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곱창 맛집 5곳
- 숯불 향이 더해진, 부산 동대신동 ‘옛날오막집’
- 선도좋은 국내산 양깃머리의 쫄깃한 맛, 마포 ‘대두소곱창’
-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 문래동에서 제일 오래된 곱창 맛집, ‘곱 문래본점’
- 불호도 호로 만들어 줄 곱창 맛집 도화 ‘곱창가’
고소한 기름과 눅진한 곱이 가득 찬 소곱창. ‘정신적 보양식’이라는 우스갯소리도 있는 곱창은 얼큰하게 끓인 전골로도, 매콤하게 볶아낸 볶음으로 먹어도 좋지만 곱창만의 고소한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조리법은 뭐니 뭐니 해도 바로 구이다. 노릇노릇하게 잘 익힌 곱창을 입에 넣어 한 입 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기름의 풍미에 절로 입가에 웃음이 새어 나온다. 여기에 곱창구이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부추무침이나 파김치를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오늘은 소곱창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입소문으로 유명하던 맛집을 한 곳에서! 인천 맛집 BEST5
숯불 향이 더해진, 부산 동대신동 ‘옛날오막집’
50년이 넘은 대신동의 곱창 전문점인 ‘옛날오막집’. 양, 곱창, 대창, 갈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소금으로 양념된 ‘백특양’만 제외하고 모두 양념이 되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집만의 비법 양념은 곱창의 누린내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더욱 깔끔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30, 둘째, 넷째 주 월요일 휴무
- ✔가격
특양 38,000원, 곱창 37,000원, 밥창 37,000원
선도좋은 국내산 양깃머리의 쫄깃한 맛, 마포 ‘대두소곱창’
당일 도축된 소의 부속만을 사용하는 한우곱창 전문점. 신선한 내장을 제공하기 위해 주말엔 간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을 정도. 이곳은 국내산 양깃머리를 취급하는데, 선도 좋은 빛깔의 양을 잘 구워 기름장을 살짝 찍어 즐기면 쫄깃쫄깃한 식감과 맛이 기분 좋게 다가온다. 또한 곱창은 남다른 두툼함을 자랑하는 통통한 사이즈로, 한 점으로도 입안 가득차는 곱의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별미로 맛볼 수 있는 ‘홍창’은 소의 네번째 위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다. 곱창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도드라지는 ‘곱창라면’도 빼놓을 수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 ✔가격
곱창 26,000원
곱이 꽉 찬 곱창과 대창을 맛볼 수 있는 곳, ‘구들짱황소곱창’
쫄깃한 식감의 곱창과 고소한 풍미 가득한 대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더욱 생각나는 음식인데, 오늘 소개할 구들짱황소곱창은 곱이 꽉 차 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곳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져 자꾸만 손이 간다. 함께 나오는 부추무침과 콩나물무침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01:50
- ✔메뉴
황소곱창 23,000원, 막창 23,000원, 대창 23,000원
문래동에서 제일 오래된 곱창 맛집, ‘곱 문래본점’
문래역 근처 ‘문래먹자문화거리’에 위치한 곱창 전문점으로 방송에도 여러차례 출연한 바 있는 오랜 맛집이다. 질 좋은 황소곱창이 맛있으며 식사 전에 서비스로 나오는 순두부찌개, 육회도 인심 좋은 별미. 주방에서 미리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직접 구워먹어야 한다는 부담이 없어 더 좋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웨이팅이 있는 편이니 오픈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7:00 – 24:00, 토 16:00 – 24:00, 일 15:00 – 24:00
- ✔가격
모둠구이(250g) 25,000원, 한우곱창(230g) 26,000원, 수제마늘곱창(200g) 28,000원
불호도 호로 만들어 줄 곱창 맛집 도화 ‘곱창가’
정육을 담당하던 전문가가 직접 선별한 맛있는 곱창 도화 ‘곱창가’. 맛을 위해서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 다 신경 쓴다는 이 집은 반찬, 찌개의 육수부터 모두 직접 만들고 콩가루마저 시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공들여 직접 가져온단다. 쫄깃하면서 속에는 꾸덕꾸덕 쫀쫀한 곱이 가득 찬 곱창은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고소한 기름이 가득한 대창 또한 입에서 살살 녹는다. 단골들의 팁으로는 배가 불러도 마무리로 꼭 볶음밥을 먹는 것. 고민할 필요 없이 필수로 꼭 먹어야 하는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3:00 – 23:00
- ✔가격
모듬구이 한판 5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