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기존 고기와는 또 다른 풍미를 만들어내는 양고기 맛집 BEST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양고기 맛집 BEST5

  •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 야외에서 즐기는 양갈비 바베큐, 도봉산양고기
  •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우리나라에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의 고기들이 유통이 되고 있지만 양고기는 상대적으로 다른 육류에 비해서 밀리는 면이 있다. 바로 양 특유의 냄새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라는데. 코기와 지방에서 나오는 고소한 기름이 소고기와 돼지고기와는 또 다른 풍미를 만들어 내는 양고기! 오늘은 양고기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양꼬치 맛집
nicetoeattoday님 인스타그램
양꼬치 맛집
nicetoeattoday님 인스타그램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정통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즈베키스탄 스타일의 양꼬치인 샤슬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중국식 양꼬치와는 다른 커다란 양고기가 끼워진 양꼬치를 먹을 수 있다. 고기가 큰 만큼 양고기 육즙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양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한국 사람이 힘들어하는 양냄새는 별로 나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되어있어 마치 스테이크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꼬치를 잘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ㅣ식신에서 ‘사마르칸트시티’ 더보기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42길 16 성산빌딩 2층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가격 

샤슬릭 8,000원 

야외에서 즐기는 양갈비 바베큐, 도봉산양고기

dodo06171122님 인스타그램
thanks_yen님 인스타그램

신선한 양고기를 참숯에 구워먹는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도봉산에 위치해 산아래 좋은 공기를 만끽하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삼각갈비’로 등뼈에 붙은 연한 살코기로 부드러운 식감과 잡내없이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잡고 뜯는 맛이 있는 ‘등갈비’도 인기. 봄을 맞아 날씨가 좋은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먹기 위한 손님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야외 좌석에 앉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ㅣ식신에서 ‘도봉산양고기’ 더보기

✔위치

서울 도봉구 도봉로191길 99-6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가격

삼각갈비(240g) 28,000원, 등갈비(200g) 20,000원, 갈비살(180g) 17,000원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myong.story님 인스타그램
myong.story님 인스타그램

‘문래친친굽다’는 이태원, 청담동 유명 레스토랑 출신의 오너 셰프가 자신있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요리 맛집이다. 잡내 없이 부드러운 양갈비와 페어링 할 수 있는 와인과 맥주는 소믈리에로서 고심해서 선정하여 조합이 뛰어나다. 인기 메뉴인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는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육즙 가득하게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와인과 함께 깔끔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ㅣ식신에서 ‘문래친친굽다’ 더보기

✔위치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길 14 1층 문래친친굽다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메뉴

통 삼겹살 38,000원, 양갈비 39,000원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양꼬치 맛집
giggly_jk님의 인스타그램
양꼬치 맛집
giggly_jk님의 인스타그램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는 동네 주민들은 다 안다는 찐 로컬 맛집이다. 인심 넉넉한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양꼬치 등 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요리도 자주 주신단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건두부볶음 또한 아주 별미로 꼬들꼬들한 건두부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린다. 잡내 없는 양꼬치는 숯불 향이 가득 배어들어 양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 단골이 많은 집이기 때문에 재료의 순환이 빨라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진짜 중국 사람들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제대로 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ㅣ식신에서 ‘태화양꼬치’ 더보기

✔위치

인천 남동구 백범로180번길 107

✔영업시간

문의

✔가격 

고급양갈비 27,000원 양꼬치 13,000원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양꼬치 맛집
seungbucks님의 인스타그램
양꼬치 맛집
seungbucks님의 인스타그램

울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로컬 찐 맛집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향신료인 쯔란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장소스도 제공한다.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 먹는 양꼬치는 살짝 달달한 소스가 발려져 있어 아무 양념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기름과 살코기가 적절히 섞여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양꼬치는 맥주를 술술 부른다. 이 식당은 양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미리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ㅣ식신에서 ‘몽골양다리바베큐’ 더보기

✔위치

울산 남구 삼산도199번길 19

✔영업시간

매일 10:00-새벽03:00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다리(중) 65,000원 

관련기사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content@hotplacehunter.co.kr

[SNS핫플] 랭킹 뉴스

  • 더운 여름 날,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맥주 맛집 BEST5
  • 화끈하게 매운 맛! 불향까지 솔솔~ 숯불닭발 맛집 BEST5
  • 기념일 날, 분위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여기! 로맨틱한 레스토랑 5곳
  • 탁 트인 뷰에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카페 LIST 5
  • 지금 먹기 딱! 담백, 시원함에 반하는 평양냉면 맛집 BEST5
  • "또간집 리스트 업!" 풍자가 감탄하며 먹었던 신상 또간집 5곳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컨템포러리브랜드 MMIC 엠엠아이씨 24SS 컬렉션
    컨템포러리브랜드 MMIC 엠엠아이씨 24SS 컬렉션
  • [내일날씨] 비 그치지만 흐린 날씨…습도 높아 더위 심해
    [내일날씨] 비 그치지만 흐린 날씨…습도 높아 더위 심해
  • 싱가포르가 지속 가능한 식탁을 영위하는 방법
    싱가포르가 지속 가능한 식탁을 영위하는 방법
  • “1천만 km 전설” 현대차, 30년 가까이 개발한 ‘대한민국 뚝심 그 자체’
    “1천만 km 전설” 현대차, 30년 가까이 개발한 ‘대한민국 뚝심 그 자체’
  • “3천이라 초대박났지” 신혼부부, 무조건 살 수밖에 없는 EV3 근황
    “3천이라 초대박났지” 신혼부부, 무조건 살 수밖에 없는 EV3 근황
  • “써보니 13배 효과” 운전자들, 고속도로에서 덕분에 살았다 대환호!!
    “써보니 13배 효과” 운전자들, 고속도로에서 덕분에 살았다 대환호!!
  • 캐스퍼 전기차, “처음부터 디자인 이래야 했다” 난리!
    캐스퍼 전기차, “처음부터 디자인 이래야 했다” 난리!
  • “적용되면 업계 대격변!” 현대차 신차에 들어갈 ‘이 기술’의 정체
    “적용되면 업계 대격변!” 현대차 신차에 들어갈 ‘이 기술’의 정체
  • “모르면 손해!” 자동차 구매 시 세금 절약 방법은??
    “모르면 손해!” 자동차 구매 시 세금 절약 방법은??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종류가 있다!! 마일드 vs 플러그인, 최강의 연비왕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종류가 있다!! 마일드 vs 플러그인, 최강의 연비왕은?
  • “요즘 블박신고 많지” 요즘 과태료 폭탄인 고속도로 ‘이 상황’
    “요즘 블박신고 많지” 요즘 과태료 폭탄인 고속도로 ‘이 상황’
  • “어? 내 차에도 있는데” 운전자들 졸릴 때 씹는 껌, 실제로 효과 있을까?
    “어? 내 차에도 있는데” 운전자들 졸릴 때 씹는 껌, 실제로 효과 있을까?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컨템포러리브랜드 MMIC 엠엠아이씨 24SS 컬렉션
    컨템포러리브랜드 MMIC 엠엠아이씨 24SS 컬렉션
  • [내일날씨] 비 그치지만 흐린 날씨…습도 높아 더위 심해
    [내일날씨] 비 그치지만 흐린 날씨…습도 높아 더위 심해
  • 싱가포르가 지속 가능한 식탁을 영위하는 방법
    싱가포르가 지속 가능한 식탁을 영위하는 방법
  • “1천만 km 전설” 현대차, 30년 가까이 개발한 ‘대한민국 뚝심 그 자체’
    “1천만 km 전설” 현대차, 30년 가까이 개발한 ‘대한민국 뚝심 그 자체’
  • “3천이라 초대박났지” 신혼부부, 무조건 살 수밖에 없는 EV3 근황
    “3천이라 초대박났지” 신혼부부, 무조건 살 수밖에 없는 EV3 근황
  • “써보니 13배 효과” 운전자들, 고속도로에서 덕분에 살았다 대환호!!
    “써보니 13배 효과” 운전자들, 고속도로에서 덕분에 살았다 대환호!!
  • 캐스퍼 전기차, “처음부터 디자인 이래야 했다” 난리!
    캐스퍼 전기차, “처음부터 디자인 이래야 했다” 난리!
  • “적용되면 업계 대격변!” 현대차 신차에 들어갈 ‘이 기술’의 정체
    “적용되면 업계 대격변!” 현대차 신차에 들어갈 ‘이 기술’의 정체
  • “모르면 손해!” 자동차 구매 시 세금 절약 방법은??
    “모르면 손해!” 자동차 구매 시 세금 절약 방법은??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종류가 있다!! 마일드 vs 플러그인, 최강의 연비왕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종류가 있다!! 마일드 vs 플러그인, 최강의 연비왕은?
  • “요즘 블박신고 많지” 요즘 과태료 폭탄인 고속도로 ‘이 상황’
    “요즘 블박신고 많지” 요즘 과태료 폭탄인 고속도로 ‘이 상황’
  • “어? 내 차에도 있는데” 운전자들 졸릴 때 씹는 껌, 실제로 효과 있을까?
    “어? 내 차에도 있는데” 운전자들 졸릴 때 씹는 껌, 실제로 효과 있을까?

추천 뉴스

  • 1
    술 마신 날, 깔끔하게 속 풀어주는 복지리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깊고 진한 고기 육수 맛과 쫄깃한 살코기가 일품인 고기국수 맛집 5곳

    테마맛집 

  • 3
    출출한 서민의 배를 따듯하게 채워주는 즉석우동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해장, 몸보신 모두 가능한 국물 요리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의외로 맛집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이천 맛집 BEST5

    지역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역사와 추억을 간직한 30년 이상 노포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빈틈없이 꽉 찬 살과 시원한 국물까지! 꽃게탕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오래된 맛집부터 신상 맛집까지 한 눈에! 압구정로데오 맛집 BEST5

    서울맛집 

  • 4
    '불향 싸악!' 쭈꾸미 본연의 맛과 화끈한 양념까지, 쭈꾸미 볶음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칼칼한 양념에 탱글한 아귀가 가득! 매료되기 충분한 아구찜 맛집 BEST5

    테마맛집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