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집 BEST5
- 질리지 않는 담백함의 즉석떡볶이, 부평구청역 ‘북새통’
- 동네 사람들이 추천하는 떡볶이 맛집, 우장산 ‘목동분식’
- 조인성 단골로 유명한 떡볶이집, 명일역 ‘꾸러기분식’
- 직접 뽑은 가래떡의 쫀득한 식감, 강남 ‘서강쇠떡볶이’
- 달콤칼칼한 하얀 떡볶이의 매력, 이태원 ‘느네집’
쫄깃한 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다. 분식집 골목부터 감각적인 전문점까지 떡볶이의 세계는 넓고도 깊다. 고추장 베이스의 전통 떡볶이부터 로제, 크림 등 다양한 변신도 매력이다. 어묵, 튀김, 순대와 함께 먹으면 완벽한 한 상이 된다. 맵기 조절이 가능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지금부터 떡볶이맛집 5곳을 알아보자.
질리지 않는 담백함의 즉석떡볶이, 부평구청역 ‘북새통’


부평구청역에 위치한 ‘북새통’은 다양한 즉석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기본 즉석떡볶이부터 짜장, 치즈, 깻잎, 대패삼겹, 차돌박이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메뉴 구성이 매력적이다. 모든 메뉴는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며, 기본에 충실한 맛과 넉넉한 양 덕분에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카레 향이 은은하게 나는 국물은 기본으로 들어간 쫄면과 만나 적당히 걸쭉해지고, 밀떡, 쫄면, 각종 사리, 튀김, 삶은 달걀이 함께 들어가 오래 끓이지 않아도 풍부한 맛을 낸다.
- ▲위치
- ▲영업시간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2인 즉석세트 17,000원, 2인 짜장세트 18,000원
동네 사람들이 추천하는 떡볶이 맛집, 우장산 ‘목동분식’


우장산에 위치한 ‘목동분식’은 20년 넘게 한 자리를 지켜오며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분식집이다. 3,000원이라는 요즘 보기 드문 착한 가격으로, 추억의 맛과 가성비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떡볶이는 기본 떡볶이, 쫄볶이, 짜장 떡볶이 세 가지가 있으며, 매콤한 기본 떡볶이와 단짠의 조화가 좋은 짜장 떡볶이 모두 인기가 많다. 처음엔 맵지 않지만 끓일수록 양념이 졸아들어 진하면서도 매콤해지는 맛이 특징이며, 밀떡의 쫀득한 식감과도 잘 어울린다. 얇게 썰린 단무지도 이 집만의 소박한 매력을 더해준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4,000원 짜장떡볶이 4,000원
조인성 단골로 유명한 떡볶이집, 명일역 ‘꾸러기분식’


배우 조인성이 고등학생 시절부터 자주 찾았다는 명일역 ‘꾸러기분식’. 입구부터 조인성이 즐겨먹는 짜장 떡볶이라고 붙여놓을 만큼 조인성과 인연이 깊다고. 대표 메뉴는 즉석으로 먹는 짜장 떡볶이. 짜장이 베이스지만 매콤함이 느껴지는 국물은 말랑한 떡, 달콤한 양배추, 라면과 쫄면 사리와 잘 어우러진다.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국물은 졸아들면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마무리로 볶음밥이 잘 어울린다.
실시간 맛집 추천: 뽀얀 국물 속 깊은 진국, 든든하게 속을 채우는 설렁탕 맛집 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짜장모듬떡볶이(2인) 16,000원 쫄면/물쫄면/칼국수 9,000원 사리 2,500원
직접 뽑은 가래떡의 쫀득한 식감, 강남 ‘서강쇠떡볶이’


쫄깃하면서 두툼한 가래떡이 맛있는 가래떡 떡볶이 강남 ‘서강쇠떡볶이’. 자작한 국물과 함께 잘려 나오는 가래떡 떡볶이는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시원하고 칼칼한 떡볶이 양념과 두툼한 가래떡의 조화가 일품이다. 튀김을 주문하면 떡볶이 위에 함께 얹어주는데 튀김도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잘 어울린다. 이 집의 떡볶이는 밀키트로도 나와있다니 가기 힘들다면 밀키트로 맛보는 것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09:30-23: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1인분(4줄) 5,000원 섞어(떡2+오2) 5,000원
달콤칼칼한 하얀 떡볶이의 매력, 이태원 ‘느네집’


SNS를 타고 유명해진 핫플 이태원 ‘느네집’. 하얀 떡볶이라 비주얼만 보면 궁중떡볶이 같은 맛을 떠올리지만 전혀 다른 맛이다.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달콤함과 청양고추가 만들어내는 칼칼함이 깔끔하게 매운맛을 낸다. 오동통하고 말랑한 밀떡의 식감과 부드러운 어묵, 버섯까지 모든 맛이 조화롭다. 자작한 국물은 촉촉하고 달콤하면서 짭짤함이 잘 섞여있어 놀랄 만큼 맛이 좋아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화~토 17:00-23:50 (라스트오더 23:05) / 매주 일,월 정기휴무
- ▲가격
하얀떡볶이+파전 28,000원 파전 2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