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 맛집 BEST5
- 쫄깃쫄깃 씹는 맛이 살아있는, 대구 대신동 ‘부산어묵장돌이’
- 달달한 추억의 떡볶이 맛, 서대문 ‘이정희떡볶이’
- 추억이 생각나는 맛, 부산 수영동 ‘수영팔도할매떡볶이’
- 안주발 세워도 부담 없는 술 파는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 두툼한 면발이 선사하는 풍성한 식감, 태백 황지동 ‘맛나분식’
속이 꽉 찬 김밥부터 맵단짠의 정석인 떡볶이 까지, 한국인이라면 어렸을 때부터 든든한 한끼 식사를 책임졌던 분식을 빼놓을 수 없다. 간편한 간식으로, 식사로 늘 우리 곁에 있는 음식들. 어디에서나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맛’을 보장하는 곳은 찾기 어렵기도 하다. 그래서 5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음식들로 입맛을 사로잡는 전국 분식 맛집 5곳을 모아 보았다.
쫄깃쫄깃 씹는 맛이 살아있는, 대구 대신동 ‘부산어묵장돌이’
대구 서문시장 내에 있는 ‘부산어묵장돌이’. 밀가루부터 색소, 방부제, MSG,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어묵을 만들어 파는 곳이나 다양한 꼬치를 판매하는 분식집으로도 손님이 붐비는 곳이다. 쌀 가래떡은 통째로 꼬치에 끼워져 매콤 달콤한 소스에 쫀득한 식감이 조화로우며 생선의 감칠맛이 풍부한 어묵 꼬치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19:20, 연중무휴
- ✔가격
꼬지 하나 700원
달달한 추억의 떡볶이 맛, 서대문 ‘이정희떡볶이’
명지대 3대 떡볶이집으로도 유명한 분식점. 빨갛고 진한 국물에 끓고 있는 판떡볶이와 노랗게 쌓여있는 튀김 부대가 오가는 이의 시선을 자로잡는다. 부드러운 밀떡과 많이 맵지 않으면서 달콤한 맛이 두드러지는 양념이 특징이다. 쫄면이나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가게에서 직접 튀겨내는 바삭한 튀김도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30 (매달 2,4번째 월요일 휴무)
- ✔가격
떡볶이(1인분) 3,500원, 수제튀김(5개) 3,500원, 어묵(2개) 1,500원
추억이 생각나는 맛, 부산 수영동 ‘수영팔도할매떡볶이’
수영구 팔도시장 입구에 있는 24시간 떡볶이집 ‘수영팔도할매떡볶이’. 1984년 이후 쉬지 않고 달려온 곳으로 오랜 시간만큼 맛에서 내공이 돋보이는 곳이다. 매콤 달콤하며 진득한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진 두툼한 가래떡은 식감이 살아있으며 달걀을 추가하여 노른자를 소스에 비벼 먹는 방법도 인기다.
- ✔위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육질부터 남다르다" 겉바속촉의 진수, 돈카츠 맛집 BEST5
-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 ✔가격
떡볶이 3,000원, 만두 3,000원
안주발 세워도 부담 없는 술 파는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저렴하게 한잔 걸치기 좋은 분식집 길동역 ‘튀김마트’. 고추장 베이스의 묵직한 떡볶이와 다양하고 바삭한 튀김, 짭짤한 김밥 등 분식 메뉴를 식사와 안주로 먹을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 개를 시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장도 가능하고 늦게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배고픈 술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5:00-0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떡볶이 3,500원 순대볶음 6,000원 야채김밥 3,000원
두툼한 면발이 선사하는 풍성한 식감, 태백 황지동 ‘맛나분식’
태백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특색 있는 분식집 ‘맛나분식’. 칼국수처럼 두툼하고 쫄깃한 쫄면이 유명한 곳으로 매스컴에서도 이미 여러 번 소개된 맛집이다.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군만두를 간장 대신에 나오는 특제 양념장에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수 휴무
- ✔가격
쫄면 8,000원, 군만두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