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BEST5
- 입에 넣는 순간 반전의 매력을 선사하는, 군산 ‘만남스넥’
-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 손맛을 자랑하는 노포, 평택 송탄 ‘세모분식’
- 달인이 인정한 깊이 있는 즉석떡볶이, 평택 ‘우정분식’
-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쫀득함을 살린, 강남 ‘서강쇠떡볶이’
- 달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인기인 하얀떡볶이, 이태원 ‘느네집’
매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사랑받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국민 간식이다. 학교 앞 분식집의 추억부터 트렌디한 퓨전 떡볶이까지, 종류도 스타일도 정말 다양하다. 쫄깃한 떡과 진한 양념, 그리고 각종 토핑이 더해져 한 그릇만으로도 든든한 한 끼가 된다. 어떤 날엔 자극적인 맛이, 또 어떤 날엔 담백한 맛이 끌리기도 한다. 입맛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어, 단골 떡볶이집 하나쯤은 누구나 갖고 있을 법하다. 지금부터 떡볶이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입에 넣는 순간 반전의 매력을 선사하는, 군산 ‘만남스넥’


라볶이에 국물이 있는 요리인 특별한 잡탕을 맛볼 수 있는 군산 ‘만남스넥’. 떡과 만두, 라면, 어묵 등을 그릇에 함께 넣고 끓여 낸 떡볶이로 잡탕이라는 메뉴로 판매되고 있다. 기본 찬으로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어묵국이 함께 나오는데 어묵국은 추가금을 내야 리필이 가능하다. 깻잎이 올라간 잡탕은 많이 맵지 않으면서 달달함이 더해져 건더기를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초장에 찍어 먹는 김밥과 맛있게 볶아낸 순대볶음 또한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잡탕(대) 16,000원 순대볶음 11,000원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 손맛을 자랑하는 노포, 평택 송탄 ‘세모분식’


백종원이 반한 당면 떡볶이 평택 송탄 ‘세모분식’. 대표 메뉴는 당면 떡볶이. 국물이 달짝지근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일품으로 은은하게 풍기는 깻잎 향이 매력 포인트. 맛있는 양념을 잔뜩 머금은 당면과 길죽한 어묵을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말랑한 쌀떡 또한 달달한 맛의 양념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한 김밥을 국물에 적셔 먹으면 인생 김밥에 등극하는 김밥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삶은 계란도 으깨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금~수 11:00-20:0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가격
당면떡볶이 7,000원 쫄면 7,000원
달인이 인정한 깊이 있는 즉석떡볶이, 평택 ‘우정분식’


진짜 학교 앞 즉석떡볶이 평택 ‘우정분식’. 양배추와 어묵, 당면, 밀떡까지 듬뿍 들어가 있어 마치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던 떡볶이를 먹는 듯한 느낌이다. 여기에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메뉴판에 쓰여있는 12,000원이라는 가격은 1인분 가격이 아니라 한 냄비 가격으로 2~3인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양배추에서 우러나온 달큰한 맛과 먹을수록 매콤해지는 끝 맛까지 중독성 넘치는 맛이다. 즉석 떡볶이인 만큼 마무리로는 볶음밥도 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가격
즉석떡볶이 12,000원, 라면 4,000원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쫀득함을 살린, 강남 ‘서강쇠떡볶이’


쫄깃하면서 두툼한 가래떡이 맛있는 가래떡 떡볶이 강남 ‘서강쇠떡볶이’. 자작한 국물과 함께 잘려 나오는 가래떡 떡볶이는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시원하고 칼칼한 떡볶이 양념과 두툼한 가래떡의 조화가 일품이다. 튀김을 주문하면 떡볶이 위에 함께 얹어주는데 튀김도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잘 어울린다. 이 집의 떡볶이는 밀키트로도 나와있다니 가기 힘들다면 밀키트로 맛보는 것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09:30-23: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1인분(4줄) 5,000원 섞어(떡2+오2) 5,000원
달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인기인 하얀떡볶이, 이태원 ‘느네집’


SNS를 타고 유명해진 핫플 이태원 ‘느네집’. 하얀 떡볶이라 비주얼만 보면 궁중떡볶이 같은 맛을 떠올리지만 전혀 다른 맛이다.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달콤함과 청양고추가 만들어내는 칼칼함이 깔끔하게 매운맛을 낸다. 오동통하고 말랑한 밀떡의 식감과 부드러운 어묵, 버섯까지 모든 맛이 조화롭다. 자작한 국물은 촉촉하고 달콤하면서 짭짤함이 잘 섞여있어 놀랄 만큼 맛이 좋아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7:00-23:50 (라스트오더 23:05) / 매주 일,월 정기휴무
- ▲가격
하얀떡볶이+파전 28,000원 파전 20,000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얼얼하지만 중독적인 맛으로 오랫동안 인기인, 마라 맛집 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