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 맛집 BEST5
- 새콤 매콤 입맛도는 밴댕이회무침 ‘연백식당’
- 근본이 확실한 해산물 노포 신월동 ‘범생이포차’
- 최자로드에 부산 편에 소개된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 젊은 청년들의 정성을 다해 준비하는 ‘손선장’
- 입이 떡 벌어지는 해산물, 인천 영종도 ‘선녀풍’
해산물에 소주 한 잔, 술꾼이라면 누구나 마다할 수 없는 조합이다. 해산물은 모름지기 신선함이 가장 중요한 법. 제철 해산물도 맛있지만, 사시사철 나오는 해산물도 기가 막힌다. 식당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바다향 가득 나는 해산물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새콤 매콤 입맛도는 밴댕이회무침 ‘연백식당’
인천 연안부두 인근에 위치한 ‘연백식당’. ‘인천에 새 애인이 생겼다’는 허영만 화백의 식사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반찬부터 퀄리티가 남다르고 메인인 ‘밴댕이회무침’은 입맛 도는 맛으로 밥을 비벼 먹으면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밴댕이 회무침은 매콤, 새콤,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끼 식사로 제격.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화 휴무
- ✔메뉴
벤뎅이무침 13,000원, 벤뎅이회 30,000원, 모듬회 45,000원
근본이 확실한 해산물 노포 신월동 ‘범생이포차’
신월동에 위치해 있는 ‘범생이포차’는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음식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다. 허영만의 식객2에는 민어찜으로 나왔으며 전라남도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철 해산물로 구성되다보니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메뉴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메뉴가 나뉘어져 있다. 식객에 나왔던 ‘민어찜’은 반건조 형태에 맛있는 양념까지 가미되어 쫀득한 식감과 감칠맛까지, 중독성을 자랑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24:00 매달 4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 ✔메뉴
민어찜 40,000원, 벌교 새꼬막 25,000원, 산낙지 25,000원
최자로드에 부산 편에 소개된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낭만 있는 장어 맛집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연탄불에 구워 먹는 붕장어(바닷장어)와 곰장어를 먹을 수 있는 집으로 최자로드 부산 편에 소개되었다. 삶은 고둥과 삶은 감자, 옥수수, 번데기, 바삭한 오징어 파전 등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부터 놀랍다. 깨끗하게 손질되어 나오는 장어는 그냥 구워서 소금구이로 구워 먹어도 좋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먹으면 양념구이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밑반찬과 곁들여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장어/곰장어(소) 60,000원
젊은 청년들의 정성을 다해 준비하는 ‘손선장’
‘주방용품계의 완판녀’ 이국주가 선택한 맛집 ‘손선장’. 활어회와 갑각류 전문으로 직접 경매를 통해 수급한 산지의 최고급 원물만을 사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님에게 제공한다. ‘단골손님들의 귀한 발걸음을 회처럼 날로 먹지 않는다’ 라는 슬로건처럼 정말 푸짐하고 투명한 가격으로 단골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 집은 킹크랩으로도 유명하지만 겨울철 기름이 잘 오른 모둠 방어 회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방어 회를 잘 숙성시켜 최상의 맛을 이끌어낸다. 함께 구매할 수 있는 감태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09:00-23:59
- ✔가격
오마카세숙성회 1~2인 38,000원
입이 떡 벌어지는 해산물, 인천 영종도 ‘선녀풍’
영종도의 유명한 물회 맛집. 늘 웨이팅이 있어요. 회와 함께 전복, 멍게, 해삼, 낙지 등이 들어가는 황제 물회로 유명한 곳입니다. 땅콩분태가 들어가 고소한 뒷맛이 나오는게 이곳 물회의 특징이랍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월,화 휴무
- ✔가격
선녀물회 25,000원, 황제물회(소) 50,000원, 전복죽 20,000원
댓글0