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카페 5곳
- 소금빵 천국, ‘소올투베이커리’
- 최고급 유기농 재료를 쓰는 베이커리, 성북동 ‘성북동빵공장’
- 감귤 창고를 개조해 만든 예쁜 카페, 서귀포 ‘볼스카페’
- 재미있는 공간의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빵 좀 먹는다” 하는 사람들은 집 근처에 있는 체인점 만으로는 만족하기 어려워 일명 ‘빵지순례’를 떠나곤 한다. 누군가에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다른 누군가에게는 달콤한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빵’. 맛집을 탐방하듯 각 베이커리의 시그니처를 도장깨기하고 있는 빵덕후들을 위한 핫한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한다.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때로는 혼자 힐링하는 시간도 중요한, 혼술 맛집 BEST5
소금빵 천국, ‘소올투베이커리’
총 2층으로 구성된 꽤 큰 규모의 카페베이커리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특히 소금빵 종류가 많고 빵 종류가 다양한 편이어서 인근 대전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금빵을 좋아한다면 살면서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이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 ✔가격
베이직 소금빵 3,800원, 어니언 소금빵 3,900원, 소금빵 아이스크림 7,800원
최고급 유기농 재료를 쓰는 베이커리, 성북동 ‘성북동빵공장’
‘성북동 빵공장’은 천연 발효종, 프랑스 AOP 버터, 유기농 밀가루, 유정란 등 최상의 재료들로 매일매일 새롭게 빵을 구워내는 베이커리 카페다. 모든 빵은 합성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탕종법을 이용하여 쫀득하면서도 촉촉한 느낌을 살려냈다. 대표 메뉴는 100%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운 팡도르 위로 슈가 파우더가 수북하게 뿌려져 있는 ‘생크림 팡도르’. 카스텔라처럼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팡도르와 고소한 우유 생크림이 어우러지며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5-
- ✔메뉴
성북동식빵 5,800원, 커스타드팡도르 6,300원, 생크림팡도르 7,500원
감귤 창고를 개조해 만든 예쁜 카페, 서귀포 ‘볼스카페’
‘볼스카페’는 감귤 창고를 개조하여 카페로 재탄생 시킨 곳이다. 콘크리트 질감을 그대로 살려낸 내부 인테리어는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층 제빵소에서 구워 낸 빵을 1층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앙증맞은 모양의 보틀에 담긴 ‘EARL GREY MILK TEA BOTTLE’. 향긋한 얼그레이의 풍미에 우유의 고소함이 더해지며 조화롭게 어울린다. 민트의 파란색, 커피의 갈색 그리고 크림의 흰색까지 세 가지 색감의 조합이 눈을 즐겁게 하는 ‘VOLS LATTE’도 인기 메뉴이며 자칫 텁텁할 수 있는 라떼의 맛을 민트의 상큼함이 뒷맛을 깔끔하게 하며 마무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 ✔메뉴
바닐라라떼 6,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재미있는 공간의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과거의 공간이자 동시대적인 공간의 재해석으로 재미있는 공간에서 탄생한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공간이 다양하게 나눠진 이 카페는 특이한 내부도 구경할 거리가 쏠쏠하지만 맛있는 빵으로도 유명세를 탔다. 시그니처 빵은 ‘팡도르’. 직접 만든 수제 슈가파우더를 산처럼 쌓은 팡도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슈가파우더가 어우러져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08:00-22:00 (라스트오더 21:30) / 토,일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에스프레소 5,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라떼 6,000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용리단길에 자리잡은 앙증맞은 외관의 카페. 붉은 벽돌과 원목, 테디베어 오브제가 동화 속의 한 장면으로 들어온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인 곳이다. 방송에서 배우 권율이 브런치를 먹는 모습이 방영되며 인기가 더 많아졌다.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과 패스츄리를 맛볼 수 있는데, 겉은 바삭하면서도 겹겹의 시트가 주는 폭신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시그니처 음료인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라떼 위에 꾸덕하게 잘 친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려 은은한 단맛과 크림과 어우러지는 커피의 풍미가 일품이다.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오픈런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가격
도넛 크룽지 5,800원, 초코 크룽지 5,8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