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맛집 BEST5
- 청와대 셰프 출신의 비빔밥, 제주도 ‘상춘재’
- 임금님도 즐겨 드시던 비빔밥 전주 ‘고궁’
- 건강함을 담은 자연 밥상, 홍천 가리산 ‘준이네통나무집’
- 테라스에서 먹는 청국장 삼청동 ‘청국장밥’
- 광장시장 육회 골목집의 원조, 종로 ‘부촌육회’
비빔밥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전통적인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계절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재료의 조합으로 맛을 낸다. 잘 손질된 신선한 재료와 양념장을 넣고 밥과 함께 슥슥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이 든든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넣는 재료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는 비빔밥. 오늘은 비빔밥 맛집 BEST5를 알아보았다.
청와대 셰프 출신의 비빔밥, 제주도 ‘상춘재’
3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출신의 셰프가 운영하는 제주도 ‘상춘재’. 제철 재료를 이용한 비빔밥과 돌솥밥을 맛볼 수 있다. 제주도의 특색이 묻어나는 적된장 도새기(흑돼지) 돌솥비빔밥을 비롯해 바다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통영 멍게비빔밥이 인기. 재료 하나하나가 신선한 정갈한 밑반찬도 일품이다. 알맞게 잘 구워진 고등어 구이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0:00-16:00 (라스트오더 15:55)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매달 마지막주는 월~화 이틀 휴무
- ✔가격
적된장 도새기(흑돼지)돌솥비빔밥 16,000원 통영멍게비빔밥 14,000원 뭉게(돌문어)비빔밥 16,000원
임금님도 즐겨 드시던 비빔밥 전주 ‘고궁’
전주 한옥마을에서 4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주 전통 비빔밥 전문점 ‘고궁’. 과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던 궁중 비빔밥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달걀 노른자와 오실과를 고명으로 올려 알록달록한 색감을 자랑하는 ‘전주전통비빔밥’. 김제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쌀 옥토진미만 사용하며 직접 만든 고추장을 올려낸다. 잣, 호두, 은행이 비빔밥의 씹는 맛과 고소함을 한층 살려준다. 떡갈비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떡갈비세트’도 인기 메뉴. 세트 메뉴 주문 시 비빔밥 한 그릇은 돌솥 비빔밥으로 변경 가능하다. 수정과와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셀프바도 마련되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가격
육회비빔밥 16,000원, 떡갈비세트 38,000원
건강함을 담은 자연 밥상, 홍천 가리산 ‘준이네통나무집’
‘준이네통나무집’은 자연 친화적으로 통나무와 흙으로 지은 매장 내부에서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시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비법을 바탕으로 며느리가 산채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뜨거운 철판 위로 곤드레와 나물, 달걀 프라이가 담겨 나오는 ‘곤드레 철판 비빔밥’. 공깃밥과 고추장을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비벼 먹으면 된다. 부드럽게 씹히는 곤드레나물이 향긋한 내음을 더하며 깊은 풍미를 살려준다. 곤드레 철판 비빔밥을 주문하면 미니 홍삼 청국장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함을 더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19:00, 화요일 휴무
- ✔가격
철판곤드레비빔밥 12,000원, 산채비빔밥 9,000원, 홍삼청국장 9,000원
테라스에서 먹는 청국장 삼청동 ‘청국장밥’
비빔밥과 함께 청국장을 즐길 수 있는 종로 ‘청국장밥’.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청국장이 주 된 메뉴로 코다리와 돼지불고기 등을 청국장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청국장을 주문하면 4가지 기본찬과 비빔밥의 재료들인 무생채, 콩나물, 시래기나물, 부추, 김가루가 함께 나와 취향 것 밥에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모든 음식은 간이 슴슴한것이 매력. 청국장에는 콩이 알차게 들어가 있고 간에 세지 않아 건강한 밥상을 받는 것 같다. 청국장 특유의 쿰쿰한 냄새도 별로 나지 않아 청국장을 잘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10:00-21:00
- ✔가격
청국장밥 10,000원 청국장 코다리정식 17,000원
광장시장 육회 골목집의 원조, 종로 ‘부촌육회’
‘부촌육회’는 60년간 광장시장의 육회 골목에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매일 아침 국내산 육우를 공수하여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미슐랭가이드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주문 즉시 나오는 육회비빔밥은 공깃밥이 별도로 나오는데 양념장을 적당히 넣고 비비면 육회와 어우러져 매콤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 육회, 육탕이도 인기.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 ✔가격
육회비빔밥 9,000원, 육회 (200g) 19,000원, 육회낙지탕탕이 32,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