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맛집 BEST5
- 먹자골목에 숨어 있는 낙곱새 맛집 ‘대성식당’
- 진한 사골육수 매력에 풍덩~ ‘대련집’
- 남도 음식으로 유명한 술꾼들의 성지 ‘호반’
- 연탄불의 풍미가 살아있는, 서울 종로5가 ‘호남집’
- 은은한 연탄불의 풍미가 살아있는, 서울 공평동 ‘공평동꼼장어’
짙은 노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종로구 맛집’. 오래 된 건물들이 많고 그만큼 오래 된 맛집들이 많아, 남녀노소 즐겨 찾는 곳이다. 골목 사이사이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 잔을 곁들일 수 있는 낮술의 메카를 찾는다면! 속을 풀어주고 다시 취하게 만들어 버린다는 서울 종로구 맛집 BEST 5를 알아보자.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포슬포슬한 감자와 토실한 닭의 콜라보, 닭볶음탕 맛집 BEST5
먹자골목에 숨어 있는 낙곱새 맛집 ‘대성식당’
세운상가 인근에 위치한 추억의 먹자골목 원조 식당으로 알려진 ‘대성식당’. 1984년도에 오픈해 꾸준히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며 다양한 매체에 소개 되었을 정도로 인지도 높은 곳이다.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푸짐한 구성까지! 칼칼한 국물 한 입이면 저절로 술을 찾게 된다는 마성의 낙곱새를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일요일 휴무
- ✔메뉴
낙곱새 11,000원
진한 사골육수 매력에 풍덩~ ‘대련집’
청계천변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대련집’은 60년 넘게 ‘사골칼국수’와 ‘생배추보쌈’이라는 메뉴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곳이다. 아삭한 배추 속과 잘 삶은 돼지고기의 조합은 ‘반주’ 없이는 참기 힘든 조합. 진하고 묵직한 사골 국물의 칼국수는 해장으로도 일품이다. 평일 점심시간엔 주변 직장인들로 붐비니, 이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일요일 휴무
- ✔메뉴
사골칼국수 9,000원, 생배추보쌈(소) 19,000원
남도 음식으로 유명한 술꾼들의 성지 ‘호반’
낙원동 골목 안에 위치한 ‘호반’. 매콤 달콤한 ‘병어찜과’ 누린내 없이 구수한 ‘대창순대’가 인기 메뉴이다. 병어찜에 밥을 비벼 먹으면 한 공기를 뚝딱하고도 ‘리필’을 외칠 수 있는 곳. 기본 찬들은 깔끔하고 간이 세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기 좋다. 대창순대는 담백하면서 특유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잘 어우러지며 뒷맛이 깔끔하다. 찐한 감칠맛으로 속 풀기 좋은 ‘순대국’과 다양한 안주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일 휴무
- ✔메뉴
순대국 9,000원, 병어찜 (중) 49,000원
연탄불의 풍미가 살아있는, 서울 종로5가 ‘호남집’
‘호남집’은 연탄불에서 직화로 구워 은은한 불향이 살아있는 생선구이를 만나볼 수 있다. 생선이 가진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소금 간을 적게 하여 삼삼한 맛을 자랑한다. 구이를 주문하면 넉넉하게 담은 공깃밥과 구수한 된장국, 직접 만든 밑반찬 4종이 함께 차려진다. 부드러운 살점과 고소한 맛의 ‘삼치’와 ‘고등어’가 가장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5:30 – 21:00, 일요일 휴무
- ✔가격
삼치구이 12,000원, 고등어구이 10,000원, 굴비 구이 10,000원
은은한 연탄불의 풍미가 살아있는, 서울 공평동 ‘공평동꼼장어’
‘공평동꼼장어’는 닭발, 주꾸미, 불닭, 불돼지, 닭발, 불막창, 껍데기 등 화끈한 불맛이 살아있는 안주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매콤한 양념장에 버무린 곰장어를 연탄불이 초벌구이하여 제공하는 ‘꼼장어’. 청양고추가루와 배, 키위, 매실청으로 만든 양념장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담백한 맛을 살린 소금구이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30 – 00:00, 일요일 휴무
- ✔가격
꼼장어(양념/소금) 13,000원, 쭈꾸미 1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