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떡볶이 맛집 BEST5
- 조인성의 단골 떡볶이집, 명일역 ‘꾸러기분식’
- 기본에 충실한 즉석떡볶이 부평구청역 ‘북새통’
- 춘장이 들어간 독특한 떡볶이 쌍문동 ‘도레미분식 즉석떡볶이’
- 부산관광공사선정 부산의 3대 떡볶이 맛집 부산 ‘도날드’
- 생활의 달인에서 인정한 즉석떡볶이의 달인 평택 ‘우정분식’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 말랑말랑한 밀떡이나 쌀떡에 어묵, 채소, 고추장 등 각종 양념을 넣어 매콤하게 혹은 달콤하게 먹는 떡볶이는 간식으로 먹기에도 한 끼 식사로 먹기에도 손색이 없다. 밀떡이냐 쌀떡이냐, 판떡볶이냐 즉석떡볶이냐의 취향 차이는 있을지언정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떡볶이! 취향을 뛰어넘어 맛있기로 소문난 즉석 떡볶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위가 허락한다면.. 무한으로 흡입하고 싶은 김치찜 맛집 BEST5
조인성의 단골 떡볶이집, 명일역 ‘꾸러기분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배우 조인성이 고등학생 시절부터 자주 찾았다는 명일역 ‘꾸러기분식’. 입구부터 조인성이 즐겨먹는 짜장 떡볶이라고 붙여놓을 만큼 조인성과 인연이 깊다고. 대표 메뉴는 즉석으로 먹는 짜장 떡볶이. 짜장이 베이스지만 매콤함이 느껴지는 국물은 말랑한 떡, 달콤한 양배추, 라면과 쫄면 사리와 잘 어우러진다.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국물은 졸아들면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마무리로 볶음밥이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11:00 – 19:30 /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짜장모듬떡볶이(2인) 14,000원 쫄면/물쫄면/칼국수 7,000원 사리 2,000원
기본에 충실한 즉석떡볶이 부평구청역 ‘북새통’
다양한 즉석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부평구청역 ‘북새통’. 보통의 즉석떡볶이부터 짜장, 치즈, 깻잎, 대패삼겹, 차돌박이 등 다양한 종류의 즉석떡볶이를 먹을 수 있다. 모든 메뉴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기본에 충실한 맛에 푸짐한 양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카레향이 물씬 느껴지는 국물은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쫄면과 만나 적당히 걸쭉해진다. 밀떡과 쫄면, 각종 사리와 튀김, 삶은 달걀 등이 들어간 떡볶이는 오래 끓여 졸이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낸다.
- ✔위치
- ✔영업시간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즉석떡볶이 6,000원 깻잎떡볶이 7,000원
춘장이 들어간 독특한 떡볶이 쌍문동 ‘도레미분식 즉석떡볶이’
덕성여자대학교 학생들이 즐겨 찾는다는 분식점 쌍문동 ‘도레미분식 즉석떡볶이’. 사장님이 생활의 달인에서 즉석떡볶이 달인으로 인정받은 집이기도 하다. 춘장이 들어간 이 집의 떡볶이는 맵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떡과 어묵, 쫄면이 기본으로 들어간 떡볶이는 여러 가지 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도 좋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숨은 맛도리 메뉴는 바로 순대튀김. 청양고추가 올라간 비주얼에 고추장에 찍어 먹는 순대튀김은 안 먹으면 서운하다니 메뉴판에 없어도 꼭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0:00-21:00
- ✔가격
즉석떡볶이 4,500원
부산관광공사선정 부산의 3대 떡볶이 맛집 부산 ‘도날드’
맛과 전통을 자랑하는 즉석떡볶이 맛집 부산 ‘도날드’. 30년이 넘도록 한결같은 맛으로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부산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고춧가루가 뿌려진 모습으로 나오는 즉석떡볶이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쫄면과 라면, 떡과 양배추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사리로는 수제비와 계란, 오징어, 옹심이 만두가 있다.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이 이 집 떡볶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많이 달지않고 칼칼하면서 깔끔한 맛의 국물이 쫄깃하면서 말캉한 떡과 좋은 조합을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19:30 (라스트오더 19:2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2인 기본 10,400원
생활의 달인에서 인정한 즉석떡볶이의 달인 평택 ‘우정분식’
진짜 학교 앞 즉석떡볶이 평택 ‘우정분식’. 양배추와 어묵, 당면, 밀떡까지 듬뿍 들어가 있어 마치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던 떡볶이를 먹는 듯한 느낌이다. 여기에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메뉴판에 쓰여있는 12,000원이라는 가격은 1인분 가격이 아니라 한 냄비 가격으로 2~3인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양배추에서 우러나온 달큰한 맛과 먹을수록 매콤해지는 끝 맛까지 중독성 넘치는 맛이다. 즉석 떡볶이인 만큼 마무리로는 볶음밥도 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가격
즉석떡볶이 12,000원
댓글1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