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맛집 BEST5
-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 통영 중앙시장의 찐 로컬 맛집 통영 ‘명자식당’
- 고등어회가 맛있는 경남 통영 ‘해녀김금단포장마차’
- 구수함이 가득한 국밥, 통영 ‘훈이시락국’
- 꽃게 요리가 유명한 ‘미가맛집’
‘통영’은 동양의 나폴리로 바다를 품은 섬들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루지, 맛있는 음식까지! 여행지로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통영 먹거리 하면 자연스럽게 ‘꿀빵’, ‘충무김밥’ 등이 대표로 떠오르지만 이것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존재한다. 여행 갔는데 꿀빵만 먹고 오기 억울한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통영 맛집 BEST 5!
수요미식회에서 선택한 졸복 지리 맛집 ‘만성복집’
서호시장 내에 위치한 ‘만성복집’은 외지인들에게는 찾아가기 조금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지만, 한 번 방문하면 계속 발길이 향하는 곳이다. 메인 메뉴는 ‘졸복국’으로 작은 사이즈임에도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는 ‘졸복’이 들어간다. 껍질은 쫄깃하며 살코기는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일반 복어국보다 조금 더 맑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일주일 전에 먹은 술까지 해장 시켜 버린다는 마성의 복국. 궁금하다면 한 번 먹어보자.
✔위치
✔영업시간
매일 05:30 – 17:00
✔메뉴
졸복국 13,000원, 참복국 17,000원
통영 중앙시장의 찐 로컬 맛집 통영 ‘명자식당’
통영 ‘명자식당’은 상호 그대로 명자 할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찐 로컬 맛집이다. 할머니가 직접 만드시는 밑반찬과 바삭하게 구운 생선구이, 구수한 시락국이 맛있는 집으로 할머니의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겉바속촉으로 구워진 생선구이는 주문 즉시 구워 따뜻하고 비린 맛이 없다. 푸짐하게 담아진 공깃밥과도 찰떡궁합. 구수한 시락국은 시골 할머니 집을 떠오르게 하는 맛이다. 인기 메뉴인 된장 해물뚝배기는 푸짐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할머니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일 07:00-19:00 (라스트오더 18:30) / 격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시락국 정식 8,000원 모듬생선구이(대) 40,000원
고등어회가 맛있는 경남 통영 ‘해녀김금단포장마차’
진짜 신선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는 경남 통영 ‘해녀김금단포장마차’. 산지인 욕지도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고등어회는 비린내나 잡내가 없고 고등어 특유의 고소함과 쫀득함, 감칠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섬에 있는 포장마차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솜씨 좋은 해녀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회덮밥도 꿀맛이다. 일반 포장마차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다른 메뉴는 볼 수 없지만 섬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해물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20:00 / 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될 수 있음
✔가격
고등어회(중) 40,000원 해산물물회 33,000원
구수함이 가득한 국밥, 통영 ‘훈이시락국’
투박한 시락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통영 ‘훈이시락국’. 장어뼈를 푹 고아 우린 육수에 시래기를 넉넉히 넣고 끓여 낸 이 집의 시락국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장어뼈를 우린 육수를 사용하지만 비린 맛은 전혀 느낄 수 없고 감칠맛 넘치고 구수한 맛에 칼칼함이 더해져 매력이 넘친다. 20가지가 넘는 반찬은 뷔페식으로 셀프로 덜어 먹을 수 있다. 단, 반찬을 남길 시에는 벌금이 있다니 먹을 만큼만 덜어 먹을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04:30-15:30
✔가격
시락국밥 7,000원
꽃게 요리가 유명한 ‘미가맛집’
통영에서 거제로 넘어가는 남해안도로 인근에 위치한 ‘미가맛집’은 싱싱한 꽂게 요리전문점이다. 밥도둑 ‘간장게장’부터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꽃게탕’, 얼큰한 ‘오리탕’까지. 이곳만의 비법이 듬뿍 담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선도 높은 꽃게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린 맛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메뉴
꽃게간장게장 25,000원, 꽃게탕 14,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