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5
- 외관만 봐도 향수를 자극하는 분식집, ‘와글이와뽀글이’
- 밀양 현지인이 추천하는 진짜 맛집, 밀양 ‘아줌마우동’
- 먹방 유튜버 히밥이 찐으로 반한 취향저격 떡볶이집, 둔산동 ‘떡반집’
-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는 떡볶이, 청주 ‘신성당’
- 철길 옆에서 추억을 곁들여 먹는 옛날 떡볶이, 충정로 ‘철길떡볶이’
쫄깃한 떡과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간식이다. 분식집 골목에서부터 감각적인 전문점까지 떡볶이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고추장 베이스의 전통 맛부터 크림, 로제 등 새로운 스타일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함께 곁들이는 어묵, 튀김, 순대가 더해지면 완벽한 한 상이 된다. 맵기 조절이 가능한 집은 취향 따라 다양하게 즐기기에도 좋다. 지금부터 떡볶이맛집 5곳을 알아보자.
외관만 봐도 향수를 자극하는 분식집, ‘와글이와뽀글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천 부평의 평리단길 속에서 변함없는 정취로 추억을 자극하는 분식집, ‘와글이와뽀글이’는 옛 감성을 그대로 간직한 공간이다. 초등학생 시절 즐겨 찾던 분식집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은 떡볶이, 순대, 피카츄 튀김, 떡꼬치 등 그 시절 메뉴를 그대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꾸덕하고 진한 양념의 떡볶이는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살아 있어, 프랜차이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정겨운 옛날 분식의 맛을 제대로 전해준다. 감성과 맛 모두를 채워주는 공간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목~화 10:00-20:00 / 매주 수요일 휴무
- ▲가격
떡볶이 4,000원 순대 4,000원
밀양 현지인이 추천하는 진짜 맛집, 밀양 ‘아줌마우동’


경남 밀양의 ‘아줌마우동’은 따끈한 우동 한 그릇으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정겨운 분식집이다. 오랜 세월을 말해주는 소박한 외관과 함께 즉석 떡볶이와 우동, 단 두 가지 메뉴만을 고집하며 밀양 주민들의 찐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고춧가루, 파, 김, 튀김가루가 고명으로 올라간 우동은 탱탱한 면발과 뜨끈한 국물이 어우러져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달큰한 양념의 떡볶이는 라면사리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 어릴 적 먹던 분식의 따뜻한 기억을 다시 불러일으킨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일 11:00-16:00 / 매주 월,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우동(소) 4,000원 떡볶이 4,000원
먹방 유튜버 히밥이 찐으로 반한 취향저격 떡볶이집, 둔산동 ‘떡반집’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히밥을 대전으로 이사 오고 싶게 만든 떡볶이집 둔산동 ‘떡반집’. 유튜브 ‘떡볶세끼’에서 많은 대저너들의 추천을 받은 곳으로 히밥이 대전 원픽 떡볶이집으로 꼽았다. 진하지 않은 색과는 다르게 양념이 잘 밴 떡은 초등학교 때 먹었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떠올리게 한다. 밀떡의 쫄깃함과 달달한 소스의 조합은 한 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고. 이 집의 떡볶이를 색다르게 즐기는 팁으로는 포슬포슬하고 두툼한 계란 토스트를 떡볶이와 함께 먹는 것으로 둘의 조합이 상상이상으로 잘 어울린다.
실시간 맛집 추천: 세월이 빚어낸 진짜 맛, 오랜 역사 담긴 노포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화~금 10:00-21:00 / 토,일 10: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반(소,중,대) 3,500원~4,500원 치즈떡반(소,중,대) 4,000원~5,000원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는 떡볶이, 청주 ‘신성당’


흔치 않은 비주얼의 뚝배기 떡볶이 전문점 청주 ‘신성당’. 뚝배기에 팔팔 끓여 나오는 떡볶이는 달지않아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이다. 길죽하게 들어있는 밀떡은 쫄깃하고 쫄면도 알차게 들어있어 작은 뚝배기가 가득 찬다. 뚝배기에 나오기 때문에 떡볶이를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게 특징으로 삶은 계란을 으깨서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11:00-21: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0:30)
- ▲가격
원조 뚝배기떡볶이 7,000원
철길 옆에서 추억을 곁들여 먹는 옛날 떡볶이, 충정로 ‘철길떡볶이’


진짜 옛날 스타일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충정로 ‘철길떡볶이’. 진짜 철길 옆에서 먹는 떡볶이로 운치 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집이다. 철판에서 볶아 내는 떡볶이집으로 떡이 쫀득쫀득하고 양념은 매콤 달콤하면서 꾸덕한 느낌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진해서 어떤 튀김이나 순대를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쫄깃한 밀떡도 양념과 찰떡궁합. 원래도 유명 맛집이었지만 최근에 넷플릭스 드라마 ‘길복순’에 등장해 길복순 떡볶이로도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일~금 11:00-20:00 /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3,500원 순대 3,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