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꼬치 맛집 5곳
-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 함덕 해수욕장에서 인기 있는 양꼬치 맛집 제주 ‘첨밀밀양꼬치’
- 샤로수길 유명 양꼬치 맛집 서울대 입구 ‘성민양꼬치 본점’
- 중국 본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샤로수길 ‘로향양꼬치 1호점’
-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양고기는 근섬유가 가늘고 조직이 약한 편이라 소화가 잘되고,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 식품으로 골다공증이나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1년 미만의 어린 양을 유통하면서 잡내도 없고 질기지 않아,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기에 최근에는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양꼬치는 긴 꼬치에 양고기를 꿰어 구워 먹는 음식으로 여러가지 꼬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오늘은 양꼬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는 동네 주민들은 다 안다는 찐 로컬 맛집이다. 인심 넉넉한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양꼬치 등 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요리도 자주 주신단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건두부볶음 또한 아주 별미로 꼬들꼬들한 건두부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린다. 잡내 없는 양꼬치는 숯불 향이 가득 배어들어 양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 단골이 많은 집이기 때문에 재료의 순환이 빨라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진짜 중국 사람들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제대로 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고급양갈비 27,000원 양꼬치 13,000원
함덕 해수욕장에서 인기 있는 양꼬치 맛집 제주 ‘첨밀밀양꼬치’
육즙을 잘 품은 양꼬치를 먹을 수 있는 제주 ‘첨밀밀양꼬치’. 양고기의 상태나 신선도까지 모두 훌륭한 식당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가득 차 있는 양꼬치를 맛볼 수 있다. 이 식당은 양꼬치 뿐만이 아니라 각종 요리도 맛있는 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 가지 튀김을 포함한 마라탕, 옥수수 국수까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요리들도 많아 식사로도, 안주로도 손색없는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새벽02:00
-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왕갈비 22,000원
샤로수길 유명 양꼬치 맛집 서울대 입구 ‘성민양꼬치 본점’
양꼬치 가게가 많은 샤로수길에서도 맛집으로 인정받은 서울대 입구 ‘성민양꼬치 본점’. 질 좋은 양고기가 큼직큼직하게 끼워져있는 양꼬치는 두툼해서 육즙이 잘 느껴진다. 다양한 향신료 소스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것도 이 집의 장점. 카레 가루에 찍어 먹는 양꼬치는 별미 중에 별미란다. 야들야들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숯불 향이 잘 입혀져 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새콤달콤한 소스가 입혀진 바삭한 꿔바로우도 맛집으로 양꼬치와 함께 먹으면 맛의 조화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새벽01:00
- ✔가격
양꼬치 15,000원 꿔바로우 17,000원
중국 본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샤로수길 ‘로향양꼬치 1호점’
서울대입구역 인근 샤로수길에 위치한 양꼬치 전문점 ‘로향양꼬치’. 인근 주민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으로 중국 유학생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양꼬치와 마라샹궈인데, 특히 마라샹궈는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가지볶음, 꿔바로우, 마파두부 등 다양한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4:00
- ✔메뉴
양꼬치 15,000원, 지삼선15,000원, 경장육슬 15,000원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울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로컬 찐 맛집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향신료인 쯔란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장소스도 제공한다.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 먹는 양꼬치는 살짝 달달한 소스가 발려져 있어 아무 양념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기름과 살코기가 적절히 섞여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양꼬치는 맥주를 술술 부른다. 이 식당은 양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미리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새벽03:00
-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다리(중) 65,000원
댓글1
기사 거리가 그렇게 없냐 시방세야 짱개스끼들 까지 광고 해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