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손맛 맛집 5곳
- 45년의 경험과 노하우, 군자역 ‘명승실내포차’
- 푸짐해서 더 좋은, ‘유명산가마솥할머니해장국’
- 즉석떡볶이 달인 할머니, 부천 ‘서신분식’
- 이태원의 숨은 보석, 이태원 ‘이화국시’
- 지역 토박이들이 죽 맛집으로 꼽는다는 ‘안양중앙시장 시골죽집’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은 대충 만든 듯하지만 근사한 맛을 내는 요리는 단순히 맛을 넘어서 기억의 고요한 곳에서 따뜻한 추억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할머니 손맛. 평소에 싫어하던 음식조차도 할머니의 손길이 닿으면 마법처럼 맛있게 변한다. 수 십 년의 내공으로 정확한 계량은 필요도 없는 할머니의 요리는 말 그대로 ‘푸근한 맛’을 느끼게 한다. 한 끼만 굶어도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다는 할머니들의 푸짐한 인심과 푸근한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할머니의 손맛이 깃들어 있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45년의 경험과 노하우, 군자역 ‘명승실내포차’
능동 시장에서 시작해 한 동네에서 45년간 장사하신 할머님이 운영하시는 군자역 ‘명승실내포차’. 실내포차로서 주로 안주 메뉴가 중심이 되어 있어, 이런 특징 때문인지 2차로 딱 좋은 술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45년간 운영하신 할머님과 두 아드님이 도와 운영하는 곳인데 안주는 꼭 할머님이 만들어 주신단다. 덕분에 할머니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대체로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특히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닭발은 아주 특별한 맛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또한, 매콤한 안주들은 술을 부르는 맛이 일품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닭도리탕 33,000원 닭볶음 33,000원
푸짐해서 더 좋은, ‘유명산가마솥할머니해장국’
식신컨텐츠팀
식신컨텐츠팀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한식에 술만 있다면 무한으로 마실 수 있는 술꾼이 인정한 한식주점 5곳
육수부터 재료까지 정성이 가득한 해장국 전문점. 해장국에는 선지와 내장 그리고 콩나물 등의 야채가 들어가 있다. 들깨가루와 고추기름을 섞어 만든 소스가 특색있다. 직접 만든 손두부에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낸 두부전골도 반응이 좋다. 곱창전골과 내장무침도 준비되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5:00 – 15:00, 수요일 휴무
- ✔가격
두부전골 10,000원, 해장국 12,000원, 곱창전골(중) 50,000원
즉석떡볶이 달인 할머니, 부천 ‘서신분식’
99_9mii님 인스타그램
ensonar_nu님의 인스타그램
옛날 즉석떡볶이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즉석떡볶이 맛집 부천 ‘서신분식’. 할머니 혼자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하신 곳으로, 생활의 달인에 즉석떡볶이의 달인으로 선정되어 유명세를 얻었다. 1인분에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할머니만의 소스가 들어간 즉석떡볶이는 입에 착착 붙는 맛이라고. 쫄깃한 밀떡에 어묵만 들어간 떡볶이는 심플하지만 달달하면서 매콤하면서 중독성 있는 특별한 맛을 낸다. 소스가 남아있을 때에는 그 소스로 볶아 먹는 볶음밥도 별미로 김가루, 계란, 흰쌀밥만 사용되지만, 한 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게 하는 특별한 맛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라면 2,500원 즉석떡볶이 2,500원
이태원의 숨은 보석, 이태원 ‘이화국시’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국수집 이태원 ‘이화국시’. 이태원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신기한 노포 국수집으로 숨은 보석 같은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의 잔치 국수가 인기 메뉴. 진한 멸치육수로 끓여 낸 잔치국수는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신김치가 매력적으로 잔치국수뿐만 아니라 칼국수, 부추전 등 다른 메뉴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잔치국수 4,500원 칼국수 6,000원 냉면 5,000원
지역 토박이들이 죽 맛집으로 꼽는다는 ‘안양중앙시장 시골죽집‘
안양중앙시장 골목 한 켠에 위치한 시골죽집은 안양 토박이들로부터 안양 최고 죽 맛집으로 꼽히는 곳이다. 메뉴는 팥죽과 호박죽 딱 두 가지뿐. 입구에는 큰 솥에서 부글부글 팥죽이 끓고 잇고 한쪽에서는 웬만한 어른 팔보다도 더 긴 나무주걱으로 끊임없이 호박죽이 저어지고 있다. 옛날 할머니가 직접 쑤어주신 진한 팥죽 맛 그대로인 팥죽과 단호박과 늙은 호박을 함께 넣어 만든 깊은맛의 호박죽은 한 번 맛 보면 이 죽을 맛보러 중앙시장에 들를 정도이다. 단골이 많아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죽이 다 떨어져서 못 사는 경우도 허다하니 방문 전 전화 문의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19:00 일 휴무
- ✔메뉴
팥죽 5,000원, 호박죽 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