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고기 맛집 BEST5
-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 야외에서 즐기는 양갈비 바베큐, 도봉산양고기
-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우리나라에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의 고기들이 유통이 되고 있지만 양고기는 상대적으로 다른 육류에 비해서 밀리는 면이 있다. 바로 양 특유의 냄새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라는데. 코기와 지방에서 나오는 고소한 기름이 소고기와 돼지고기와는 또 다른 풍미를 만들어 내는 양고기! 오늘은 양고기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정통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즈베키스탄 스타일의 양꼬치인 샤슬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중국식 양꼬치와는 다른 커다란 양고기가 끼워진 양꼬치를 먹을 수 있다. 고기가 큰 만큼 양고기 육즙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양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한국 사람이 힘들어하는 양냄새는 별로 나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되어있어 마치 스테이크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꼬치를 잘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가격
샤슬릭 8,000원
야외에서 즐기는 양갈비 바베큐, 도봉산양고기
신선한 양고기를 참숯에 구워먹는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도봉산에 위치해 산아래 좋은 공기를 만끽하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삼각갈비’로 등뼈에 붙은 연한 살코기로 부드러운 식감과 잡내없이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잡고 뜯는 맛이 있는 ‘등갈비’도 인기. 봄을 맞아 날씨가 좋은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먹기 위한 손님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야외 좌석에 앉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가격
삼각갈비(240g) 28,000원, 등갈비(200g) 20,000원, 갈비살(180g) 17,000원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문래친친굽다’는 이태원, 청담동 유명 레스토랑 출신의 오너 셰프가 자신있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요리 맛집이다. 잡내 없이 부드러운 양갈비와 페어링 할 수 있는 와인과 맥주는 소믈리에로서 고심해서 선정하여 조합이 뛰어나다. 인기 메뉴인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는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육즙 가득하게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와인과 함께 깔끔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메뉴
통 삼겹살 38,000원, 양갈비 39,000원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는 동네 주민들은 다 안다는 찐 로컬 맛집이다. 인심 넉넉한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양꼬치 등 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요리도 자주 주신단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건두부볶음 또한 아주 별미로 꼬들꼬들한 건두부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린다. 잡내 없는 양꼬치는 숯불 향이 가득 배어들어 양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 단골이 많은 집이기 때문에 재료의 순환이 빨라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진짜 중국 사람들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제대로 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문의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는 순대 맛집 BEST5
✔가격
고급양갈비 27,000원 양꼬치 13,000원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울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로컬 찐 맛집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향신료인 쯔란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장소스도 제공한다.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 먹는 양꼬치는 살짝 달달한 소스가 발려져 있어 아무 양념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기름과 살코기가 적절히 섞여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양꼬치는 맥주를 술술 부른다. 이 식당은 양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미리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새벽03:00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다리(중) 6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