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요리 맛집 BEST5
- 김치 하나로 승부하는 찌개 맛집, 서울 ‘김북순큰남비집 신사본점’
- 은은하게 맵고 계속 당기는 국물맛, 의정부 ‘애경이네’
- 얼큰한 뼈해장국에 해물 풍미 추가, 청주 ‘운천해장국 청주본점’
- 서울 스타일과는 다른 부대찌개, 의정부 ‘오뎅식당’
- 묵은지가 살아있는 닭볶음탕, 완주 ‘대승가든’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국물요리는 언제 먹어도 위로가 된다. 깊고 진한 맛의 육수는 하루의 피로를 녹여주기에 충분하다.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모습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한다. 맑은 국물부터 얼큰한 국물까지,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는 국물요리. 특히 쌀쌀한 날씨엔 그 진가가 더욱 빛난다. 지금부터 국물요리 맛집 5곳을 알아보자.
김치 하나로 승부하는 찌개 맛집, 서울 ‘김북순큰남비집 신사본점’


느낌 있는 양은 냄비에 끓여 내는 진한 국물의 맛 서울 ‘김북순큰남비집 신사본점’.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하는 여러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대표 메뉴는 국민 밥도둑 돼지고기김치찌개. 7가지 재료와 돈 사골로 끓여 내는 김치찌개는 푹 익어 맛있는 김치에 듬뿍 들어있는 돼지고기가 만들어내는 진하고 매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밥 한 공기가 모자라다. 엄선된 7가지 재료로 우려낸 야채육수로 만든 초란탕도 아주 일품으로 매콤한 김치찌개와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0:30-21: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돼지고기김치찌개 11,000원 초란뚝배기탕 11,000원
은은하게 맵고 계속 당기는 국물맛, 의정부 ‘애경이네’


양념게장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닭도리탕 맛집 의정부 ‘애경이네’. 대표 메뉴는 닭도리탕. 국내산 닭이 들어간 닭도리탕은 큼직하고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감자가 듬뿍 들어있어 매우 푸짐하다.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나오는데 닭이 다 익은 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 먹으면 제대로 진국인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양념게장은 무한리필이 가능한데 양념게장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부족하다고. 국물이 맛있기 때문에 라면사리를 넣어 먹거나 볶음밥을 볶아 먹어도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목~화 12:00-22:40 (라스트오더 22:1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닭도리탕 33,000원
얼큰한 뼈해장국에 해물 풍미 추가, 청주 ‘운천해장국 청주본점’


청주 현지인이 적극 추천하는 해장국 맛집 청주 ‘운천해장국 청주본점’. 뼈해장국에 해물을 넣어 뼈 해물탕이라는 특색 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부드러운 뼈에 신선한 해물을 더해 더욱 개운하고 시원한 국물은 깔끔함이 남다르다. 뼈다귀 해장국보다 조금 더 매콤 칼칼한 국물은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이다. 살밥 실한 뼈다귀에 새우와 홍합, 꽃게가 들어가 더욱 시원해진 국물은 소주 생각이 절로 나게 한다고. 진한 국물을 원한다면 뼈다귀 해장국을, 시원하고 더욱 칼칼한 국물을 원한다면 뼈 해물탕을 추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달콤짭짤한 갈비를 자작한 국물과 함께 먹는 물갈비 맛집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묵은지감자탕(2인) 29,000원 뼈해물전골(3인) 33,000원
서울 스타일과는 다른 부대찌개, 의정부 ‘오뎅식당’


일반적인 부대찌개는 잡다한 재료가 들어가 텁텁한 맛이 나곤 하지만 ‘오뎅식당’의 부대찌개는 특유의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뜨끈한 바닥에 엉덩이를 붙이고 먹다 보면 과연 맛도 분위기도 추억을 소환하기에 제격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 인기가 많아 여러 지역에 분점을 냈을 정도로 정평이 난 맛이니 다른 지역의 부대찌개와는 확연히 다른 의정부만의 맛을 알고 싶다면 꼭 방문해 봐야 할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21:30
- ▲가격
부대찌개 1인분 12,000원, 모둠사리 10,000원
묵은지가 살아있는 닭볶음탕, 완주 ‘대승가든’


군침 돌게하는 비주얼의 묵은지 닭볶음탕 맛집 완주 ‘대승가든’. 직접 기른 토종닭과 3년 숙성된 묵은지로 요리하는 집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걸죽한 국물의 다른 닭볶음탕과는 다르게 자극적이지않고 맑고 고소한 국물이 특징.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맛을 위해 한약재를 먹여 직접 키운 토종닭과 전라도 김치의 명성을 그대로 따른 김치는 감칠맛과 풍미가 더해져 한 냄비에서 잘 어우러진다. 농사지은 완두콩을 넣고 지은 솥밥은 밥맛에서부터 맛집임을 증명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김치닭볶음탕 70,000원 백숙 6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