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맛집 BEST 5
- 오랜 시간 같은 자리를 지킨 돈까스집, ‘미림돈까스’
- 익숙하지만 새로운 분식의 매력, ‘신서문김밥’
- 떡볶이와 순대의 완벽한 궁합, ‘몬나니떡볶이 본점’
- 대구에선 막창이 기본이지, ‘고향숯불막창’
- 불향 가득한 중화풍 비빔밥, ‘수봉반점’
대구는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맛으로도 열정이 가득한 도시다. 찜 요리부터 국밥, 면 요리까지 다채로운 메뉴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맛집들이 골목골목 숨어 있어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은 물론, 관광객 사이에서도 입소문 난 곳들이 즐비하다. 정감 있는 분위기와 푸짐한 인심까지 더해져 한 끼 식사가 특별한 추억이 된다. 지금부터 대구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오랜 시간 같은 자리를 지킨 돈까스집, ‘미림돈까스’


세월이 지나도 그 맛 그대로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미림돈까스’. 일본식 돈까스와는 차별된 옛날 경양식 돈까스를 그대로 지키고 있는 집으로 케찹 맛이 많이 나는 달달한 소스가 매력적이다. 육즙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한 튀김, 50년 전통의 비법 소스까지 더해져 환상의 맛을 내는 돈까스가 대표 메뉴. 유리병으로 두드려 고기를 손질하고 손으로 채에 쳐서 만드는 빵가루에 깨끗한 튀김 기름까지 전통을 그대로 지켜 옛 맛을 그대로 간직해 계속해서 찾게 되는 맛집이다.
-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쫄깃하고 고소하고 영양까지 가득! 알탕, 알찜 맛집 5
- ✔영업시간
월~토 11:30-20:00 (브레이크타임 16:30-17:30 / 라스트오더 19:4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돈까스(보통) 10,000원
익숙하지만 새로운 분식의 매력, ‘신서문김밥’


특색 있는 분식 메뉴가 있는 ‘신서문김밥’. 속 재료가 알차게 들어간 김밥과 세모 모양의 만두가 들어간 삼각 비빔만두, 떡 대신 우동면발이 들어간 국물우동떡볶이까지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분식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삼각 비빔만두. 당면이 가득 들어가 있는 삼각형 모양의 튀김만두에 매콤한 양념과 채소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우러진다. 떡 대신 우동면발이 들어간 국물우동떡볶이도 특색 있는 메뉴로 얇은 우동면발에 양념이 잘 배어들어있어 떡볶이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6 서문시장 제5지구 1층 제1호
- ✔영업시간
목~화 05:30-19: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신서문김밥 3,500원 삼각비빔만두 5,500원
떡볶이와 순대의 완벽한 궁합, ‘몬나니떡볶이 본점’


요리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의 떡볶이 맛집 ‘몬나니떡볶이 본점’. 대표 메뉴는 순대 떡볶이로 순대와 떡볶이를 한 접시에 담아 푸짐하게 내어준다. 밀떡과 쌀떡 두 가지로 이루어진 떡볶이와 순대, 어묵, 당면, 콩나물을 떡볶이와 함께 담고 독특하게 위에 깻잎과 김가루, 들깨가루가 뿌려져있다. 떡볶이 소스를 듬뿍 머금은 순대는 마치 순대볶음을 먹는 듯하고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함께 잘 어우러진다. 전혀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의 소스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17:00 /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순대떡볶이(중) 12,000원 비빔만두 8,000원
대구에선 막창이 기본이지, ‘고향숯불막창’


칠곡에서 유명한 ‘고향숯불막창’은 연탄불에 구워먹는 막창으로 유명한 곳이다. 매장은 포차 느낌이 나는 외부공간과 내부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삼겹과 막창을 섞어서 먹는것이라는데. 고소한 삼겹 기름에 더 고소한 막창을 구워 특제 막장 소스에 찍어 먹는다면 말해 뭐할까.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24:00
- ✔메뉴
돼지막창 10,000원, 생삼겹살 10,000원
불향 가득한 중화풍 비빔밥, ‘수봉반점’


대구 대현동에 위치한 ‘수봉반점’은 인기 메뉴인 중화비빔밥을 먹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로 연일 북적인다. 중화 비빔밥은 화끈한 불 맛이 특징이며 달짝지근 하면서도 칼칼한 매콤함이 일품이다. 양파, 배추, 파, 당근 등의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어서 씹는 식감도 다채롭다. 1971년부터 운영이 되고 있으며 2대째 변함없는 맛으로 오랜기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대구에 방문한다면 한 번 들러보자.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00 – 15:00, 토요일 10:20 – 15:40 목, 일 휴무
- ✔메뉴
바람돌이짬뽕 10,000원, 중화비빔밥 10,000원, 볶음밥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