가봐야 하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돼지찌개 (1인) 1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