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창 맛집 5
- 파향과 막창의 찰떡궁합 조합, 용산 ‘소소막창 본점’
- 처음 맛보는 막창튀김의 충격, 홍대 ‘송가’
- 파가 들어간 통통한 비주얼의 돼지막창 가산디지털단지 ‘서울막창’
- 대구 3대 막창 중 한 곳, ‘정민막창’
- 반세기 비법이 담긴 순대국집, 부안 ‘할매피순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막창은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살아나는 별미이다. 불판 위에서 구워지는 동안 퍼지는 불향이 식욕을 자극한다. 제대로 손질된 막창은 잡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양파, 파절이, 특제 소스와 함께 먹으면 조화가 완벽하다. 술안주로도, 든든한 한 끼로도 손색없는 매력을 지녔다. 지금부터 막창맛집 5곳을 알아보자.
파향과 막창의 찰떡궁합 조합, 용산 ‘소소막창 본점’


신박한 비주얼로 입소문을 타며 ‘나만 알고 싶은 막창집’으로 불리는 용산의 ‘소소막창 본점’은 긴 웨이팅에도 불구하고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맛집이다. 잘 손질된 막창 속에 대파를 가득 넣어 초벌해내면, 진한 대파향이 배어든 특별한 막창이 완성된다. 한입 크기로 썰어진 막창을 불판 위에서 바삭하게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구울수록 달큰해지는 대파가 느끼함을 잡아주어 계속 먹게 되며, 소막창과 뒷고기 등 다른 메뉴들도 중독성 있는 맛으로 줄 설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5:00-새벽01:3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돼지파막창 19,000원 뒷고기 17,000원
처음 맛보는 막창튀김의 충격, 홍대 ‘송가’


홍대에 위치한 ‘송가’는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중국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막창 속에 대파를 채워 바삭하게 튀겨낸 ‘막창튀김’으로, 보기 드문 비주얼에 식감과 맛까지 특별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막창 속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달큰한 대파 향이 느끼함을 잡아주며, 곁들여 나오는 춘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북경오리를 연상케 하는 풍미가 더해진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매운철판완자’는 튀긴 고기완자와 진득한 짭짤 매콤 소스의 조화가 일품으로, 한번 맛보면 잊기 힘든 매력을 지닌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7:00-23:30 (라스트오더 23: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막창튀김 20,000원 오향장육 24,000원
파가 들어간 통통한 비주얼의 돼지막창 가산디지털단지 ‘서울막창’


파막창의 진수를 보여주는 가산디지털단지 ‘서울막창’. 통통한 비주얼은 물론이고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는 파막창은 굽는 방법부터 독특하다. 바로 기름이 빠지지않게 기름구멍을 막고 막창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튀기듯 굽는 것. 막창에서 나오는 기름과 파에서 나오는 채즙이 섞여서 파향을 가득 머금은 기름은 막창에 풍미를 더해준다. 같은 기름으로 구워지는 감자와 양파, 마늘도 한층 더 맛이 좋아진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게 익은 막창은 그 자체로도 고소함이 일품이다.
실시간 맛집 추천: 하루의 시작을 든든하게, 기분 좋은 아침식사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월~목 10:00-23:00 / 금~일 10:00-24:00
- ▲가격
돼지막창 14,000원 파막창 16,000원
대구 3대 막창 중 한 곳, ‘정민막창’


대구하면 막창, 막창하면 대구에서 3대 막창으로 손꼽히는 ‘정민막창’. 노포감성 가득한 가게는 분위기부터 일단 마음이 설레인다. 막창은 1차로 초벌이 되어 나오고 테이블에 있는 연탄불에서 2차로 구워서 먹으면 되는데 잘 구워진 막창은 잡내가 나지않고 쫄깃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양파지, 막장과 고추, 파가 나온다. 막장에 파와 고추를 넣어서 막창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16:30-24:00 /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생삼겹살 10,000원 생목살 10,000원 돼지막창 10,000원
반세기 비법이 담긴 순대국집, 부안 ‘할매피순대’


제대로 만든 50년 전통의 막창 순대를 맛볼 수 있는 부안 ‘할매피순대’. 가마솥에서 펄펄 끓인 돼지 사골 육수에 적당히 초벌 해 일일이 손으로 정성껏 기름을 제거하는 등의 손질을 거친 막창으로 만든 피순대는 잡내 하나 없이 담백 깔끔하다. 잡내 없는 막창은 선지의 맛을 해치지 않아 선지의 고소함을 깊게 느낄 수 있다. 고소한 피순대는 초장에 들깻가루를 넣어 섞은 양념장을 찍어 먹어도 별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달 4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순대국밥 9,000원 돼지국밥 9,000원 암뽕국밥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