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구찜 맛집 BEST5
- 망미동 아귀찜 골목의 터줏대감, 부산 ‘옥미아구찜 망미본점’
- 매콤한 양념이 일품인 곳, 경기 안양 ‘연평도꽃게아구찜’
- 단계별 매운맛을 즐기는 아귀찜 맛집, 대전 ‘진성아구찜 관저점’
- 풍성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아귀찜, 뚝섬 ‘성수아구찜’
- 진짜 마산식 아귀찜 원조, 마산 ‘진짜초가집’
‘아구’는 타우린, 비타민D,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등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아 간 기능 강화, 치아건강에 좋다. 또한, 아구의 간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치매 예방에, 껍질의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아구는 내장부터 껍질까지 버릴 곳이 하나 없는 생선이다. 쫄깃한 아구살에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을 넣어 만든 아구찜. 오늘은 아구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망미동 아귀찜 골목의 터줏대감, 부산 ‘옥미아구찜 망미본점’
33년째 운영 중인 ‘옥미아구찜’은 매일 아침 직판장에서 직접 선별, 공수한 아귀만을 사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강렬한 양념의 마산식 아귀찜과는 다르게 은은하면서 담백한 맛을 내는 ‘아구찜’. 주문과 동시에 조리되는 아귀찜은 새우, 표고버섯, 명태 등을 넣고 우린 육수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생아귀와 각종 해산물과 콩나물을 넣고 양념으로 간을 한다. 손님상에 내기 전에 고소한 들깻가루를 얹어낸 점이 특징이다. 매콤하고 고소한 향이 먼저 식욕을 자극하고 깔끔한 양념과 부드러운 아귀 살점, 아삭한 콩나물의 삼박자를 만날 수 있다. 남은 양념에는 감자 국수사리를 추가해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화 휴무
- ✔메뉴
아구찜 (소) 35,000원
매콤한 양념이 일품인 곳, 경기 안양 ‘연평도꽃게아구찜’
꽃게와 아귀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연평도꽃게아구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살이 꽉찬 꽃게가 푸짐하게 들어간 꽃게탕이 인기메뉴다. 꽃게는 암게와 수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재료로 깊은 맛을 선보인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 ✔메뉴
아구찜 38,000원, 아구수육 50,000원, 누룽지 3,000원
단계별 매운맛을 즐기는 아귀찜 맛집, 대전 ‘진성아구찜 관저점’
아구찜 전문점 진성아구찜의 관저동 지점이다. 아구찜은 매콤함 정도에 따라 3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김과 섞어 볶아먹는 밥도 인기다.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야채가 곁들여져 있어 아삭하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일 휴무
- ✔메뉴
아구찜 (소) 30,000원, 해물찜 (커플) 38,000원
풍성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아귀찜, 뚝섬 ‘성수아구찜’
뚝섬역 인근에 자리 잡은 ‘성수아구찜’은 23년째 운영 중인 아귀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아귀를 잡은 직후 배에서 바로 얼려낸 아귀를 사용해 만든 ‘아구찜’. 매운 정도는 주문 시 손님의 기호에 따라 조절 가능하다. 붉은 양념이 고루 밴 아귀는 탱글탱글하면서도 포슬한 식감을 자랑한다. 남은 국물과 건더기를 넣고 참기름, 김 가루를 더해 볶아낸 ‘볶음밥’이 별미. 손님이 가장 많이 몰리는 점심(12~1시)과 저녁(7시~9시) 시간에는 볶음밥 주문이 불가능하다. 미나리를 듬뿍 얹어낸 ‘아귀탕’은 1인분 단위로도 주문 가능하며 깊은 풍미의 국물과 한층 더 촉촉한 살점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 ✔가격
아귀찜(소) 40,000원, 아귀찜(중) 50,000원, 닭볶음탕 40,000원
진짜 마산식 아귀찜 원조, 마산 ‘진짜초가집’
마산 아귀찜 골목 중에서도 깊숙이 자리 잡은 ‘진짜초가집’은 1965년 개업해 만화 식객에 소개될 정도로 소문난 곳이다. 눈에 띄지 않지만 오랜 세월 변함없는 맛으로 단골손님들이 찾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정통 마산식 조리법으로 만든 ‘아구찜’이다. 내장을 빼서 말린 아귀를 하루 동안 물에 불려 사용한다. 말린 생선을 사용해 시간이 지난 후에도 물이 생기지 않는 점이 특징. 아귀찜은 된장에 고춧가루를 더한 양념장과 어우러져 구수하면서도 특유의 큼큼한 향, 꾸덕꾸덕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생아귀, 콩나물과 미나리를 수북이 넣고 맑게 끓여낸 ‘아구탕’은 해장에 안성맞춤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매달 2,4번째 화요일 휴무
- ✔가격
아구찜(소) 20,000원, 아구탕 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