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맛집 BEST5
-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족발 전문점, 신도림 ‘신도림참족발’
- 부들부들한 식감의 영양 족발, 화곡 ‘화곡영양족발’
-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입안에 넣으면 느껴지는 탱글함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막국수나 주먹밥, 각종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족발’. 고지방, 고단백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취향저격 할 수 있는 음식이다. 쌈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매운 양념을 해서 먹어도 맛있는 족발! 내 마음에 쏙 드는 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과 아삭한 야채의 만남, 참치 김밥 맛집 BEST5
족발 한 가지로 승부하는 맛집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장충동 족발 골목에서도 인기 만점이라는 서울 ‘뚱뚱이할머니집’. 매운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족발을 판매하는 다른 족발집과는 달리 족발은 ‘족발’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윤기가 흐르는 족발은 껍데기는 탱글탱글하면서 쫀득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살코기는 부드러워 식감의 조화가 좋다. 기름기를 쫙 뺀 족발은 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하다. 여기에 곁들임 메뉴로 준비되어 있는 쟁반 막국수는 새콤 매콤한 양념이 담백한 족발과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0:00-23: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족발(대) 50,000원
황기족발이 맛있는 백년가게, ‘동광식당‘
정선은 곤드레도 유명하지만 황기도 유명하다. 그래서 황기를 식자재로 쓰이는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서 동광식당은 이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이 유명한 맛집이다. 황기와 함께 삶은 족발은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더 쫄깃쫄깃하다. 또한 먹기 좋게 직접 찢어서 내주어 남녀노소 누구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0년 넘게 운영되어지고 있는 식당으로 벽면은 온통 신문, 방송에 난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동광식당은 황기족발도 유명하지만 족발 먹은 후 후식으로 냉콧등치기로 입가심을 해보자. 강원도스럽다고 해야 할 정도로 메밀가루로 만든 면발이 투박스럽게 굵고 시원한 육수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1:00
- ✔메뉴
황기족발 (대) 38,000원 / 황기족발 (소) 35,000원 / 냉콧등치기 8,000원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족발 전문점, 신도림 ‘신도림참족발’
족발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곳으로 고기 부분은 부드럽고 껍질 부분은 쫀득쫀득해서 맛있다. 계속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으로 족발, 매운족발, 반반족발 등이 있다. 배달은 하지않고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포장만 가능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3:00 – 23:00
- ✔메뉴
국내산 앞불족(반반가능) 45,000원, 국내산 앞발 42,000원
부들부들한 식감의 영양 족발, 화곡 ‘화곡영양족발’
‘영양 족발 순대국’은 당일 납품받은 국내산 생족을 당일 소진하는 원칙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매장 들어서는 입구에선 직원들이 분주하게 족발을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두껍게 썰어 낸 족발 위로 깻가루를 듬뿍 올려낸 ‘족발’. 싱싱한 생족에 10가지 이상의 한약재와 갱엿을 넣고 끓여 깊은 풍미와 맛을 더했다. 부들부들하면서도 쫀득한 껍질과 부드럽게 씹히는 살점이 입안에서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이곳의 족발은 일반적인 족발보다 단맛이 적고 담백한 맛이 강해 물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다. 족발 주문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순댓국과 순대는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10 – 21:30
- ✔메뉴
족발(대) 43,000원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푸짐한 시장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족발도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넉넉한 양이지만 족발을 주문하면 한 접시 푸짐하게 담긴 순대를 서비스로 주는 집으로도 유명하다. 쫄깃하고 잡내 없는 족발의 맛으로도 이미 젓가락을 멈출 수 없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고소한 머릿고기와 찰진 순대까지 어느 하나 섭섭한 것이 없다. 족발뿐 아니라 국밥을 시켜도 순대와 머릿고기가 서비스로 나온다니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마음 가득 느낄 수 있다고. 진정한 가성비와 맛집의 만남을 이 집에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왕족발 28,000원 곱창전골 30,000원 순대 1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