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빵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하는 베이커리 카페 BEST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베이커리 카페 BEST5

  • 고소한 커피와 힐링이 있는 자연 속 카페, 동탄 ‘카페인중리’
  • 연예인도 줄 서서 먹는 미트파이, 송파 ‘진저베어’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만화 속 별장, 삼각지 ‘도토리’
  • 홍종흔베이커리의 프리미엄 카페 오산 ‘골드헤겔’

“빵 좀 먹는다” 하는 사람들은 집 근처에 있는 체인점 만으로는 만족하기 어려워 일명 ‘빵지순례’를 떠나곤 한다. 누군가에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다른 누군가에게는 달콤한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빵’. 맛집을 탐방하듯 각 베이커리의 시그니처를 도장깨기하고 있는 빵덕후들을 위한 핫한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한다.


고소한 커피와 힐링이 있는 자연 속 카페, 동탄 ‘카페인중리’

we_2gether928님의 인스타그램
hyuni_hyuni님의 인스타그램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건축과 조경을 경험할 수 있는 카페. 탁 트인 정원이 시간과 계절에 따라 시시각각 자연스럽게 변하는 모습이 멋스럽다. 1·2층으로 이루어진 실내 좌석과 3층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루프탑에 있는 우드 캐빈은 춥지 않게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내기에 제격이다. 수십 종류의 빵과 케이크와 더불어 디너에 먹기 좋은 BBQ, 프라이, 버거 등이 있는 것이 특징. 은은한 조명이 켜진 창밖 정원 뷰를 바라보며 맥주를 즐기는 손님도 많다. 시그니처인 ‘중리라떼’는 우유 대신 오트밀크를 넣어 아몬드 향이 살아있는 달콤한 라떼다. 달콤한 쑥 라떼에 쑥 크림과 찹쌀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인 ‘포레스트 중리’도 인기다.

ㅣ식신에서 ‘카페인중리’ 더보기

✔위치

경기 화성시 풀무골로 127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가격

아메리칸 브런치 19,000원, 브리티쉬 브런치 18,000원, 스페니쉬 브런치 20,000원

연예인도 줄 서서 먹는 미트파이, 송파 ‘진저베어’

cafejoayo님 인스타그램
cafejoayo님 인스타그램

‘송리단길’이라 불리는 송파나루역에서 석촌호수까지 이어지는 골목에 위치한 핫한 미트 파이 전문점. 약 20여종의 파이와 콜드 샐러드, 티라미수 등을 판매한다. 우드를 중심으로 한 베이지톤의 편안한 분위기의 테이블에 앉아 파이와 함께 브런치를 즐기기 좋은 곳. 시그니처인 ‘클래식 미트파이’는 제법 단단한 페스츄리 속에 육즙을 머금은 고기와 야채가 넉넉하게 들어있다. 매쉬 포테이토와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세트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여러 개를 포장해 냉동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어도 맛있다는 단골의 팁을 참고하면 좋다.

ㅣ식신에서 ‘진저베어’ 더보기

✔위치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43-7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가격

딸기 밀푀유 58,000원, 루바브 딸기 파이 9,000원, 핑크 트리 파이 34,000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chacha_dana님 인스타그램
chacha_dana님 인스타그램

용리단길에 자리잡은 앙증맞은 외관의 카페. 붉은 벽돌과 원목, 테디베어 오브제가 동화 속의 한 장면으로 들어온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인 곳이다. 방송에서 배우 권율이 브런치를 먹는 모습이 방영되며 인기가 더 많아졌다.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과 패스츄리를 맛볼 수 있는데, 겉은 바삭하면서도 겹겹의 시트가 주는 폭신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시그니처 음료인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라떼 위에 꾸덕하게 잘 친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려 은은한 단맛과 크림과 어우러지는 커피의 풍미가 일품이다.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오픈런을 추천한다.

ㅣ식신에서 ‘테디뵈르 하우스’ 더보기

✔위치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42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도넛 크룽지 5,800원, 초코 크룽지 5,800원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만화 속 별장, 삼각지 ‘도토리’

jiae_jay님의 인스타그램

용리단길에 인근에 위치한 ‘도토리’는 독특한 외관으로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끄는 곳이다. 마치 어렸을 적 보았던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갓 튀어나온 듯한 곳.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진 실내 공간도 곳곳에 있는 소품과 조명이 독특한 분위기를 이어간다. 트렌디하게 플레이팅 된 베이커리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그중에서도 도토리 모양의 시그니처 빵이 인상적이다. 그릭 요거트 전문점으로 요거트 자체를 즐길수도 있고, 요거트 볼과 요거트 음료로도 맛볼 수 있다.

ㅣ식신에서 ‘도토리’ 더보기

✔위치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2길 25-6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가격

프레첼브런치 15,000원, 시오 3,200원

홍종흔베이커리의 프리미엄 카페 오산 ‘골드헤겔’

jj__46.5님 인스타그램
jj__46.5님 인스타그램

오산에 위치한 ‘골드헤겔’은 제 9대 대한민국 제과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프리미엄 카페이다. 200여가지의 다양한 빵을 보유하고 있으며 편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호두 빵을 베이스로 하고 양파와 크림치즈, 이곳의 비법 크림이 들어간 ‘어니언 킹’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 방문하면 꼭 맛보아야 할 것.

ㅣ식신에서 ‘골드헤겔’ 더보기

✔위치

경기 오산시 외삼미로 162-32 (외삼미동)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메뉴

골드브루잉 6,000원, 헤겔브루잉 6,000원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hotplacehunter1@viewus.com

댓글0

300

댓글0

[SNS핫플] 랭킹 뉴스

  • 빵 먹고 싶을 때 달려가야하는 전국 빵집 BEST5
  • "나의 인생 돈까스 집은 어딜까?" 인생 돈까스 맛집 BEST5
  •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카페 리스트 BEST5
  • 술이 한 잔 생각나는 밤, 술안주 하기 좋은 술안주 맛집 BEST5
  • 꽁꽁 언 몸을 순식간에 녹여 줄 매운 음식 맛집 BEST5
  • 추운 날씨에 제법 잘 어울리는 우동 맛집 BEST5

[SNS핫플] 공감 뉴스

  • 저렴한 가격에 취향 껏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분식 맛집 BEST5
  • "슬슬 야외 먹방 준비해야 할 때" 노상 맛집 BEST5
  •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우육면 맛집 BEST5
  • 뽀얀 사골육수에 갖은 부속고기! 푸짐한 순대국 맛집 BEST5
  • 맛있는 거 안에 맛있는 거! 오징어 순대 맛집 BEST4
  • 속 재료에 따라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만두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2024 최신판’ 현지인들밖에 없다는 도쿄 찐맛집 BEST 5
    ‘2024 최신판’ 현지인들밖에 없다는 도쿄 찐맛집 BEST 5
  • 잘 몰랐는데…. 의외로(?) 저렴하게 떠날 수 있다는 여행지 5곳
    잘 몰랐는데…. 의외로(?) 저렴하게 떠날 수 있다는 여행지 5곳
  • 남들 다 발리 갈 때 아는 사람들만 간다는 숨겨진 휴양지, 여기가 진짜입니다
    남들 다 발리 갈 때 아는 사람들만 간다는 숨겨진 휴양지, 여기가 진짜입니다
  • 강릉 동화가든 웨이팅과 강릉시 관광기념품 대상 초당순두부찹쌀떡
    강릉 동화가든 웨이팅과 강릉시 관광기념품 대상 초당순두부찹쌀떡
  • 울진여행 가볼만한곳 대게축제 후포항 명소 등기산 스카이워크 일출
    울진여행 가볼만한곳 대게축제 후포항 명소 등기산 스카이워크 일출
  • 타이베이 여행! PX 마트 필수 구입목록
    타이베이 여행! PX 마트 필수 구입목록
  • 2월 해외여행 추천 중국여행 북경 고북수진에서 샤브샤브 저녁식사
    2월 해외여행 추천 중국여행 북경 고북수진에서 샤브샤브 저녁식사
  • 수원 빵지순례 데이트코스 애견동반 카페 도나스데이 예스키즈존
    수원 빵지순례 데이트코스 애견동반 카페 도나스데이 예스키즈존
  • 한국 여행 제주도 성산일출봉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
    한국 여행 제주도 성산일출봉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
  • 서울 호텔!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후기
    서울 호텔!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후기
  • 동해시가볼만한곳 동해의 풍경이 담겨있는 어달해수욕장, 묵호등대 논골담길
    동해시가볼만한곳 동해의 풍경이 담겨있는 어달해수욕장, 묵호등대 논골담길
  •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속초 영금정 속초 바다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속초 영금정 속초 바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맛집도 많은, 논현동 맛집 BEST5

    서울맛집 

  • 2
    양념에 밥 슥슥~ 비벼서 생선과 크게 한 입! 생선조림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제주 여행가서 즐기기 좋은 제주도 맛집 BEST5

    지역맛집 

  • 4
    결대로 쭉쭉~ 찢어서 싸악! 김치찜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질리지 않는 매력, 인생 짜장면 맛집 BEST5

    테마맛집 

[SNS핫플] 인기 뉴스

  • 빵 먹고 싶을 때 달려가야하는 전국 빵집 BEST5
  • "나의 인생 돈까스 집은 어딜까?" 인생 돈까스 맛집 BEST5
  •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카페 리스트 BEST5
  • 술이 한 잔 생각나는 밤, 술안주 하기 좋은 술안주 맛집 BEST5
  • 꽁꽁 언 몸을 순식간에 녹여 줄 매운 음식 맛집 BEST5
  • 추운 날씨에 제법 잘 어울리는 우동 맛집 BEST5

지금 뜨는 뉴스

  • 1
    강남 직장인이 자주 찾는 강남역 맛집 BEST5

    서울맛집 

  • 2
    골라 먹는 묘미가 쏠쏠한 초밥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어디서 데이트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추천! 가로수길 맛집 BEST5

    서울맛집 

  • 4
    알싸하게 풍기는 매운 맛, 마라탕 맛집 BEST5

    서울맛집 

  • 5
    발라 먹는 묘미가 쏠쏠! 게 맛집 BEST5

    테마맛집 

[SNS핫플] 추천 뉴스

  • 저렴한 가격에 취향 껏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분식 맛집 BEST5
  • "슬슬 야외 먹방 준비해야 할 때" 노상 맛집 BEST5
  •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우육면 맛집 BEST5
  • 뽀얀 사골육수에 갖은 부속고기! 푸짐한 순대국 맛집 BEST5
  • 맛있는 거 안에 맛있는 거! 오징어 순대 맛집 BEST4
  • 속 재료에 따라 골라 먹는 묘미가 있는 만두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2024 최신판’ 현지인들밖에 없다는 도쿄 찐맛집 BEST 5
    ‘2024 최신판’ 현지인들밖에 없다는 도쿄 찐맛집 BEST 5
  • 잘 몰랐는데…. 의외로(?) 저렴하게 떠날 수 있다는 여행지 5곳
    잘 몰랐는데…. 의외로(?) 저렴하게 떠날 수 있다는 여행지 5곳
  • 남들 다 발리 갈 때 아는 사람들만 간다는 숨겨진 휴양지, 여기가 진짜입니다
    남들 다 발리 갈 때 아는 사람들만 간다는 숨겨진 휴양지, 여기가 진짜입니다
  • 강릉 동화가든 웨이팅과 강릉시 관광기념품 대상 초당순두부찹쌀떡
    강릉 동화가든 웨이팅과 강릉시 관광기념품 대상 초당순두부찹쌀떡
  • 울진여행 가볼만한곳 대게축제 후포항 명소 등기산 스카이워크 일출
    울진여행 가볼만한곳 대게축제 후포항 명소 등기산 스카이워크 일출
  • 타이베이 여행! PX 마트 필수 구입목록
    타이베이 여행! PX 마트 필수 구입목록
  • 2월 해외여행 추천 중국여행 북경 고북수진에서 샤브샤브 저녁식사
    2월 해외여행 추천 중국여행 북경 고북수진에서 샤브샤브 저녁식사
  • 수원 빵지순례 데이트코스 애견동반 카페 도나스데이 예스키즈존
    수원 빵지순례 데이트코스 애견동반 카페 도나스데이 예스키즈존
  • 한국 여행 제주도 성산일출봉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
    한국 여행 제주도 성산일출봉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
  • 서울 호텔!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후기
    서울 호텔!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후기
  • 동해시가볼만한곳 동해의 풍경이 담겨있는 어달해수욕장, 묵호등대 논골담길
    동해시가볼만한곳 동해의 풍경이 담겨있는 어달해수욕장, 묵호등대 논골담길
  •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속초 영금정 속초 바다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속초 영금정 속초 바다

추천 뉴스

  • 1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맛집도 많은, 논현동 맛집 BEST5

    서울맛집 

  • 2
    양념에 밥 슥슥~ 비벼서 생선과 크게 한 입! 생선조림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제주 여행가서 즐기기 좋은 제주도 맛집 BEST5

    지역맛집 

  • 4
    결대로 쭉쭉~ 찢어서 싸악! 김치찜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질리지 않는 매력, 인생 짜장면 맛집 BEST5

    테마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강남 직장인이 자주 찾는 강남역 맛집 BEST5

    서울맛집 

  • 2
    골라 먹는 묘미가 쏠쏠한 초밥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어디서 데이트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추천! 가로수길 맛집 BEST5

    서울맛집 

  • 4
    알싸하게 풍기는 매운 맛, 마라탕 맛집 BEST5

    서울맛집 

  • 5
    발라 먹는 묘미가 쏠쏠! 게 맛집 BEST5

    테마맛집 

공유하기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