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야식으로 이거 만한 건 없지, 침샘 절로 터지는 라면 맛집 BEST5

문현정 에디터 조회수  

라면 맛집 BEST5

  • 십수가지의 라면 종류를 맛볼 수 있는 ‘라면점빵’
  • 광장시장 먹방 필수 코스, 광장시장 ‘성미다방’
  • 뜨끈한 뚝배기에 나오는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 하루에 70그릇만 판매하는, 상도동 ‘빽찐라면’
  • 정수리까지 뜨거워지는 매운 라면 회기역 ‘레알라면’

후루룩~ 후루룩~ 면발을 먹는 소리만으로 입맛을 당기게 하는 ‘라면’. 과거에 라면은 간단하게 끼니 대신 먹던 음식이었지만 지금은 하나의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소시지, 달걀 등의 토핑을 얹어 푸짐함을 더하거나 들깻가루, 육개장 등 한국적인 맛을 가미하며 라면을 다양한 모습으로 탄생시킨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진리의 맛! 라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십수가지의 라면 종류를 맛볼 수 있는 ‘라면점빵’

februarydogg님의 인스타그램
februarydogg님의 인스타그램

‘라면점빵’은 경복궁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다채로운 라면 구성으로 그동안 ‘분식 라면’에 익숙했다면 제대로 된 ‘라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각 종류마다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1단계부터 10단계로 나뉘어진다. 3단계가 신라면보다 조금 매운 정도이니 10단계는 각오하는 게 좋을 것. 라면 외에도 ‘김밥’, ‘주먹밥’ 등의 사이드를 곁들여 먹을 수 있으니 제대로 된 식사하기 제격이다.

ㅣ식신에서 ‘라면점빵’ 더보기

  •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39

  • ✔영업시간

평일 09:30 – 19:00, 토요일 10:30 – 16:00 일요일 휴무

  • ✔메뉴

알라면 4,500원, 부대라면 5,500원

광장시장 먹방 필수 코스, 광장시장 ‘성미다방’

food_boy0129님 인스타그램
bmkxsue님 인스타그램

빈대떡, 육회 등과 더불어 광장시장의 명물로 불리는 ‘성미다방’. 10여 가지의 라면이 놓여 있는 가판대에서 원하는 라면을 고르면 사장님이 즉석에서 라면을 끓여 준다. 국물이 있는 라면에는 달걀을 풀어 넣어주고 짜장 라면은 달걀 프라이를 얹어 준다. 커피, 미숫가루, 생과일주스 등 달콤한 마무리를 해 줄 음료와 커피도 준비되어 있다.

ㅣ식신에서 ‘성미다방’ 더보기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38-4 광장시장 A동 35호

  •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넷째 주 일요일 휴무

  • ✔가격

라면 3,000원, 짜장면(짜파게티) 3,000원

뜨끈한 뚝배기에 나오는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say_iluvu3님의 인스타그램
say_iluvu3님의 인스타그램

종로구 화동에 위치한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은 방송에 자주 소개되어 이미 소문난 맛집이다. 매운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짬뽕라면’은 양배추, 대파, 어묵, 오징어 등이 들어가 시원 칼칼하게 즐길 수 있다. 뚝배기에 제공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뜨겁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진득한 국물에 하얀 쌀밥까지 말아 먹으면 최고의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ㅣ식신에서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더보기

  •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82

  • ✔영업시간

매일 09:30 – 19:30 2,4번째 일요일 휴무

  • ✔메뉴

짬뽕라면 5,500원, 치즈라면 5,000원

하루에 70그릇만 판매하는, 상도동 ‘빽찐라면’

ddotori_s님 인스타그램
ma_jjjang님 인스타그램

1부에 50그릇, 2부에 20그릇의 한정 수량으로 라면을 판매하는 ‘빽찐라면’. 대표 메뉴 ‘찐라면’은 국물 위로 숙주와 다진 마늘을 수북하게 얹어 나오는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진 마늘이 한국적인 알싸함을 더하는 것과 동시에 숙주가 이국적인 풍미를 더하며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해도 좋다.

ㅣ식신에서 ‘빽찐라면’ 더보기

  • ✔위치

서울 동작구 상도로 295

  • ✔영업시간

매일 11:30 – 18: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수, 일 휴무

  • ✔가격

찐라면 6,000원, 마라라면(고기) 7,000원, 빽라면 6,000원

정수리까지 뜨거워지는 매운 라면 회기역 ‘레알라면’

ejzeach22님-인스타그램
jjuyeon_ho님-인스타그램

매운라면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회기역 ‘레알라면’. 메뉴는 3가지로 옐로우, 오렌지, 레드로 구분된다. 옐로우는 안성탕면 정도의 매운맛, 오렌지는 불닭볶음면 정도의 매운맛, 레드는 신라면 4배정도의 최고 매운맛이란다. 밥과 반찬은 셀프바에서 마음껏 이용이 가능한데 매운라면 전문인 만큼 눈꽃 치즈가 셀프바에 마련되어 있어 라면에 넣어 먹을 수 있다. 가장 많이 주문하는 오렌지도 충분히 매운맛으로 먹을수록 점점 더 매워지지만 계속 당기는 맛이다.

ㅣ식신에서 ‘레알라면’ 더보기

  • ✔위치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5길 23-5 1층

  • ✔영업시간

목~화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4:50, 20:5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오렌지 6,500원 옐로우 6,500원 레드 6,500원

관련기사

author-img
문현정 에디터
content@hotplacehunter.co.kr

[SNS핫플] 랭킹 뉴스

  •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 특유의 풍미가 살아있는 장어덮밥 맛집 5곳
  • 비오는 날, 뜨끈한 국물에 속 풀어주기 좋은 어묵 맛집 BEST5
  •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갈비탕 맛집 BEST5
  • 김밥계의 스테디셀러 No.1, 참치 김밥 맛집 BEST5
  • '제과 명인의 손 맛' 빵 덕후의 빵심을 흔드는 제과 명장 빵집 5곳
  • 태국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태국 음식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 성수 팝업스토어 7월 8월 놀거리 데이트코스 11곳
    성수 팝업스토어 7월 8월 놀거리 데이트코스 11곳
  •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 베니스 여행 더 비싸진다… 도시 입장료 2배 인상 논의
    베니스 여행 더 비싸진다… 도시 입장료 2배 인상 논의
  • 초등학생때 대학생으로 오해 받았다는 노안 미녀
    초등학생때 대학생으로 오해 받았다는 노안 미녀
  •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 성수 팝업스토어 7월 8월 놀거리 데이트코스 11곳
    성수 팝업스토어 7월 8월 놀거리 데이트코스 11곳
  •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샴페인 풀’ 간직한 신비의 섬… 호주에서 떠오른 이곳
  •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뉴욕 여행 앞뒀다면 주목” 올여름 뉴욕서 18개의 무료 콘서트 열린다
  • 베니스 여행 더 비싸진다… 도시 입장료 2배 인상 논의
    베니스 여행 더 비싸진다… 도시 입장료 2배 인상 논의
  • 초등학생때 대학생으로 오해 받았다는 노안 미녀
    초등학생때 대학생으로 오해 받았다는 노안 미녀
  •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남친이 23살 연상인데 세대차이 전혀 못느낀다는 여배우

추천 뉴스

  • 1
    푹~ 고아낸 국물에 갖은 재료까지, 순대국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기름기 쏙 빠진 돼지고기! 잡내 없이 삶아낸 보쌈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생고기 본연의 육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생갈비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백반 메뉴, 이거 하나로 통일하자" 돼지 불고기 백반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다양하게 먹는 묘미가 있는 순대 맛집 BEST5

    테마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다가오는 '복날' 제대로 원기 회복하자! 닭한마리 맛집 BEST5

    테마맛집 

  • 2
    장마기간 내내 생각 날 파전 맛집 BEST5

    테마맛집 

  • 3
    맵지만 멈출 수 없는 맛, 매운 갈비찜 맛집 BEST5

    테마맛집 

  • 4
    꼬치로 구워 기름 싹 빼낸 육즙가득 양꼬치 맛집 BEST5

    테마맛집 

  • 5
    잘 익은 김치에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맛집 BEST5

    테마맛집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