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 맛집 BEST5
- 보쌈 하나로 승부하는 마포 ‘영광보쌈’
- 가로수길의 터줏대감, 신사동 ‘산호’
- 마늘 보쌈으로 유명한 용인시장 맛집, 용인 ‘대덕골보쌈칼국수’
- 특제 보쌈김치로 풍성함을 더한, 서울 회기동 ‘회기왕족발보쌈’
- 다양한 김치와 조합해 먹는 재미, 수원 망포동 ‘항아리보쌈본점’
보쌈은 각종 약재 등을 넣고 냄새 없이 삶아 낸 돼지고기로, 여러가지 곁들임 음식과 함께 먹는 음식이다. 보쌈 김치의 육수를 내기 위해 사용되었던 고기 부위를 김치와 함께 먹은 것에 서 유래된 ‘보쌈’. 쌈 안에 복을 담듯 푸짐하게 싸먹는 우리만의 ‘쌈’ 문화를 잘 보여주기도 한다. 야식으로도 먹어도 왠지 부담 없는 기름기 쏙 빠진 자태! 야들야들한 고기와 새빨간 김치의 만남! 보쌈 맛집 BEST 5를 만나보자.
보쌈 하나로 승부하는 마포 ‘영광보쌈’
‘영광보쌈’은 돼지고기는 물론 배추, 쌀, 고춧가루 등 음식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합니다. 다른 메뉴 없이 보쌈 두 글자만 큼직하게 적혀 있는 메뉴판에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보쌈을 주문하면 야들야들한 살코기에 탱글한 지방이 적절하게 붙어 있는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접시에 담아냈습니다. 윤기가 반지르르하게 도는 보쌈은 달금한 보쌈김치, 참기름 향이 솔솔 나는 부추 무침, 짭조름한 감칠맛이 살아있는 새우젓 등 다양한 밑반찬과 조합해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겨울 한정으로 판매하는 ‘생굴’을 곁들여 짙은 바다 내음을 더해도 좋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진한 육즙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떡갈비 맛집 BEST5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일 휴무
- ✔메뉴
보쌈 26,000원
가로수길의 터줏대감, 신사동 ‘산호’
가격대는 높지만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가심비가 높은 식당 ‘산호’. 맛있는 김치와 함께하는 수육과 매콤한 낙지볶음, 캐비어 한 캔이 통으로 나오는 럭셔리한 낙지탕탕이, 껍데기까지 통으로 구워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비주얼의 백합전 등이 인기가 있다. LA갈비에 육전까지 없는 메뉴가 없는데 맛 또한 아주 좋아서 술안주로 그만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일요일 휴무
- ✔가격
캐비어 낙지탕탕이 110,000원, 한우육회낙지탕탕이 58,000원, LA갈비구이 42,000원
마늘 보쌈으로 유명한 용인시장 맛집, 용인 ‘대덕골보쌈칼국수’
용인에 위치한 ‘대덕골보쌈칼국수’. 밑반찬으로는 깻잎과 김치, 장조림, 묵, 백김치 등이 제공해 주는 곳. 특유의 매콤달콤한 소스가 매력적인 곳이다. 무료주차도 가능한 곳이라 편리하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종류의 보쌈과 칼국수를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40
- ✔메뉴
대덕보쌈 (소) 30,000원, 홍어삼합(중) 45,000원
특제 보쌈김치로 풍성함을 더한, 서울 회기동 ‘회기왕족발보쌈’
‘회기왕족발보쌈’은 마장동에서 지정 거래처를 통해 돼지고기를 공수하여 30년 넘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해오고 있다. 대표 메뉴 족발 육수와 채수를 섞어 만든 씨육수로 고기를 삶아낸 ‘보쌈’. 반들반들하게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이 입맛을 돋운다. 달큰한 보쌈김치 속에는 무, 밤, 고구마가 들어있어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을 더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30
- ✔가격
보쌈(대) 39,000원, 족발(대) 39,000원
다양한 김치와 조합해 먹는 재미, 수원 망포동 ‘항아리보쌈본점’
다양한 곳에서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항아리보쌈본점’. 기본 찬으로 나오는 된장국은 배추의 단맛과 콩나물의 시원한 맛이 곁들여져 부드러운 감칠맛을 자아낸다. 대표 메뉴 ‘보쌈’은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수육에 은은한 단맛이 맛깔스러운 겉절이와 무 겉절이, 파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점심시간에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보쌈정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T 14:30 – 17:00 월요일 휴무
- ✔가격
보쌈 (소) 3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