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밥 맛집 BEST5
- 정겨운 분위기의 강화도 백반 맛집 강화 ‘연미정 할머니네’
- 신선한 재료로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 따끈한 양은솥밥 전문 동대문 ‘광주식당’
- 연탄불향이 가득한 고기 맛집 포항 이동 ‘주희네연탄구이’
- 황태구이와 돼지갈비가 유명한 ‘동막골’
모든 한식의 기본은 밥이다. 밥이 맛있으면 다른 음식은 볼 것도 없이 맛있다. 이렇게 음식 맛의 기본이 되는 밥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밥은 바로 갓 지은 밥이 아닐까. 갓 지은 밥을 하는 방법에는 전기밥솥, 압력밥솥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 소개할 밥은 바로 냄비밥이다. 보온을 해놓은 밥이 아닌 생쌀을 바로 불에 올려 하는 냄비밥은 밥 자체로도 맛있지만 밑에 생기는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어 일석이조. 이번에는 갓 지은 밥을 먹을 수 있는, 냄비에 바로 밥해주는 냄비밥 맛집을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정겨운 분위기의 강화도 백반 맛집 강화 ‘연미정 할머니네’
할머니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강화도 백반 맛집 강화 ‘연미정 할머니네’. 강화도 연미정 근처에 자리 잡은 한식당으로 할머니 한 분이 운영하시는 백반집이다. 메뉴는 백반 한 가지로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밑반찬과 두 가지 찌개인 생선찌개와 김치찌개로 푸짐한 시골 한상이 차려진다.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냄비밥. 그냥 흰쌀밥이 아닌 콩이나 팥이 듬뿍 올라간 냄비밥은 구수한 풍미의 밥과 눌어붙은 누룽지로 숭늉까지 먹을 수 있다.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므로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가면 바로 맞춰 먹을 수 있다니 전화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11:00-24:00 / 영업시간은 11시 부터이나 대중이 없으므로 미리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음
- ✔가격
백반 7,000원
신선한 재료로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엄선한 제주 백돼지와 국내산 김치로 끓이는 김치찌개 속초 ‘속초 냄비밥 김치찌개’. ‘속초까지 와서 김치찌개를 먹어야 하나…’라는 생각을 반성하게 만든다는 맛으로 여행객들과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치찌개에 어울리는 슴슴한 어묵볶음과 콩나물무침, 그리고 샐러드와 마른 김이 밑반찬으로 나오고 고기가 넉넉히 들어간 김치찌개를 테이블에 끓이면서 먹는다. 여기에 갓 한 냄비밥이 나오는데 뜨끈한 밥과 김치찌개의 조합은 말할것도 없이 맛있다. 밥을 다 푸고 나면 끓여주는 숭늉으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목~월 09:00-21:0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화, 수 정기휴무
- ✔가격
돼지고기김치찌개(소) [냄비밥 및 숭늉 2인분] 20,000원
따끈한 양은솥밥 전문 동대문 ‘광주식당’
곳곳에서 세월이 느껴지는 식당 청량리 ‘광주식당’. 낡은 콘크리트벽부터 빛 바랜 간판까지 지난 세월을 느낄 수 있다. 이 집에 오면 필히 청국장을 먹어봐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청국장이 인기. 뚝배기에 팔팔 끓인 청국장은 구수한 냄새를 솔솔 풍기며 냄새만으로도 군침이 돌게 한다. 무가 많이 들어가 시원한 맛이 일품. 하지만 이 집의 별미 중의 별미는 바로 냄비밥. 양은 냄비에 바로 한 밥은 직원이 그릇에 담아주고 다시 가져가 누룽지탕이 되어 나온다. 만족스러운 식사의 마무리로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월요일 휴무
- ✔가격
청국장 8,000원 된장찌개 8,000원 김치찌개 8,000원
연탄불향이 가득한 고기 맛집 포항 이동 ‘주희네연탄구이’
연탄불에 구워 먹는 바다장어와 생고기가 맛있는 포항의 로컬 맛집 포항 이동 ‘주희네연탄구이’. 이 집은 연탄향을 가득 머금은 바다장어와 삼겹살도 맛있지만 식사의 마무리로 사장님이 직접 담근 김치로 만든 김치찌개와 냄비밥을 꼭 먹어야 한다. 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와 아무리 배가 불러도 냄비를 싹싹 긁어먹게 된다는 냄비밥의 조화는 말하기도 입이 아플 정도. 밥을 다 먹은 후 끓여주는 숭늉까지 먹으면 곧 배가 터질 것 같지만 곧 다시 생각난다는 마성의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7:00-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바다장어 소금구이(2인이상) 20,000원 바다장어 주물럭(2인이상) 20,000원 생삼겹 13,000원
황태구이와 돼지갈비가 유명한 ‘동막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방영되었던 ‘동막골’은 연탄 돼지갈비가 유명하다.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돌판 위에 양파를 깔고 그 위에 갈비가 올려져 있는데 달짝지근한 양념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불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다. 돼지갈비 부위는 삼겹살과 갈비가 섞여 있으며 두툼한 사이즈이지만 질기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기 좋다. 독특하게 주문과 동시에 냄비밥을 만들어주시는데 고소함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5:00 – 01:00 주말 14:00 – 01:00
- ✔메뉴
연탄돼지갈비 14,000원, 돼지고기주물럭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