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정살 맛집 5
- 감성까지 구운다, 비주얼 폭발 돼지고기 맛집, 연남동 ‘숲길정육점’
- 제주 흑돼지의 진수를 제대로 즐기는 곳, 강남 ‘흑돈가’
- ‘묻지마’ 주문의 스릴, 부위 맞히는 재미까지!, ‘원조마포소금구이’
- 골목골목 살아 숨 쉬는 활기찬 공간, 종로 ‘광주집’
- 진국 돼지국밥 맛집의 정석, 부산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고소한 지방과 쫀득한 식감이 어우러진 항정살은 돼지고기 중에서도 별미로 꼽힌다.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기름결이 중독적인 매력을 더한다. 적당한 두께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소금만 살짝 찍어도 고기의 깊은 풍미가 살아난다. 제대로 구워주는 맛집을 찾는다면 그 진가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지금부터 항정살맛집 5곳을 알아보자.
감성까지 구운다, 비주얼 폭발 돼지고기 맛집, 연남동 ‘숲길정육점’


통통한 깍둑 항정을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 전문점 연남동 ‘숲길정육점’. 비주얼부터 범상치 않은 이 집의 깍둑항정은 두툼한 만큼 돼지고기 특유의 고소한 기름과 육즙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두께에 비례하는 항정살의 쫄깃한 식감은 더 말할 것도 없다고. 단골들의 먹팁으로는 항정살을 조금 더 바짝 구워 먹는 것.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3:00-23:00
- ▲가격
깍둑항정(170g) 19,000원 항껍이(510g) 46,000원
제주 흑돼지의 진수를 제대로 즐기는 곳, 강남 ‘흑돈가’


흑돈가 제주 본점 외 서울 강남, 명동, 여의도에도 지점이 있는 흑돈가는 청정지역인 제주에서 제대로 키워 제주도지사가 인증한 흑돼지만을 그대로 공수해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흑돼지 대표 맛집이다. 제주에서만 맛본 흑돼지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흑돈가는 제주현지에서 도축 당일 선별 및 손질을 마친 신선육을 오랜 경험의 주방실장과 육부장의 정성스러운 손길과 숙성과정을 통해 손님에게 제공된다. 일반돼지고기에 비하여 입안에서 퍼지는 기름기가 덜하고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과 맬젓 소스가 더해져 풍미를 더한다. 서울 외에도 대전 직영점도 운영하고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보자.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86길 14 신정인터네셔널 1층, 2층
- ▲영업시간
11:30-22:00
- ▲메뉴
흑돼지 오겹살 21,000원 / 흑돼지 목살 22,000원 / 항정살 21,000원
‘묻지마’ 주문의 스릴, 부위 맞히는 재미까지!, ‘원조마포소금구이’


압구정에 위치한 ‘원조마포소금구이’는 방이동에서 30년이상 한자리를 지켜온 고기집이다. ‘묻지마’, ‘하얀고기’ 등의 메뉴 이름이 화제가 되었고 수준급의 고기 퀄리티로 수많은 단골을 보유했다. 묻지마는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하게 배합이 된 꼬들살 부위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하얀고기는 항정살로 구성이 되어 있다. 2대째 내려오는 비법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기에 노하우 있는 맛을 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실시간 맛집 추천: 불향과 얼큰함의 진수, 국물 한 모금이 다른 짬뽕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 ▲메뉴
하얀고기 18,000원, 묻지마 18,000원, 갈매기 18,000원
골목골목 살아 숨 쉬는 활기찬 공간, 종로 ‘광주집’


노포의 감성을 간직한 갈매기살 맛집 ‘광주집’. 갈매기살 골목에서 가장 인기 많은 집으로 꼽힌다. 오픈시간인 오후 4시가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 길고 좁은 골목은 손님으로 가득 찬다. 고기를 주문하면 불이 잘 붙은 숯불이 들어오고 청국장과 황태콩나물국, 계란찜이 기본 찬으로 차려진다. 숯불에 구워 먹는 생갈매기살은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 오랜 세월을 손님들의 밥상으로 쓰여진 테이블은 레트로 분위기를 한층 더 자아내 맛있는 고기에 감성 한 스푼을 더해준다.
- ▲위치
- ▲영업시간
16:00-24:00
- ▲가격
생갈매기살 18,000원 생삼겹살 18,000원 생항정살 18,000원
진국 돼지국밥 맛집의 정석, 부산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호불호 없는 돼지국밥 맛집 부산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돼지국밥 특유의 잡냄새가 거의 없고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돼지국밥집이다. 깔끔하고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항정살이 듬뿍 들어간 항정국밥이 인기. 항정국밥보다 조금더 담백한 고기국밥도 훌륭하다. 24시간 영업하지만 점심이나 저녁에는 웨이팅이 상당하다니 미리 어플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에서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더 자세히 보기▶
- ▲위치
-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연중무휴
- ▲가격
항정국밥 13,000원 고기국밥 10,000원 내장국밥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