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 BEST5
- 즉석에서 끓여 먹는 칼국수 전문점, 공주 ‘전통궁중칼국수’
- 시골 고향집에서 먹는 생선구이, 공주 ‘곰골식당’
- 대전 초계국수 맛집 대복상회 동학사점, 공주 ‘대복상회 동학사점’
- 운치 살려주는 마당 뷰, 공주 마암리 ‘노가드네’
- 50년 전통의 전통 문화보존명인장의 집 충남 공주 ‘어씨네본가’
공주는 동학사, 갑사, 마곡사 등의 사찰이 몰려 있는 곳이다. 마곡사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오를 만큼 가치를 인정받은 문화재로 꼽히며 금강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산성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일품이다. 갑사는 추갑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풍 명소로 꼽히는 곳이기에 가을 여행지로 인정받고 있다. 역사가 숨쉬는 사찰이 있는 공주. 공주 여행가면 들러야 하는 맛집 리스트를 뽑아보았다.
즉석에서 끓여 먹는 칼국수 전문점, 공주 ‘전통궁중칼국수’
대표 메뉴인 칼국수는 테이블 위에서 바지락과 된장, 채소를 넣은 육수를 끓이다가 칼국수 면을 넣어서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다. 취향에 따라 매콤한 양념을 더해서 칼칼하게 즐길 수도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메뉴
궁중칼국수 9,000원, 수육(대) 23,000원
시골 고향집에서 먹는 생선구이, 공주 ‘곰골식당’
한옥 주택을 개조해 만든 생선구이 전문점, ‘곰골식당’. 마치 시골집을 찾은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푸짐한 양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즐겨 찾는다. 대표 메뉴는 두 가지 종류의 생선과 공깃밥이 함께 제공되는 ‘생선구이’다. 노릇하게 구워진 생선을 맛볼 수 있다. ‘연탄제육불고기’도 매콤하고 달달하게 강한 양념의 맛으로 인기 메뉴다. 제공되는 모든 밥은 주문 즉시 개별 무쇠솥에 지은 흑미밥으로 준비되어 누룽지도 함께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가격
생선구이 11,000원, 참숯제육석쇠한판 15,000원
대전 초계국수 맛집 대복상회 동학사점, 공주 ‘대복상회 동학사점’
대전 초계국수 맛집 대복상회 동학사점. 고기국수, 수육국밥, 초계국수, 쫄데기수육 등을 판매하고 있다.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ㅣ식신에서 ‘대복상회 동학사점’ 더보기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금,토 23:00 마감)
- ✔메뉴
고기국수 8,500원, 초계국수 8,500원, 잔치국수 7,500원
운치 살려주는 마당 뷰, 공주 마암리 ‘노가드네’
충남 공주에 있는 ‘노가드네’. 푸른 잔디와 나무가 울창한 곳에서 한가로이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솥뚜껑에 파채, 고사리, 미나리, 김치, 양파 등과 신선한 삼겹살을 구워 함께 즐길 수 있다. 식사 마무리로 볶음밥 또한 별미. 우천 시에도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실내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바란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2:00 – 21:30 주말 11:30 – 21:00
- ✔가격
솥뚜껑 생삼겹살 16,000원
50년 전통의 전통 문화보존명인장의 집 충남 공주 ‘어씨네본가’
각종 티비에 출연해 맛집임을 인정받은 충남 공주 ‘어씨네본가’. 장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두 가지 종류가 있고 주문을 하면 다 구워져 나온다. 먹기 좋게 구워져 잘라 나오지만 지글지글 끓는 돌판에 나오기 때문에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고. 이 식당은 장어구이뿐 아니라 참게 탕과 메기탕 등 매운탕도 유명한 집으로 많이 먹으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장어를 먹은 후 마지막에 얼큰한 국물을 먹으면 시원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수~월 11:00-20:50 (라스트오더 19:5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장어한판(2인분) 7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